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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 개요
우리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이해하다
- 우리가 지금처럼 행동하게 하는 원인은 무엇일까?
- 이런 행동 중에서 어떤 부분이 허용되는지(회사에서 우리가 맡은 역할에 따라 요구되는지) 그리고 어떤 부분이 허용되지 않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 피드백: 다른 사람들은 우리를 어떻게 보고, 어떻게 생각하는가?
Communication
- 우리는 어떻게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나요?
-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매체의 장단점은 무엇입니까?
- 효과적Communication이란 무엇을 의미하며 어떻게 달성할 수 있습니까?
- 각자의 사고방식과 학습 스타일, 그리고 그것이 일상 업무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Management 브 Leadership
- Management은 무엇입니까? Leadership는 무엇입니까?
- Management and Leadership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 Leadership 동작 분석
- 차이점 분석 Management 스타일 - 사용 시기 이해
- Communication의 중요성 - 다음을 포함함:
- 언어적 Communication
- 보컬Communication
- 시각적 Communication
감성 지능
- 감정과 그 결과
- 우리의 "EQ"(더 표준적인 IQ와 대조적으로)를 이해하는 것의 중요성
- Goleman의 감성지능 모델의 5단계:
- 자기 인식
- 자기-Management
- 동기 부여
- 공감
- 사회적 기술
거래 분석
- 우리는 왜 동료와 고객에게 특정한 방식으로 행동하거나 반응하는가?
- 동료 및 고객과의 관계를 어떻게 구축할 수 있나요?
- 우리의 대인관계에서 "진정한 관계"의 이점은 무엇입니까?
성공적인 팀 구성
- 팀이란?
- 팀 개발의 단계
Goal 및 목표 설정
- Goal 설정 – 회사를 위해
- 목표 설정 – 직원을 위해
- 목표 초안 작성 및 정렬
- 성능Management
이해관계자Management
- 사람과 서비스-이익 사슬
- 이해관계자 만족
- 이해관계자 분석: 내부 및 외부 이해관계자
대표단
- 위임이란 무엇인가요?
- 위임의 단계
코칭
- 코칭이란?
- 효과적인 코칭을 위한 GROW 모델 사용
갈등 처리
- 갈등은 무엇 때문에 발생하나요?
- 갈등 처리의 단계
- 갈등 이해
- 갈등 속에서 자신/상대방의 입장을 이해하기
- 갈등 해결
- 킬만의 5가지 갈등 처리 모드와 이를 적용하는 방법:
- 경쟁하다
- 협력하다
- 타협하다
- 피하기
- 친절한
- 격차를 메우다
21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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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lecting own my self to learn oth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