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rse Outline

우리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이해하다

  • 우리가 지금처럼 행동하게 하는 원인은 무엇일까?
  • 이런 행동 중에서 어떤 부분이 허용되는지(회사에서 우리가 맡은 역할에 따라 요구되는지) 그리고 어떤 부분이 허용되지 않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 갈등의 원인을 예방하거나 다른 사람으로 인해 발생한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행동을 "적응"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잠재적 및 실제 갈등 상황에서 효과적인 Communication이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감성 지능

  • 갈등을 만들고 처리하는 데 있어서 감정과 그 결과
  • 우리의 "EQ"(더 표준적인 IQ와 대조적으로)를 이해하는 것의 중요성
  • Goleman의 감성지능 모델의 5단계:
    • 자기 인식
    • 자기-Management
    • 동기 부여
    • 공감
    • 사회적 기술

거래 분석

  • 우리는 왜 동료와 고객에게 특정한 방식으로 행동하거나 반응하는가?
  • 동료 및 고객과의 관계를 어떻게 구축할 수 있나요?
  • 우리의 대인관계에서 "진정한 관계"의 이점은 무엇입니까?

고객 및 이해관계자 Management

  • 이해관계자 만족
  • 이해관계자 분석: 내부 및 외부 이해관계자
  • 고객 및/또는 이해 관계자 상호작용에서의 갈등 처리

Assertiveness

  • 공격적 v 단호함 v 복종적
  • 단호한 행동의 이점

직면

  • 대립 모델 - 격렬한 대화
  • PRO 모델: 치열한 대화를 계획하고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한 템플릿

갈등 처리

  • 갈등은 무엇 때문에 발생하나요?
  • 갈등 처리의 단계
    • 갈등 이해
    • 갈등 속에서 자신/상대방의 입장을 이해하기
    • 갈등 해결
  • 킬만의 5가지 갈등 처리 모드 및 적용 방법
  • 격차를 메우다
 14 Hou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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