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 개요

1 개요
    1.1 총체적 품질 관리 (TQM)
    1.2 비즈니스 프로세스 재설계 (BPR)
    1.3 식스 시그마
    1.4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 (BPM)
    1.5 프로세스 관점
    1.6 프로세스 관리
    1.7 프로세스 모델링 분석 및 설계
        1.7.1 BPM 라이프사이클
            1.7.1.1 BPM 라이프사이클
            1.7.1.2 BPM 라이프사이클
    1.8 BPM 라이프사이클의 이해 관계자
        1.8.1 프로세스 소유권
            1.8.1.1 프로세스 소유자 책임
            1.8.1.2 프로세스 소유자 기술 및 역량
    1.9 BPMN 요소
        1.9.1 다섯 가지 기본 요소 카테고리
        1.9.2 흐름 객체
        1.9.3 데이터
        1.9.4 연결 객체
        1.9.5 스윔레인
        1.9.6 아티팩트
    1.10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 시스템 (BPMS)
        1.10.1 BPMS 주요 드라이버 및 목표 1
        1.10.2 BPMS 주요 드라이버 및 목표 2
        1.10.3 프로세스 모델링
        1.10.4 BPM 기술 연속체
        1.10.5 BPM 스택
        1.10.6 BPM 스택

2 비즈니스 프로세스
    2.1 프로세스 논리
    2.2 준수
    2.3 종료-종료 BPMN 모델 내의 하위 모델
    2.4 BPMN과 WSBPEL
    2.5 BPMN 2.0과 BPMN 1.2 비교
    2.6 BPMN 하위 모델
    2.7 내부 비즈니스 프로세스
    2.8 공공 프로세스
    2.9 협업
    2.10 코레오그래피
    2.11 대화
    2.12 BPMN 프로세스 모델링 수준
        2.12.1 설명 모델링
    2.13 BPMN 활동
    2.14 활동 유형
    2.15 하위 프로세스 유형
    2.16 순서 흐름
    2.17 토큰
    2.18 순서 흐름 분할
    2.19 기본 BPMN 흐름 객체
    2.20 퀴즈

3 분석가를 위한 BPMN 개념
    3.1 게이트웨이
        3.1.1 배타적 게이트웨이
        3.1.2 배타적 게이트웨이 예시
        3.1.3 병합 (배타적)
        3.1.4 병렬 게이트웨이
        3.1.5 병렬 게이트웨이 예시 1
        3.1.6 병렬 게이트웨이 예시 2
        3.1.7 포함 게이트웨이
        3.1.8 포함 게이트웨이 예시 1
        3.1.9 포함 게이트웨이 예시 2
    3.2 게이트웨이 퀴즈
    3.3 이벤트
        3.3.1 이벤트 예시
        3.3.2 이벤트 없음
    3.4 풀과 참여자
    3.5 메시지 흐름
        3.5.1 데모
    3.6 4 가지 기본 메시지 이벤트
        3.6.1 메시지 이벤트 예시
    3.7 타이머 이벤트
        3.7.1 타이머 예시 1
        3.7.2 타이머 예시 2
    3.8 중단되는 것 vs 중단되지 않는 것
    3.9 이벤트 기반 배타적 게이트웨이
        3.9.1 예시
        3.9.2 예시
        3.9.3 이벤트 기반 게이트웨이가 프로세스를 시작
    3.10 아티팩트
        3.10.1 그룹
        3.10.2 텍스트 주석
    3.11 작업 유형
        3.11.1 수신 작업
        3.11.2 발신 작업
        3.11.3 서비스 작업
        3.11.4 사용자 작업
        3.11.5 수동 작업
        3.11.6 비즈니스 규칙 작업
        3.11.7 스크립트 작업
        3.11.8 비동기 통신 - 작업
        3.11.9 비동기 통신 - 이벤트
        3.11.10 동기 통신
    3.12 병렬 이벤트 기반 게이트웨이
    3.13 복잡 게이트웨이
    3.14 데이터 모델링
        3.14.1 데이터 객체
        3.14.2 데이터 입력, 데이터 출력
        3.14.3 데이터 저장소
    3.15 링크 이벤트
        3.15.1 링크 이벤트 예시
        3.15.2 페이지 외 연결자로 링크 이벤트
    3.16 신호 이벤트
        3.16.1 신호 이벤트 예시 1
        3.16.2 신호 이벤트 예시 2
    3.17 오류 이벤트
        3.17.1 오류 이벤트 예시 1
        3.17.2 오류 이벤트 예시 2
        3.17.3 오류 이벤트 예시 3
    3.18 에스컬레이션 이벤트
        3.18.1 에스컬레이션 예시
    3.19 보상
        3.19.1 보상 핸들러
        3.19.2 이벤트 하위 프로세스를 이용한 보상
    3.20 트랜잭션
        3.20.1 BPMN에서의 트랜잭션
        3.20.2 축소된 트랜잭션 하위 프로세스
        3.20.3 취소 이벤트
    3.21 루프 및 다중 인스턴스
        3.21.1 표준 루프
        3.21.2 다중 인스턴스 활동
        3.21.3 다중 인스턴스 활동 예시
    3.22 글로벌 작업 및 글로벌 프로세스
        3.22.1 호출 활동
    3.23 이벤트 퀴즈
    3.24 아티팩트 퀴즈
    3.25 BPMN 2.0에서의 프로세스, 협업, 코레오그래피 및 대화
        3.25.1 프로세스 - 다시
            3.25.1.1 BPMN 프로세스 유형
        3.25.2 협업
        3.25.3 코레오그래피
            3.25.3.1 코레오그래피 예시 1
            3.25.3.2 코레오그래피 작업
            3.25.3.3 메시지를 포함한 코레오그래피 작업
            3.25.3.4 양방향 코레오그래피 작업
            3.25.3.5 순서 흐름
            3.25.3.6 게이트웨이
            3.25.3.7 배타적 게이트웨이 예시
            3.25.3.8 명세서의 코레오그래피 예시 2
            3.25.3.9 명세서의 코레오그래피 예시 2
        3.25.4 대화
            3.25.4.1 대화 예시

4 워크플로 패턴
    4.1 워크플로 (제어 흐름) 패턴
    4.2 워크플로 (제어 흐름) 패턴
    4.3 새로운 제어 흐름 패턴
    4.4 기본 패턴: 순서
    4.5 기본 패턴: 병렬 분할
    4.6 기본 패턴: 동기화
    4.7 기본 패턴: 배타적 선택
    4.8 기본 패턴: 간단한 병합
    4.9 기본 패턴: 다중 선택
    4.10 기본 패턴: 구조화된 동기화 병합
    4.11 기본 패턴: 다중 병합
    4.12 기본 패턴: 구조화된 차별자
    4.13 기본 패턴: WCP-10 임의의 순환

5 구조 패턴
    5.1 기본 패턴: 암묵적 종료
    5.2 기본 패턴: 동기화 없이 다중 인스턴스
    5.3 기본 패턴: 사전 설계 시간 지식이 있는 다중 인스턴스
    5.4 기본 패턴: 사전 런타임 지식이 있는 다중 인스턴스
    5.5 기본 패턴: 사전 런타임 지식 없이 다중 인스턴스
    5.6 기본 패턴: 연기된 선택
    5.7 기본 패턴: 교차 병렬 라우팅
    5.8 기본 패턴: 마일스톤
    5.9 기본 패턴: 작업 취소
    5.10 기본 패턴: 사례 취소

6 BPMN 모델 시뮬레이션 및 실행
    6.1 프로세스 모델 시뮬레이션
    6.2 BPMN과 UML의 대응
    6.3 BPMN 도구

비고: 위 트레이닝-멘토링 세션은 비즈니스 모델링 도구를 사용하여 비즈니스 사양과 그 실행 간의 높은 추적 가능성을 보장하기 위해 상호작용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기본 예시를 사용하여 개념을 설명한 후,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 초안을 제공합니다. 이 세션 이후에는 여러분의 솔루션을 검토하고 검증할 수 있습니다.

 35 시간

참가자 수


참가자당 가격

회원 평가 (6)

예정된 코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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