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 개요

세션 1 – 가상 (2시간): Google Workspace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과 조직화

  • Gmail: 이메일 관리와 생산적 사용
  • Google Calendar: 이벤트, 알림, 회의 생성; 공유 일정 관리
  • Google Meet: Gmail과 Calendar에서 비디오 통화 조직; 채팅, 녹음, 화면 공유 등의 협업 기능
  • 실습 활동: Gmail, Calendar, 및 Meet를 활용한 팀 활동 조정 작업일 시뮬레이션

세션 2, 3, 4 – 대면 (총 12시간): 클라우드에서의 생산성과 협업

  • Google Drive: 파일 생성, 조직화, 검색; 문서 공유 및 권한 관리
  • Google Docs: 협업 문서 작성; 코멘트, 제안, 수정 사용
  • Google Sheets: 기본 수식, 피벗 테이블, 차트; 실시간 협업
  • Google Slides: 온라인 프레젠테이션 설계; 프레젠테이션에 대한 팀워크
  • 커뮤니케이션 – Chat/Gemini: 도구 개요 및 사용 방법
  • 실습 활동: 팀에서 AI를 통합한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이 포함된 Drive 폴더 생성 그룹 프로젝트

추가 구성 요소

  • 각 도구에 대한 비디오 튜토리얼
  • 가상 실습 활동: - Calendar에서 주간 스케줄 작성 - Docs에서 협업 보고서 개발 - Sheets에서 간단한 대시보드 설계 - Slides로 Meet에 짧은 프레젠테이션 녹화
  • 최종 온라인 평가: 설문지

요약 및 다음 단계

요건

  • 기본적인 컴퓨터 활용 능력
  • 일반적인 오피스 생산성 도구에 대한 익숙함
  • 실용적인 그룹 활동에 참여할 의지

대상

  •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려는 직원들
  • 학술 및 행정 전문가들
  • Google Workspace를 활용하여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을 개선하고자 하는 팀들
 14 시간

참가자 수


참가자당 가격

회원 평가 (2)

예정된 코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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