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 개요

디자인 씽킹 소개

  • 기업 환경에서의 원칙과 혜택
  • 내부 고객과의 협업 시 적용

단계 1: 공감

  • 능동 청취 기술 및 적극적인 소통
  • 내부 고객과의 신뢰 구축
  • 도구: 인터뷰, 관찰, 공감 맵
  • 활동: 내부 고객의 입장을 이해하기 위한 역할 연기

단계 2: 정의

  • 실제 문제와 인식의 차이점 식별
  • 도구: "5 Whys," 문제 트리, POV (Point of View)
  • 실습 사례: 구매 및 장비 조달 과정에서의 마찰점 식별

변화 저항과 관계 관리

  • 변화에 대한 저항 이해 및 해결 방안
  • 수용과 협업 촉진 전략
  • 활동: 저항 시나리오 시뮬레이션

서비스 부서에서의 실제 적용

  • 그룹 워크숍: 현재 문제와 개선 기회를 매핑
  • 명확한 문제 진술 공동 작성
  • 플레너리 피드백 세션

마무리 및 다음 단계

  • 개인과 팀의 약속
  • 학습 내용 일상 업무에 적용하는 방법

요건

  • 팀워크와 직장 내 소통에 대한 기본 이해
  • 실습 및 협업 연습에 참여할 의지

대상

  • 서비스 및 운영 팀
  • 팀 리더 및 관리자
  • 내부 고객 담당 직원 (조달, IT, HR, 시설)
 7 시간

참가자 수


참가자별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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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정된 코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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