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rse Outline

스토리텔링 소개

  • 직장에서의 스토리텔링의 정의와 중요성
  • 스토리텔링의 과학과 커뮤니케이션에 미치는 영향
  • 경영에서의 스토리텔링의 실제 사례

스토리의 핵심Element

  • 스토리 구조 이해(시작, 중간, 끝)
  • 공감할 수 있는 캐릭터 개발 및 갈등 정의
  • 감정과 진정성을 활용해 청중의 참여를 유도합니다.

스토리텔링 기술

  • 스토리텔링 유형(개인적, 데이터 중심적, 설득적)
  • 은유, 비유, 서사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 다양한 전문적 맥락에 스토리텔링 적용

직장에서의 스토리텔링 적용

  • 리더십과 팀 참여를 위한 스토리텔링
  • 회의 및 프레젠테이션에서 커뮤니케이션 강화
  • 갈등 해결 및 동기 부여를 위한 스토리텔링 활용

실용적인 스토리텔링 연습

  • 매력적인 직장 스토리를 만들고 전달합니다.
  • 다양한 스토리텔링 시나리오 롤플레잉
  • 피드백을 받고 스토리텔링 기법을 다듬다

최종 평가

  • 핵심 스토리텔링 개념 검토
  • 개인 및 그룹 스토리텔링 프레젠테이션
  • 이해력과 응용력을 평가하는 필기시험

요약 및 다음 단계

Requirements

  • 기본적인 커뮤니케이션 원칙에 대한 이해
  • 직장 상호작용 및 관리 경험
  • 리더십 및 참여 기술 향상에 대한 관심

청중

  • 관리자 및 팀 리더
  • HR 전문가 및 트레이너
  • 직장 내 의사소통을 강화하고자 하는 직원
 24 Hours

Number of participants


Price per participant

회원 평가 (5)

Upcoming Courses

Related Categ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