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rse Outline

소개

팀 개요 Collaboration

  • 팀 협업 필수사항
  • 효과적인 협업
  • 건강한 협업

Collaboration 원리 이해

  • 과제와 이점
  • 역할과 책임 정의
  • 협업 운영

고성능 팀 구축

  • 성과가 좋은 팀의 특징
  • 공유방향 설정(비전, 미션, 목표)
  • 핵심 역량 정의
  • 팀 다양성과 케미스트리

팀 역동성 강화

  • 방어력 극복
  • 박진성
  • 적극적 경청
  • 자기인식과 타인에 대한 인식

Collaboration의 문화 창조

  • 팀에 동기를 부여
  • 업무 공유
  • 직원 인센티브
  • 책임 공유

팀을 이끌고 일하기

  • 팀과 팀 구성
  • 위험 감수와 안전
  • 경계를 넘어 작업
  • 공감대 형성

협업적인 팀 환경 선도

  • 협업 리더십 기술
  • 조직 전반에 걸친 협업
  • 효과적인 회의 운영

팀에서 Collaboration 증가

  • 팀워크
  • 팀 빌딩 활동
  • 혁신 촉진
  • 갈등과 장벽 해결
  • 기존 기술 사용

팀워크 측정과 Collaboration

  • 정량적 및 정성적 지표
  • 벤치마크 및 KPI 설정
  • 팀 협업 모범 사례

요약 및 결론

Requirements

  • 조직 내에서 팀으로 일하기

청중

  • 팀 멤버
  • 팀 리더
  7 Hours
 

Number of participants


Starts

Ends


Dates are subject to availability and take place between 10:00 and 17:00.
Open Training Courses require 5+ participants.

회원 평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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