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rse Outline

Design Thinking 소개

  • Design Thinking는 무엇입니까?
  • 인간 중심 디자인의 중요성
  • Design Thinking의 역사 및 발전
  • 실제 세계 응용 프로그램 및 사례 연구

Design Thinking의 단계

  • 공감: 사용자의 요구 사항 이해
  • 정의: 문제의 프레이밍
  • 아이디어 내기: 창의적인 솔루션 생성
  • 프로토타입: 가시적 표현 개발
  • 테스트: 솔루션 검증 및 반복

Design Thinking 기술 및 도구

  • 사용자 연구 방법(인터뷰, 설문 조사, 관찰)
  • 공감 매핑과 여정 매핑
  • 브레인스토밍과 마인드맵핑 기술
  • 프로토타입 도구 및 기술
  • 피드백 루프와 반복 프로세스

Design Thinking의 작업장 적용

  • Design Thinking를 사용하여 회사 내부 과제 해결
  • 팀 협업 및 창의적인 문제 해결 강화
  • 프로세스 개선 및 효율성 증가
  • 제품 및 서비스 혁신에 Design Thinking 구현

최종 워크숍 및 평가

  • 그룹 프로젝트: Design Thinking를 실제 문제에 적용하기
  • 프레젠테이션 및 피드백 세션
  • 습득한 지식을 평가하기 위한 최종 시험

요약 및 다음 단계

Requirements

  • 비즈니스 프로세스 및 문제 해결에 대한 기본 이해
  • 팀 및 기능 간 프로젝트에서 작업한 경험

청중

  • Business전문가
  • 프로젝트 관리자
  • 혁신 및 전략 팀
  • 제품 개발자
 24 Hours

Number of participants


Price per participant

회원 평가 (1)

Upcoming Courses

Related Categ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