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 개요

레벨: 중급에서 고급
스타일: 80% 실습 / 20% 강사 주도
사용 도구: Miro / Jamboard 또는 물리적 화이트보드, Excel / Lucidchart / 선호하는 BA 도구

1. 역할 재설정: 애자일 및 제품 팀에서의 비즈니스 분석

  • 단순히 요구사항을 문서화하는 것을 넘어서 비즈니스 분석이 어떻게 지원하는지 탐구
  • 활동: 팀 매핑 — 제품/팀 라이프사이클에서의 위치, 고객/사용자, 일치점 또는 장애물을 식별
  • 출력: 개인화된 '비즈니스 분석 위치 맵'

2.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위한 BA 기법

  • 복잡하고 원시적인 사용자 연구 데이터 해석 연습
  • 실습: 문제 또는 기회 가설 문장 작성
  • 소개되는 기법: 파레토 분석 (80/20 법칙), 근본 원인 분석 (피시본 / 5 왜 분석), 의사 결정 매트릭스, 가설 작성

3. 프로세스 최적화 시뮬레이션

  • 실제 세계의 도전에서 영감을 받은 고객 비즈니스 프로세스 재설계를 위한 협력형 미니 프로젝트
  • 적용되는 도구: SIPOC (공급자, 입력, 프로세스, 출력, 고객), 사용자 스토리 맵핑
  • 팀이 '이전 & 후' 다이어그램을 제시하여 비판과 반복

4. 복잡한 환경에서의 고급 유도 기법

  • 사용자 스토리 작성, 수용 기준, 복잡한 이해관계자 매핑, 경쟁 요구사항 우선 순위, 로드맵 기법 (지금/다음/나중) 등 기술 개발
  • 역할극 활동: 스토리 맵에서 자세한 사용자 스토리 유도

5. 전략을 행동으로 전환: OKRs 및 그 이상

  • '더 빠르게 혁신'이라는 목표를 중심으로 한 시나리오 기반 팀 스프린트
  • 팀이 목적, 3개의 주요 결과, 비즈니스 분석 행동 계획을 정의
  • 발표 후 동료 피드백

6. 마무리 및 템플릿 도구 세트

  • 이해관계자 매핑, 스토리 맵핑, 우선 순위 등에 대한 포괄적인 BA 도구 세트 공유
  • 참가자의 주요 통찰력과 수확물을 수집 및 토론

요건

사전 요구 사항:

  • 비즈니스 분석의 기초와 용어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 사용자 스토리 및 기본적인 이해관계자 참여에 익숙함
  • Miro, Jamboard, Excel 등의 디지털 협업 도구를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음
  • 분석적 사고 능력과 문제 해결 및 의사 결정 기술 개선에 대한 관심

대상:

  • 비즈니스 분석가
  • 제품 소유자/매니저
  • 사용자 연구원
 7 시간

참가자 수


참가자당 가격

회원 평가 (5)

예정된 코스

관련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