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rse Outline

1. 제품에 대한 생각
  • 고객 요구사항 파악
  • 시장 및 경쟁사 분석
  • 고객 문제나 요구사항과 관련된 시장 규모 정의
  • 사용자 세분화 및 페르소나 정의
  • 제품 비전, 목적 및 전략
  • 가치/노력 기반 우선순위 설정
  • 가치 지도 및 원하는 결과
2. 제품 제작
  • 사용자 중심 디자인 (UX/UI)
  • 교차 기능 팀을 통한 단계별 반복 개발 (Scrum)
  • 백로그 관리 및 사용자 스토리 작성
  • 초기 검증 기술 (MVP, 실험)
  • 제품 메트릭 정의
  • 실용적인 Design Thinking 워크숍
  • 리더를 위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제품에 적용된 AI)
  • 데이터 기반 디자인
  • 서비스 디자인 블루프린트 (서비스 매핑)
  • 전문가와 백로그 관리 및 우선순위 설정 (세션)
3. 고객에게 제품 제공
  • 출시 및 로드맵 관리
  • Go-to-market 전략
  • 출시 후 제품 경험 온보딩 및 측정
  • 생산 중 피드백 수집
  • 마케팅 및 판매와 조정
  • 제품 펀넬 구축 및 모니터링 대시보드
4. 가치 포착
  • 제품 메트릭 (NPS, DAU, 유지율 등)
  • 수익화 및 가격 모델
  • 펀넬 분석
  • 고객 가치 (LTV, CAC, ROI)
  • 데이터 기반 반복
  • 제품 생명주기 관리
  • 제품의 확장성과 지속 가능성
  • 제품 P&L
  • Business 사례
요약 및 다음 단계

Requirements

  • 은행 업무를 이해하는 능력
  • 디지털 제품 개발 경험
  • 기본 AI 개념에 대한 familiarity

대상

  • 은행업계 제품 관리자
  • 디지털 변혁 리더
  • AI 기반 제품 디자인에 참여하는 은행 전문가
 40 Hours

Number of participants


Price per participa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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