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rse Outline

커뮤니케이션 소개

  • 의사소통 과정과 그 단계
  • 언어적, 비언어적 의사소통의 중요성
  •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기술과 도구

조직의 효과적인 접촉에 필수적인 요소인 효과적인 의사소통의 원칙

  • 자신의 자기분석적 의사소통 스타일
  • 통신 오류
  • 의사소통 장벽
  • 대인관계 발달 단계
  • 직접통신과 전화통신

조직 내 의사소통

  • 조직의 네트워크 통신
  • 정보 흐름 모델 및 최적화
  • 업무 및 내부 커뮤니케이션 도구

효과적인 대화

  • 메시지의 발신자이자 수신자로서의 자아상 발달
  • 직원 간의 전문적 접촉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도구로서의 적극적인 경청
  • 말을 듣고 이해하는 교란 요인
  • 질문하는 예술
  • 영향을 미치는 심리적 메커니즘과 기술

팀을 구축하는 단계와 이것이 협력에 미치는 영향

  • 팀 개발 단계: 각 팀의 운영 원칙 및 위험
  • 모두 작업하는 방법
  • 팀 역할 및 식별

협력의 가장 큰 위협은 집단 내 갈등과 경쟁

  • 갈등 유형의 원인
  • 갈등을 다루는 전략
  • 밴드 내 경쟁: 장점과 단점

갈등 유형의 출처

서로 조화를 이루고 다른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 - 독단적 행동의 개념

  • 자기 주장의 개념
  • 당신의 권리
  • 당신이 단호하게 행동하기로 결정했을 때
  • 행동 유형: 공격적인 행동, 복종적인 행동, 독단적인 행동
  • 의견, 판단, 감정을 적극적으로 표현하기 위한 기초로 "나" 메시지를 구축합니다.
  • 우리가 "아니오"라고 말하기를 두려워하는 이유 - 무엇이 우리를 멈추게 하는가
  • 자신에게서 나오는 자기주장적 치료

귀하와 서로를 존중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우리가 동의하거나 거부하면 어떻게 되나요?

  • 입학을 거부하고 거부하는 능력
  • 논쟁하는 능력
  • 시장 조작
  • 비판의 형태에 대한 부정적 반응과 긍정적 반응의 수용
  • 건설적인 피드백을 주는 것
 14 Hours

Number of participants



Price per participant

회원 평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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