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rse Outline
Design Thinking 소개
- Design Thinking 방법론 개요
- 핵심 단계: 공감, 정의, 아이디어 창출, 프로토타입 제작 및 테스트
- 행정 및 운영상의 문제와의 관련성 이해
게임화의 기본
- 게임화와 그 원리에 대한 소개
- 게임화 대 게임 디자인: 주요 차이점
- 문제 해결을 게임화하기 위한 도구와 기술 탐색
공감과 문제 정의
- 이해 관계자의 요구 사항 및 문제점 파악
- 게임화된 연습을 사용하여 통찰력 수집
- 명확하고 실행 가능한 문제 진술 작성
아이디어 생성 및 게임화
- 혁신적 솔루션을 위한 브레인스토밍 기술
- 게임화를 사용하여 창의성을 끌어내다
- 팀 과제를 통한 협력적 아이디어 창출
프로토타입 및 테스트
- 직장 과제를 위한 저충실도 프로토타입 구축
- 솔루션 평가를 위한 게임화된 테스트 시나리오
- 피드백을 기반으로 한 반복적 개선
구현 전략
- 실제 상황에서 솔루션 계획 및 실행
- 참여를 통해 변화에 대한 저항을 극복하다
- 구현된 솔루션의 영향 측정
게임화 쇼케이스
- 게임화된 스토리텔링을 통한 솔루션 제시
- 동료 피드백 및 협력적 개선
- 게임화된 접근 방식을 유지하기 위한 모범 사례
요약 및 다음 단계
Requirements
- 직장의 과제와 시나리오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
- 협력적인 문제 해결 기술에 대한 개방성
청중
- 행정 직원
- 운영 직원
- 팀 리더 및 관리자
회원 평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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