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rse Outline

행정 업무에서의 AI 소개

  • AI란 무엇이며, 행정 직무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가?
  • ChatGPT, Copilot, 그리고 Gemini 개요
  • AI 사용 시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고려 사항

AI로 강화된 콘텐츠 생성 및 편집

  • 전문적인 이메일 생성 및 정제
  • 회의록 및 긴 문서 요약
  • 보고서, 제안서, 그리고 회람 더 빠르게 생성

AI와 함께 일정 관리 및 작업 Management

  • AI를 활용한 캘린더 및 회의 관리 지원
  • 일정 및 후속 이메일 작성
  • Copilot 또는 Gemini 통합을 활용한 알림 및 할 일 목록 설정

프롬프트 기술 및 AI Communication

  • 더 나은 결과를 얻기 위한 효과적인 프롬프트 작성 방법
  • 톤, 스타일 및 형식 조정
  • AI 출력 반복 및 수정

다국어 및 Access성 기능

  • AI 도구를 활용한 텍스트 번역
  • 포용적이고 접근 가능한 커뮤니케이션 작성
  • 언어 적응을 통한 다양한 청중 지원

공공 부문에서의 Use Case

  • 정부 사무실에서 AI로 강화된 워크플로우 예시
  • 공공 행정에서의 AI 사용에 대한 정책 및 지침
  • 도구 기능 최신 상태 유지 방법

요약 및 다음 단계

Requirements

  • 디지털 기본 문해력과 일반적인 사무용 소프트웨어 (예: Microsoft, Word, Excel, 이메일 클라이언트)에 대한 익숙함
  •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 사용에 편안함
  • 인공지능 도구에 대한 사전 지식이 필요 없음

대상

  • 사무직 직원
  • 행정 전문가
  • 공공 부문 운영 인력
 7 Hours

Number of participants


Price per participa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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