Course Outline

우리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이해하다

  • 우리가 지금처럼 행동하게 하는 원인은 무엇일까?
  • 이런 행동 중에서 어떤 부분이 허용되는지(회사에서 우리가 맡은 역할에 따라 요구되는지) 그리고 어떤 부분이 허용되지 않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 피드백: 다른 사람들은 우리를 어떻게 보고, 어떻게 생각하는가?

Communication

  • 우리는 어떻게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나요?
  •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매체의 장단점은 무엇입니까?
  • 효과적Communication이란 무엇을 의미하며 어떻게 달성할 수 있습니까?
  • 각자의 사고방식과 학습 스타일, 그리고 그것이 일상 업무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Management 브 Leadership

  • Management은 무엇입니까? Leadership는 무엇입니까?
  • Management and Leadership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 Leadership 동작 분석
  • 차이점 분석 Management 스타일 - 사용 시기 이해
  • Communication의 중요성 - 다음을 포함함:
    • 언어적 Communication
    • 보컬Communication
    • 시각적 Communication

감성 지능

  • 감정과 그 결과
  • 우리의 "EQ"(더 표준적인 IQ와 대조적으로)를 이해하는 것의 중요성
  • Goleman의 감성지능 모델의 5단계:
    • 자기 인식
    • 자기-Management
    • 동기 부여
    • 공감
    • 사회적 기술

거래 분석

  • 우리는 왜 동료와 고객에게 특정한 방식으로 행동하거나 반응하는가?
  • 동료 및 고객과의 관계를 어떻게 구축할 수 있나요?
  • 우리의 대인관계에서 "진정한 관계"의 이점은 무엇입니까?

성공적인 팀 구성

  • 팀이란?
  • 팀 개발의 단계

Goal 및 목표 설정

  • Goal 설정 – 회사를 위해
  • 목표 설정 – 직원을 위해
  • 목표 초안 작성 및 정렬
  • 성능Management

이해관계자Management

  • 사람과 서비스-이익 사슬
  • 이해관계자 만족
  • 이해관계자 분석: 내부 및 외부 이해관계자

대표단

  • 위임이란 무엇인가요?
  • 위임의 단계

코칭

  • 코칭이란?
  • 효과적인 코칭을 위한 GROW 모델 사용

갈등 처리

  • 갈등은 무엇 때문에 발생하나요?
  • 갈등 처리의 단계
    • 갈등 이해
    • 갈등 속에서 자신/상대방의 입장을 이해하기
    • 갈등 해결
  • 킬만의 5가지 갈등 처리 모드와 이를 적용하는 방법:
    • 경쟁하다
    • 협력하다
    • 타협하다
    • 피하기
    • 친절한
  • 격차를 메우다
 21 Hou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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