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 개요

기초 마련

  • 브랜드, 브랜드 마케팅, 브랜드 아이덴티티, 브랜드 인식, 브랜드 명성 정의
  • 브랜드 강도와 기업 수익성 간의 관계

온라인 브랜드 감사의 힘

  • 브랜드의 디지털 발자국이 무엇이며, 왜 오늘날 비즈니스 건강에 중요합니까?
  • 여러 접점의 합이 어떻게 브랜드 이미지와 인식을 형성하는가
  • 언제 온라인 브랜드 감사를 실시해야 하는가?
  • 온라인 브랜드 감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중요성
  • 온라인 브랜드 감사 프레임워크와 앞으로의 진행 방향

비즈니스 개요 및 연계

  • 수준 설정 및 기업의 현재 우선 순위, 목표, 전체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치는 마이크로/마코 요인 식별
  • 브랜드 감사의 목적을 명확히 하여 프레임워크가 명확한 방향성을 갖도록 설정

온라인 자산 평가

  • 브랜드의 소유한 온라인 채널을 평가하여 강점과 약점을 확인하고, 기업의 제어된 온라인 브랜드 프레젠테이션이 고객에게 어떻게 전달되는지를 파악
  • 브랜드 자체 커뮤니케이션이 어떻게 브랜드 이미지에 해를 끼치거나 도움을 줄 수 있는가?
  • 온라인 자산을 평가할 때 모든 기업이 주의해야 할 보편적인 체크리스트

온라인 명성 감사

  • SEO 감사: 브랜드의 온라인 명성 중 검색 엔진에서 어떻게 순위가 매겨지는지가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 오늘날 SEO를 어떻게 평가하고 최적화할 수 있는가?
  • AI가 SEO에 미친 영향
  • 구식 및 새로운 SEO 가이드라인
  • 온라인 언급: 브랜드의 진정한 명성과 이미지를 드러내는 양적 및 정량적 데이터
  • 목표 대상과 익명 사용자가 온라인에서 브랜드를 어떻게 말하는지 파악하기 위한 온라인 소셜 청취
  • 웹 분석: 온라인 비즈니스를 유지시키는 지표들의 분석
  • 주요 웹사이트 메트릭(트래픽, 이탈률, 페이지 조회수, 전환율)을 통해 고객을 혼란시킬 요소와 참여도를 높이는 요소를 진단하고 식별

경쟁 분석

  • 산업 정의
  • 산업 동향, 전망 및 주요 플레이어
  • 경쟁사 목록
  • 인식도 지도: 브랜드가 경쟁 환경에서 어떻게 위치하는지를 시각적으로 매핑
  • 경쟁사와 비교하여 브랜드 포지셔닝의 강점과 약점을 발굴

브랜드 전략 및 전술

  • 브랜드가 원하는 포지셔닝 결정
  • 브랜드 마케팅 목표 개발
  • 감사 결과에 직접적으로 근거한 최종 브랜드 전략 설계
  • 결과를 이끌어낼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계획 개발
  • 성과 평가 및 성공을 위한 주요 성과 지표와 추적 시스템 개발

온라인 브랜드 감사에서 AI 사용 시기

  • 프로페셔널이 감사 과정에서 효율성을 위해 AI를 활용할 수 있는 3가지 영역
  • 온라인 브랜드 감사를 실시할 때 AI 사용을 피해야 하는 3가지 영역

요건

  • 마케팅 원칙과 용어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이 과정은 다음 팀이나 전문가에게 관련됩니다:

  • 브랜드 재구축을 고려하고 있는 경우
  • 기존 브랜드 포지셔닝을 재정립하거나 강화하려는 경우
  • 새로운 시장이나 수직 분야로 확장을 고려하고 있는 경우
  • 새로운 목표 대상과 고객 그룹에 접근하려는 경우
  • 더 넓은 비즈니스 목표와 연계된 브랜드 전략을 생성하려는 경우
  • 더 경쟁력 있는 브랜드를 구축하려는 경우
  • 브랜드 및 마케팅 성능이 저조한 경우
  • 브랜드 명성/이미지에 손상이 발생했거나, 브랜드 이미지를 세련화하려는 경우
  • 브랜드 관리 문제 영역을 진단하고자 하는 경우
  • 마케팅 자료를 업데이트해야 하는 경우
  • 메시징, 언어, 시각, 디자인, 감성 등 일관되지 않은 브랜드 요소와 관련된 문제를 처리하고 있는 경우

대상

  • 마케팅 매니저
  • 마케팅 전략가
  • 브랜드 전략가
  • 마케팅 의사 결정자
  • 모든 역할의 마케팅 전문가
  • 디자인 및 창작 팀 (보조 대상)
 21 시간

참가자 수


참가자당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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