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rse Outline
의사소통 문제 소개
- 의사소통 과정과 그 단계
- 언어적, 비언어적 의사소통의 중요성
-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기술과 도구
조직 내 효과적인 접촉의 필수 요소인 효과적인 의사소통의 원칙
- 자신의 의사소통 스타일에 대한 자기 분석
- 통신 오류
- 의사소통 장벽
- 대인관계 형성 단계
- 대면 의사소통과 전화 의사소통
조직 내 의사소통
- 조직 내 통신 네트워크
- 정보 흐름 모델 및 최적화
- 내부 커뮤니케이션 작업 및 도구
효과적인 대화
- 메시지의 발신자이자 수신자로서 자신의 이미지 형성
- 직원 간의 전문적 접촉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도구로서의 적극적인 경청
- 말을 듣고 이해하는 데 방해가 되는 요인
- 질문의 예술
- 영향을 미치는 심리적 메커니즘 및 기술
자신과 조화를 이루고 다른 사람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 - 자기주장적 행동의 개념
- 자기 주장의 개념
- 당신의 권리
- 당신이 단호하게 행동하기로 결정했을 때
- 행동 유형: 공격적, 복종적, 독단적
- 의견, 판단, 감정을 적극적으로 표현하기 위한 기초로 "나" 메시지를 구축합니다.
- 우리가 "아니오"라고 말하기를 두려워하는 이유 - 무엇이 우리를 방해하는가
- 적극적인 자기치료로 인한 자존감
당신과 당신 자신을 존중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우리가 동의하거나 거부하면 어떻게됩니까?
- 거절하고 거절을 받아들이는 능력
- 논쟁하는 능력
- 조작에 대한 방어
- 부정적 평가와 긍정적 평가 수용, 비판 형태에 대응
- 건설적인 피드백 제공
갈등, 의견 차이 또는 다툼? 갈등의 개념 정의
- 갈등이란 무엇입니까? 갈등의 본질과 유형
- 참가자에 따른 갈등 유형.
- 대인관계 갈등이 내부갈등으로 발전할 때 - 커트 르윈(Kurt Lewin)의 이론
이것은 어디에서 오는가? 즉, 갈등의 주요 원인에 대해
- 모두가 자신의 방향으로 나아갑니다. 목표의 차이
- 내 것이 항상 더 좋습니다 - 가치관이나 견해의 차이
- 누가 누구인지, 즉 조직의 모호성
악마는 그다지 무섭지 않습니다. 아니면 갈등이 항상 문제가 됩니까? 기능적 및 역기능적 갈등
- 모든 갈등은 팀에 파괴적인가?
- 갈등은 언제 쌓이나요?
- 갈등의 건설적 또는 파괴적 힘을 결정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같은 것을 보아도 다른 것이 보이는 것, 즉 갈등 속에서 일어나는 인식의 왜곡
- 갈등에서 개인적인 태도와 동기의 중요성
- 무엇이 우리를 어렵게 만들고 갈등의 본질을 보는 데 도움이 되는가?
- 다른 사람의 입장이 되는 방법, 즉 다른 사람의 눈으로 갈등을 보는 방법
당신은 누구이며 어떤 사람이 될 수 있는가 – 갈등 관리 시 행동 스타일
- 같은 것은 없습니다 – 갈등 상황에서의 행동 유형
- 만병 통치약 ???????? 모든 분쟁에는 올바른 행동이 있습니까?
- 완고함이 승리할 때 - 특정 스타일을 엄격하게 적용한 결과
도움을 주고 발전시키는 갈등에 대하여 - 팀워크에서 갈등을 적극적이고 발전적으로 활용하는 방법
- 갈등 해결에 유용한 자기 주장 기술
- 납을 금으로 바꾸는 방법이나 갈등이 팀워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만드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갈등에 빠지지 않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 갈등 상황에서 사용되는 전략
- 나는 이겼다 – 당신은 졌다
- 당신이 이겼다 – 나는 졌다
- 패자 없이 - 갈등을 협력으로 바꾸다
갈등 속에서 감정을 다루거나 어려운 상황을 다루는 방법
- 용암으로 가득한 화산 - 또는 우리를 지배할 수 있는 감정에 대해
- 스트레스 방지 훈련 소개
- 휴식과 집중 방법
다진 길뿐만 아니라 - 갈등 해결의 창의적 원칙
- 갈등에 대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은 몇 가지입니까?
- 합의를 찾는 데 도움이 되는 황금률이 있습니까?
- 회사 내 갈등을 해결하는 최적의 방법
Requirements
교육의 목적은 개인 및 팀 작업 측면에서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역량을 검토하고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회원 평가 (2)
내 프로필에 따라 주제를 조정할 수 있는 트레이너의 유연성.
Carlos - Magotteaux International SA
Course - Efektywna komunikacja interpersonalna i rozwiązywanie konfliktów
Machine Translated
트레이너의 태도와 유머가 정말 마음에 듭니다.
zherald ametlli - SPOC S.A.
Course - Efektywna komunikacja interpersonalna i rozwiązywanie konfliktów
Machine Transl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