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rse Outline

1. Lean 사유 소개 (2시간)

  • Lean이란 무엇인가? 기원과 발전
  • Lean 원리: 가치, 흐름, 풀, 완전성
  • 서비스에서의 무다(낭비) 유형

2. 요구 사항 및 프로젝트 관리에 대한 Lean (4시간)

  • VOC (Voice of the Customer)
  • 우선순위 기술: MoSCoW, WSJF, 노력-영향 Matrix
  • A3 프로젝트 사고(구조와 적용)
  • Lean vs Agile vs Six Sigma (간략한 비교)

3. Lean 칸반 (4시간)

  • 칸반 시스템의 기본원리와 구성 요소
  • 보드 관리
  • 풀과 작업 진행 중(WIP) 기준
  • 흐름 지표: 리드 타임, 사이클 타임, 타크트 타임

4. 프로세스의 Lean (4시간)

  • VSM (가치 흐름 매핑)
  • 은행 프로세스에서의 낭비 식별
  • 개선 활동

5. 기타 Lean 도구 (2시간)

  • 현장 관리
  • 지속적인 개선
  • 원인 식별: 이시카와 다이어그램, 5가지 왜
  • 오류 방지

요약 및 다음 단계

Requirements

  • 프로젝트 관리 기본 개념에 대한 이해
  • 비즈니스나 은행 환경에서의 프로세스 워크플로우 경험
  • Agile 또는 Lean 원칙에 대한 익숙함

대상

  • 프로세스 매니저 및 분석가
  • 은행 및 금융 서비스 분야의 프로젝트 매니저
  • 요구사항 수집 및 프로세스 개선에 관련된 전문가
 16 Hours

Number of participants


Price per participant

회원 평가 (5)

Upcoming Courses

Related Categ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