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 개요

내부 고객을 위한 디자인 씽킹 소개

  • 디자인 씽킹의 원칙과 단계에 대한 복습
  • 내부 고객 맥락에서 Empathize와 Define에 집중
  • 이 접근 방식이 협업과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방법

단계 1: Empathize (주요 집중)

  • 능동적인 경청과 공감하는 커뮤니케이션 기법
  • 공감 연습: 내부 고객의 입장에 서기
  • 역할 놀이: 내부 고객과의 대화를 시뮬레이션
  • 협업 활동: 공감 맵을 통해 불만 사항을 실제 필요로 연결

단계 2: Define (실제 필요에 적용)

  • 불만 사항에서 필요로: 통찰을 행동으로 옮기기
  • 그룹 워크숍: 고객의 관점에서 문제를 재정의하기
  • 명확하고 실행 가능한 문제 진술서 작성 (POVs)

변화에 대한 저항과 관계 구축

  • 내부 고객의 저항을 이해하고 대응하기
  • 시뮬레이션: 공감과 명확성을 통해 저항 시나리오 처리
  • 협업 촉진과 새로운 솔루션 수용 전략

실습 적용 및 그룹 워크숍

  • 공동 창작 활동: 식별된 필요에 기반한 프로세스 재설계
  • 개선 기회 공동 작성
  • 플레너리 피드백 세션: 인사이트와 약속 발표

마무리 및 다음 단계

  • 일일 업무에서 공감 적용을 위한 개인 및 팀의 약속
  • 고객 중심 대화와 후속 조치를 유지하기 위한 전략

요건

  • 팀워크와 직장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기본 이해
  • 실습 및 협업 연습에 참여할 의지

대상자

  • 서비스 및 운영 팀
  • 팀 리더 및 관리자
  • 내부 클라이언트 직면 전문가(조달, IT, HR, 시설)
 7 시간

참가자 수


참가자당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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