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 개요

모바일 가입자 서비스 소개

  • 가입자 유형 및 프로필
  • 서비스 유형: 음성, SMS, 데이터, 부가 서비스
  • 가입자 라이프사이클 이벤트와 신호의 의미

OSS 및 NetAct 역할 개요

  • 성능 관리에서의 OSS 기능
  • NetAct: 목적과 주요 구성 요소
  • 네트워크 요소에서 NetAct로의 데이터 흐름

주요 성능 지표 — 개념

  • KPI 범주: 가용성, 접근성, 유지 가능성, 무결성
  • KPI 계산 기본 및 집계 기간
  • 임계값, 경보, SLA 조정

NetAct KPI 패키지 — 음성 및 신호

  • 통화 설정 성공률 및 통화 끊김률
  • SS7/Sigtran 신호 KPI
  • 정점 시간 고려 사항 및 차원화 KPI

NetAct KPI 패키지 — 데이터 및 스루풋

  • 데이터 세션 설정 및 스루풋 KPI
  • 지연, 주기 변동, 패킷 손실 메트릭
  • 가입자 경험 KPI (예: 가입자별 스루풋)

KPI 분석 및 근본 원인 연관성

  • 추세 분석 및 기준 검출
  • 계층 간 (RAN, 전송, 코어) KPI 연관성
  • KPI를 사용하여 혼잡, 구성, 하드웨어 오류 분리

보고서, 대시보드, 및 경보 관리

  • 실천 가능한 KPI 대시보드 설계
  • 보고서 생성 및 이해관계자 중심의 보고
  • 경보 조정 및 노이즈 감소 전략

NetAct 데이터를 사용한 트러블슈팅 워크플로우

  • 단계별 트러블슈팅 가이드라인
  • 사례 연습: 음성 통화 실패 및 데이터 스루풋 저하
  • 사건에 대한 검증 및 종료 기준

운영 최선의 방법 및 KPI 거버넌스

  • KPI 소유권 및 거버넌스 모델
  • 변경 관리 및 KPI 영향 평가
  • 지속적인 개선 및 KPI 수명 주기

요약 및 다음 단계

요건

  • 모바일 네트워크 구조에 대한 이해
  • OSS/BSS 개념에 대한 익숙함
  • 성능 모니터링 용어에 대한 기본 지식

대상자

  • 네트워크 운영 및 성능 엔지니어
  • OSS 분석가 및 NOC 직원
  • 통신 계획자 및 서비스 보장 팀
 14 시간

참가자 수


참가자별 가격

회원 평가 (1)

예정된 코스

관련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