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 개요

우리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이해하기

  • 우리가 그렇게 행동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 이 행동 중 어떤 부분이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인지, 비즈니스 역할에서 요구되는 것인지, 그리고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은 무엇인지 어떻게 이해할까요?
  • 피드백: 다른 사람들이 우리를 어떻게 보고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가?

의사소통

  • 우리는 어떻게 다른 사람들과 의사소통하나요?
  • 다양한 의사소통 매체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가요?
  • 효율적인 의사소통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달성할 수 있나요?
  • 각자의 사고와 학습 스타일 및 이를 일상 업무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관리 vs 리더십

  • 관리란? 리더십이란?
  • 관리와 리더십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 리더십 행동 분석
  • 다양한 관리 스타일 분석 - 언제 사용할 것인지 이해하기
  • 의사소통의 중요성 - 포함:
    • 언어 의사소통
    • 음성 의사소통
    • 시각적 의사소통

감정지능

  • 감정과 그 결과
  • 우리의 'EQ'를 이해하는 것의 중요성 (보다 표준적인 IQ와 대비하여)
  • 고먼의 감정지능 모델 5단계:
    • 자기 인식
    • 자기 관리
    • 동기 부여
    • 공감
    • 사회적 기술

거래 분석

  • 동료와 고객에게 특정 방식으로 행동/반응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 동료와 고객과의 관계를 어떻게 구축할 수 있나요?
  • 인간관계에서 '진정한 공감대'의 이점은 무엇인가요?

성공적인 팀 구성

  • 팀이란?
  • 팀 발전 단계

목표와 목표 설정

  • 회사를 위한 목표 설정
  • 직원을 위한 목표 설정
  • 목표 정렬 및 일치시키기
  • 성과 관리

이해관계자 관리

  • 사람들과 서비스 이익 사슬
  • 이해관계자 만족시키기
  • 이해관계자 분석: 내부 및 외부 이해관계자

위임

  • 위임이란?
  • 위임 단계

코칭

  • 코칭이란?
  • G R O W 모델을 사용한 효과적인 코칭

갈등 처리

  • 갈등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 갈등 처리 단계:
    • 갈등 이해하기
    • 당신/다른 사람의 갈등에서 위치 이해하기
    • 갈등 해결하기
  • 킬맨의 5가지 갈등 처리 모드 - 적용 방법:
    • 경쟁
    • 협력
    • 타협
    • 회피
    • 양보
  • 격차 해소하기
 21 시간

참가자 수


참가자당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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