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 개요

고객 소통 소개

  • 효과적인 소통의 중요성
  • 고객 관계에 적용되는 감정 지능
    • 어려운 고객에 대한 감정 지능 원칙 적용
    • 적극적 듣기와 공감
    • 어려운 고객의 태도를 바꾸는 전략적인 문구
  • 현대의 고객 특성
  • 어려운 고객을 만드는 요인:
    • 그들의 성격이나 성향
    • 상황에서 추가 혜택을 얻고자 하는 욕구
    • 판매 조건에 대한 이해 부족
    • 열악한 고객 서비스 받음
    • 제품 또는 서비스 품질 기준 미달
    • 비효율적인 서비스로 인한 개인적 또는 금전적 손실

상업 관계에서의 갈등 유형

  • 오해로 인한 갈등
  • 차감 오류로 인한 갈등
  • 기대치 미달로 인한 갈등

불만 및 청구 처리

  • 문제 식별
  • 갈등 관리 책임 부여
  • 이의 제기 처리 기술 (예: "안개 뱅크" 기법)
  • 사례 연구: 불만족스러운 서비스에 대한 불만 처리

갈등 해결 전략

  • 효과적인 해결 단계
  • 적극적 듣기와 해결 방안 제시
  • 어려운 고객 대응 기술 (예: "거울" 기법)
  • 이의를 판매 기회로 전환하기
  • 다른 유용한 전략

자기 관리 및 감정 관리

  • 복잡한 고객을 대할 때 자기 관리의 중요성
  • 스트레스와 좌절 관리 기술

고객 만족도 조사 및 서비스 평가

  • 고객 만족도 조사의 목적과 중요성
  • 효과적인 설문 질문 작성
  • 피드백 데이터 수집 및 분석
  • 인사이트 활용하여 서비스 품질과 고객 유지 개선하기

참가자와 함께하는 추가 실용 사례

  • 역할극: 도전적인 고객 상호작용 관리
  • 실제 세계의 고객 불만 분석 그룹 작업
  • 후속 조치 및 서비스 평가 계획 개발

요약 및 다음 단계

요건

  • 고객 서비스 원칙에 대한 이해
  • 고객 대면 업무 경력
  • 소통 및 갈등 해결 기술 개발에 대한 관심

대상

  • 고객 서비스 대표
  • 영업 및 계정 관리 담당자
  • 고객 관계를 처리하는 감독관 및 팀 리더
 14 시간

참가자 수


참가자당 가격

회원 평가 (5)

예정된 코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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