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rse Outline

기초를 다지기

  • 브랜드, 브랜드 마케팅, 브랜드 아이덴티티, 브랜드 인식 및 브랜드 평판 정의
  • 브랜드의 강도와 기업의 수익과 관계

온라인 브랜드 오디트의 힘

  • 브랜드의 디지털 푸트프린트는 무엇이며, 오늘날 비즈니스 건강에 왜 중요한가?
  • 여러 가지 접점들이 브랜드 이미지와 인식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 언제 온라인 브랜드 오디트를 수행해야 하는지
  • 정기적으로 온라인 브랜드 오디트를 수행하는 이유
  • 온라인 브랜드 오디트 프레임워크 및 앞으로의 내용

비즈니스 개요 및 조율

  • 비즈니스의 현재 우선순위, 목표 및 미시/거시 요인을 파악하여 기준을 맞추기
  • 프레임워크가 명확한 방향을 가질 수 있도록 브랜드 오디트의 목표를 설정

온라인 자산 평가

  • 브랜드의 소유한 온라인 채널을 강점과 약점으로 평가하여 고객에게 통제된 온라인 브랜드 존재감이 어떻게 보이는지 파악
  • 브랜드의 자체 커뮤니케이션이 브랜드 이미지에 어떻게 도움이 되거나 해를 끼칠 수 있는지
  • 모든 비즈니스가 온라인 자산을 평가할 때 알아두어야 할 보편적인 체크리스트

온라인 평판 오디트

  • SEO 오디트: 브랜드의 온라인 평판은 검색 엔진에 의해 어떻게 평가되는지에 큰 영향을 미침
  • 현재 SEO를 어떻게 평가하고 최적화할 수 있는가?
  • AI가 SEO에 미치는 변화
  • 구 및 신 SEO 가이드라인
  • 온라인 멘션: 브랜드의 진정한 평판과 이미지를 드러내는 정량적 및 정성적 데이터
  • 온라인 소셜 리스닝을 통해 타겟 고객 및 익명의 사용자가 브랜드에 대해 어떻게 말하는지 파악
  • 웹 분석: 온라인 비즈니스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메트릭 분석
  • 주요 웹사이트 메트릭인 트래픽, 바운스율, 페이지 뷰, 변환율 등을 통해 고객을 혼란스럽게 하는지, 아니면 참여도를 높이는지 진단하고 파악

경쟁 분석

  • 산업 정의
  • 산업 동향, 예측 및 주요 플레이어
  • 경쟁사 목록
  • 브랜드 인식을 기반으로 경쟁 환경에서 브랜드가 어떻게 위치하고 있는지를 시각적으로 나타내는 퍼셉션 맵
  • 경쟁사와 비교하여 브랜드 포지셔닝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

브랜드 전략 및 전술

  • 브랜드의 원하는 포지셔닝 결정
  • 브랜드 마케팅 목표 개발
  • 오디트 결과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는 종합 브랜드 전략 설계
  • 결과를 이끌어내는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계획을 개발
  • 진행 상황을 평가하고 성공을 추적하기 위한 주요 성과 지표 및 추적 시스템 개발

온라인 브랜드 오디트에서 AI 사용 시기

  • 전문가가 오디트 과정에서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AI를 활용할 수 있는 3가지 영역
  • 온라인 브랜드 오디트를 수행할 때 AI 사용을 피해야 할 3가지 영역

Requirements

  • 마케팅 원칙과 용어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이 과정이 관련되는 팀이나 전문가:

  • 리브랜딩을 고려하는 팀
  • 브랜드의 기존 위치를 재정립하거나 강화하려는 팀
  • 새로운 시장에 진출하거나 새로운 분야로 확장하려는 팀
  • 새로운 타겟 고객과 고객 그룹을 확보하려는 팀
  • 브랜드 전략이 더 넓은 비즈니스 목표와 일치하도록 하려는 팀
  • 더 경쟁력 있는 브랜드를 구축하려는 팀
  • 브랜드 및 마케팅 성과가 하락하는 상황을 겪고 있는 팀
  • 브랜드 이름의 평판/이미지에 손상을 입은 경우 또는 브랜드 이미지를 정제하려는 팀
  • 브랜드 관리에 문제가 있는 부분을 진단하려는 팀
  • 마케팅 자료를 업데이트해야 하는 팀
  • 메시지, 언어, 시각적 요소, 디자인, 느낌 등 일관되지 않은 브랜드 요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팀

대상

  • 마케팅 매니저
  • 마케팅 전략가
  • 브랜드 전략가
  • 마케팅 결정을 내리는 사람들
  • 어떤 분야에서든 마케팅 전문가
  • 디자인 및 창의 팀 (부수 대상)
 21 Hours

Number of participants


Price per participa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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