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rse Outline
소개
- Lean의 역사: 도요타 생산 시스템
- Lean 제조 vs 린 서비스 운영
Lean 생각
- 인간 활동의 조직화
Lean의 5가지 원칙
- 값
- 가치 흐름
- 흐름
- 당기다
- 완전
폐기물의 종류
- 유형 폐기물과 무형 폐기물
- 직장 내 부가가치 활동과 비부가가치 활동
- 서비스 운영에서 발생하는 8가지 낭비 유형
- 낭비를 측정하기 위해 잘못된 지표를 사용함
성능 측정
- 프로세스 관찰
- KPI의 주요 측면 이해
- 중요한 요소인 시간
시스템 사고
- 미래를 위한 경영
- 서비스 산업에 대한 데밍의 시스템 사고
Lean를 위한 기업 준비
- Lean 프로세스
- 지속적인 개선 주기
- 측정항목 재정렬
- 저항 극복
- 파일럿 프로젝트
조직에 Lean 구현
- 팀 구성
- 기술 및 도구 적용
- 사람과 파트너 개발
- Kanban을 사용한 작업 추적
- Kaizen 워크숍
프로세스 매핑
- 워크플로 다이어그램 사용
- 주문에서 배송까지의 주기
가치 흐름 매핑
- Lean 측정
- 현재 및 미래 상태 지도 만들기
가치 흐름 분석
- 5S 방법론
- 적시에
- 내장된 품질
Lean 전사적 사고 촉진
- 도구 + 문화 변화
- 코칭
- 의사소통 및 피드백 채널 개발
- 장기적인 학습에 집중하세요
- 데이터 기반
Lean의 결과 평가
- Lean 성숙도 매트릭스
- 추적 성능
- 다른 회사와의 벤치마킹
Lean 리더 육성
- Lean 리더십 팀 설정
- 후계자 시스템 만들기
무료 방법론
- Agile과 Scrum
- 식스 시그마
맺음말
Requirements
- 인력을 개발하고, 효율성을 향상시키며, 조직 내 낭비를 제거하려는 욕구입니다.
청중
- Business 관리자
회원 평가 (6)
Simulation exercises.
- Embassy of Canada
Course - Lean Services: Lean Management For The Service Industry
Alvin's broad-based knowledge such as providing historical insights and juxtaposing it into real and current situations.
Connie Pascual - Embassy of Canada
Course - Lean Services: Lean Management For The Service Industry
Participating ion activities.
ARCHIE CANOZA - Embassy of Canada
Course - Lean Services: Lean Management For The Service Industry
Excellent Trainer - knowledgeable, interesting presentation and was able to connect with his audience.
Catherine Perez - Embassy of Canada
Course - Lean Services: Lean Management For The Service Industry
It was fast-paced. I did not get bored. Topics are interesting. Trainer was very knowledgeable.
- Embassy of Canada
Course - Lean Services: Lean Management For The Service Industry
The simulation exercises (workshop) gave me a real feel of how it is to experience "leaning" up the process. It provides a "sticking effect" to the theories that were discu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