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rse Outline

세션 1: 전략적 사고

  • '전략적'의 의미
  • 기업 전략의 세 가지 핵심 영역
  • 프로세스, 콘텐츠 컨텍스트
  • 세 가지 핵심 영역을 연결하는 프로세스

세션 2: Leadership의 과제

  • Management & 리더십
  • Leadership 이론
  • 리더와 직원에 대한 기대
  • 리더십 특성 식별
  • 무엇이 좋은 리더를 만드는가
  • 리더십과 "외톨이"의 영감, 영향력, 카리스마
  • 변혁 적 리더십

사례 연구/연습

세션 3: 비전 수립

  • '미션' vs '비전'
  • 전략 계획이 실패하는 이유와 실패를 피하는 방법
  • 강력한 비전에 동의
  • 명확성과 측정 가능성의 필요성
  • 비전에 동의하기

사례 연구/연습

세션 4: 전략적으로 되기

  • 전략적 계획 및 사고
  • 전략적으로 생각하는 기술 개발
  • Communication
  • 성공하는 데 필요한 중요한 기술 식별

사례 연구/연습

주요 사례 연구 워크숍 : 대표자들은 현재 Business 환경 및 영향에 대한 분석을 수행한 후 새로운 비즈니스 또는 비즈니스 전략 출시 계획에 대해 소그룹으로 동의하도록 요청됩니다. 계획에서는 현재 Business 환경과 비전에 대한 영향을 평가해야 합니다.

세션 5: 현재 Business 환경 및 영향 분석

  • 외부 환경
  • 일반 환경
  • 영향을 미치는 주요 영향은 무엇입니까?
  • Business 제품/서비스 주기
  • 고객 분석

사례 연구/연습

세션 6: 자원 분석

조직 분석

  • 전체적인 접근 방식
  • 사일로 문제
  • 조직간 평가
  • 평가:
    • 재무, 인적 자원, 운영, 시스템, 스타일

사례 연구/연습

세션 7: 동기부여 & Change Management

  • 동기 부여 이론
  • 실용적인 동기 부여
  • 동기 부여로서의 돈
  • 에이전트 변경
  • 변화에 대한 저항
  • DREC 곡선
  • 변경 관리에 대한 접근 방식

사례 연구/연습

세션 8: 전략 수립

  • '비전을 현실로' 바꾸다
  • 전략적 움직임의 창조
  • 전략적 옵션 개발
  • 전략의 의미
    1. 이해관계자 식별
    2. 조직 간 동의
    3. 잠재적 갈등 지역
    4. 이의에 대한 대응

사례 연구/연습

세션 9: 프로젝트와 성공의 척도

  • 평소대로 새 프로젝트 대 Business
  • KPM의 필요성
  • 측정 접근법
  • 스코어카드 접근 방식 사용
  • 주요 비즈니스 동인 및 추적성
  • 하드 및 소프트 조치
  • 측정항목 프레임워크 설정
  • 프로젝트 추적
  • 위험 보고

사례 연구/연습

세션 10: 구현 프로세스

  • 자원 할당, 전략 계획 및 통제
  • 계획 도구
  • 목표
  • 작업
  • Communication
  • 자원 할당
  • 자원 특성
  • 팀 구축
  • 프로젝트 대 'Business 평소대로'

사례 연구/연습

세션 11: 갈등을 포함한 전략적 변화 관리 Management

  • 갈등의 필요성 – 그것은 건강한가
  • 문제로서의 갈등
  • 갈등의 원인
  • 갈등 관리, 완화 및/또는 방지
  • 변경의 영향 및 영향 관리
  • 변화의 이점을 조직에 판매
  • 단점 최소화
  • 계획을 순조롭게 유지하기

사례 연구/연습

세션 12: 팀 평가

  • 준비 작업
  • 인사 파일
  • 근무 기록
  • 다른 동료들
  • 회의
  • 토론 그룹 및 포럼

사례 연구/연습: 두 명의 대표자가 첫 만남에서 관리자/팀원 역할을 맡습니다. 그룹은 우호적인 방식으로 보고하고 논의할 것입니다.

세션 13: 사람 다루기

  • Management 스타일
  • 행동 스타일
  • 은행 문화 스타일
  • 은행 및 경영정책 스타일
  • 당신의 개인 스타일
  • 회의
  • 일대일 만남
  • 저항 극복
  • 자신의 상사를 상대하기
  • 팀에 문제와 과제 판매

사례 연구/연습: 상사는 일부 책임을 재분배하기를 원합니다. ~관련 직원들은 그것을 좋아하지 않을 것입니다 – 그들은 변화에 대해 긴장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를 어떻게 처리하시겠습니까?

세션 14: Communication 기술

  • 다양한 스타일
  • 기업/Management 스타일
  • 구두, 서면, 전자
  • 양방향 의사소통 장려
  • 단결의사 격려
  • "하향식" 지시문 사용
  • 저항 다루기

사례 연구/연습: 전임자는 주간 팀 회의를 열었지만 의장을 맡지 않고 대신 고위 직원을 선택했습니다. 이에 동의하십니까? 바꿔주시겠어요? 그렇다면 어떻게?

세션 15: Management 스타일

  • 교과서 정의
  • 선호하는 스타일
  • 당신의 기관 스타일, 상사의 스타일
  • 귀하의 부서에 가장 적합한 것은 무엇입니까?
  • 팀에 가장 적합한 것은 무엇입니까?

사례 연구/연습: 대부분의 경영 전문가들이 선호하는 대학 경영 스타일이 최고라고 생각하십니까?

세션 16: 관리자의 역할

  • 팀원에서 감독자로의 이동
  • 우리 팀이 팀 목표를 달성하도록 하는 역할
  • 팀이 지속적으로 개선되도록 보장
  • 전체 역할 관리 – 시간 관리 및 효과적인 목표 설정
  • Leadership '존재감' – 리더를 닮은 모습
  • 감독자 행동의 영향 - 팀, 각 팀원에게
  • 효과적인 감독자의 초점

사례 연구: 당신은 분명히 실망한 동료나 친구보다 먼저 승진했습니다. 이 문제를 어떻게 처리해야 합니까?

세션 17: 문제 관리

  • 비공식, 준공식 및 공식적으로 처리
  • 문제 해결 방법
  • 도움과 안내 받기
  • 해결
  • 추천

사례 연구/연습: 일이 너무 많아서 직원이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상사는 동의하지 않고 당신에게 관리하라고 말합니다. 불가능해 보이는 이 브리핑을 어떻게 처리합니까?

세션 18: 동기부여

  • 기본적인 동기 부여 요소
  • 올바른 환경 조성
  • 당근/채찍 접근법
  • 육성
  • 후원

사례 연구/연습: 팀이 추가 보상 없이 주말에 일하도록 어떻게 설득하시겠습니까?

세션 19: 위임

  • 위임의 예술
  • 위임할 시기
  • 감독
  • 과잉살상 방지
  • 모니터링
  • 무역금융이란?

사례 연구: 귀하는 귀하의 부서에 대한 예비 예산을 준비하도록 귀하의 대리인에게 요청했습니다. 발가락을 밟지 않고 어떻게 프로세스를 모니터링합니까? 어느 시점에 이를 인수하고 이를 어떻게 처리하시겠습니까?

세션 20: 갈등과 해결

  • 주요 원인
  • 해결 방법
  • 관리 참여
  • 귀하의 권위에 대한 도전에 대처하기
  • 공식적인 절차

사례 연구: 후배에게 작업을 수행하도록 요청합니다. 너무 바쁘다고 하는데 당신은 고집을 부리네요. 그들은 다시 공개적으로 거절합니다. 당신의 권위에 대한 이 직접적인 도전을 어떻게 처리해야 합니까?

세션 21: 직원 평가

  • 중요성
  • 목적
  • 보수 고려사항
  • 값 매김
  • 격려와 지도
  • 약점 다루기

사례 연구: 귀하는 두 명의 후보자 중에서 승진할 사람 한 명을 선택하고 그 결과를 모두 말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실패한 개인을 어떻게 처리합니까?.

  35 Hours
 

Number of participants


Starts

Ends


Dates are subject to availability and take place between 10:00 and 17:00.
Open Training Courses require 5+ participa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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