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 개요

1. 제품에 대한 사고

  • 고객 요구 식별
  • 시장 및 경쟁사 분석
  • 고객 문제 또는 요구와 관련된 시장 규모 정의
  • 사용자 세분화 및 페르소나 정의
  • 제품 비전, 목적, 전략
  • 가치/노력 기반 우선 순위 설정
  • 가치 지도와 원하는 결과

2. 제품 만들기

  • 사용자 중심 설계(UX/UI)
  • 다기능 팀을 활용한 점진적이고 반복적인 개발(스크럼)
  • 백로그 관리 및 사용자 스토리 작성
  • 조기 검증 기술(MVP, 실험)
  • 제품 메트릭 정의
  • 실용적인 설계 사고 워크숍
  • 리더를 위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AI 적용)
  • 데이터 기반 설계
  • 서비스 디자인 블루프린트(서비스 맵핑)
  • 백로그 관리 및 우선 순위 설정(전문가 세션)

3. 고객에게 제품 제공하기

  • 릴리스 및 로드맵 관리
  • 시장 출시 전략
  • 출시 후 제품 경험 측정
  • 제품에서 피드백 수집
  • 마케팅 및 판매와의 협업
  • 제품 파이프라인 구축 및 모니터링 대시보드

4. 가치 창출하기

  • 제품 메트릭(NPS, DAU, 유지율 등)
  • 수익화 및 가격 모델
  • 파이프라인 분석
  • 고객 가치(LTV, CAC, ROI)
  • 데이터 기반 반복
  • 제품 수명 주기 관리
  • 제품의 확장성 및 지속 가능성
  • 제품 손익 계산서(P&L)
  • 비즈니스 사례

요약 및 다음 단계

요건

  • 금융 운영 이해력
  • 디지털 제품 개발 경험
  • 기본 AI 개념에 대한 이해

대상자

  • 금융 부문의 제품 관리자
  • 디지털 혁신 리더
  • AI 기반 제품 설계에 참여하는 금융 전문가
 40 시간

참가자 수


참가자당 가격

회원 평가 (2)

예정된 코스

관련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