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rse Outline

타인에 대한 개방성: 소비자 시장의 5세대, 노동 시장의 4세대

  • 타인에 대한 개방성 - 시장의 5세대: Z세대, Y세대, X세대, 베이비붐 세대, 전통주의자 세대.
  • 나는 어떤 세대를 대표하는가?
  • 노동시장에서 활동하는 4세대의 특징: Z, Y, X 및 베이비붐 세대

직원 간의 세대 차이:

  • 연령에 따른 특정 요구 사항과 삶의 기회를 고려하여 직원의 개발 잠재력을 정의하고 관리합니다. 핵심 역량
  • 다양한 연령대의 직원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관리하는 기술 및 기술.

연령관리 - 막내 Y세대와 Z세대를 위해 우리는 어떻게 준비했나요?

  • Y세대와 Z세대의 직원은 어떤가요?
  • Y세대와 Z세대 직원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 Y세대, Z세대 직원과 어떻게 소통하나요?
  • Y세대와 Z세대 직원을 어떻게 관리하나요?

X,Y,Z 통신

  • X, Y, Z 세대에 적합한 커뮤니케이션을 설계하는 방법
  • 내 메시지를 조정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일반적인 의사소통 도구 – 피드백
  • 세대에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의사소통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 열린 소통 – 소통의 권위
  •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협력 개발

XYZ 관리 및 동기 부여

  • 목표 설정 및 과제 실행
  • 팀 관리, 활동 조정, 프로젝트 관리 - 세대 간 협력
  • 각 세대에 동기를 부여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 세대의 열쇠
  • 협력을 어떻게 디자인할 것인가?
  • 비즈니스에서 서로를 보완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 팀 내 작업을 효과적으로 나누는 방법 - 역량 표
  • XYZ에서 타고난 권위와 자부심을 키우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 Z세대는 관리하기 어렵고, 이들에게 실제로 동기를 부여하는 요인은 무엇입니까?
  • 곧 직원이 부족해지나요?
  • XYZ 채용 - 각 세대는 무엇에 관심을 두나요?

어려운 XYZ 상황 - 의사소통의 자기주장

  • 갈등 관리 - 세대 간 어려운 상황
  • 직장에서의 갈등을 예측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 의사소통 수준 - 대화 상대(상사, 직원, 공급업체, 수신자)의 태도
  • 직원, 감독자 등과 대화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 소통 속의 공감
  • 다양한 세대가 의사소통을 통해 나에게 무엇을 기대하는가?
  • 투명한 소통으로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은?

Requirements

There are no specific requirements needed to attend this course.

 14 Hours

Number of participa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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