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 개요

ChatGPT 및 핵심 원리 소개

  • ChatGPT는 무엇이며 어떻게 작동하는가?
  • 가능한 버전: 무료, Plus, 그리고 Enterprise
  • 행정 보조원에게 유용한 사례
  • 개인 정보 보호, 윤리, 그리고 최선의 실천 방법
  • 지도 실습: 계정 생성, 환경 설정, 유용한 명령어 테스트

ChatGPT를 통한 전문적인 글쓰기

  • 정식 및 비공식 이메일 작성
  • 각서, 회람, 내부 소통 문서 작성
  • 기존 텍스트 개선 및 재작성
  • 지도 실습: ChatGPT를 사용하여 세 가지 유형의 행정 문서 작성

조직화 및 계획 지원

  • 일정, 달력, 작업 추적 도구 생성
  • 주간 계획 및 할 일 목록을 위한 프로프트 사용
  • 회의 시뮬레이션 (요약, 알림, 후속 조치)
  • 지도 실습: 주간 일정 생성 및 일일 작업 자동화

행정 콘텐츠 생성 및 분석

  • 회의록, 보고서, 요약 작성
  • 긴 텍스트에서 주요 정보 추출
  • 문서 형식을 다른 형식으로 변환
  • 지도 실습: 긴 텍스트 업로드 및 주요 사항을 포함한 요약 생성

ChatGPT를 통한 프레젠테이션 및 시각적 보고서

  •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스크립트 또는 개요 작성
  • Canva, PowerPoint, Notion 등의 도구와의 통합
  • DALL·E를 사용하여 기업 또는 삽화 이미지 생성
  • 지도 실습: 사무실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기본 콘텐츠 디자인

ChatGPT 및 애드온을 통한 작업 자동화

  • 고급 기능 사용 (플러그인 및 웹 브라우징 제공 시)
  • Zapier와 Google Workspace를 통한 자동화된 워크플로우 소개
  • 스프레드시트 및 이메일과의 통합
  • 지도 실습: 간단한 워크플로우 자동화 – 이메일 + 스프레드시트

ChatGPT를 통한 행정 솔루션 설계

  • 사무실 환경에서의 ChatGPT 실제 사례
  • 더 나은 결과를 위한 프로프트 엔지니어링 기법
  • 최종 프로젝트: 역할에 맞춘 전문 보조자 설계
  • 최종 실습: 역할에 맞춘 개인화된 프로프트 세트 생성

요약 및 다음 단계

요건

  • 일반 사무업무 경험
  • 디지털 생산성 도구에 대한 관심

대상

  • 행정 보조원
  • 사무 조율자 및 지원 직원
  • AI 도구를 통해 효율성을 높이고자 하는 모든 행정 역할 직원
 14 시간

참가자 수


참가자당 가격

회원 평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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