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 개요

ChatGPT 소개 및 핵심 기초

  • ChatGPT란 무엇이며 어떻게 작동하는가?
  • 사용 가능한 버전: 무료, 플러스, 엔터프라이즈
  • 사무보조원을 위한 사용 사례
  • 개인 정보 보호, 윤리, 및 최선의 관행
  • 실습: 계정 생성, 환경 구성, 유용한 명령어 테스트

ChatGPT로 전문적인 글쓰기

  • 공식 및 비공식 이메일 작성
  • 비치, 원고, 내부 의사소통 초안 작성
  • 기존 텍스트 재작성 및 개선
  • 실습: ChatGPT로 세 가지 유형의 사무 문서를 작성

조직화와 계획을 위한 지원

  • 일정, 캘린더, 작업 추적 도구 생성
  • 주간 계획 및 할 일 목록용 프롬프트 사용
  • 회의 시뮬레이션(요약, 알림, 후속 조치)
  • 실습: 주간 일정을 만들고 일일 작업을 자동화

사무 콘텐츠 생성 및 분석

  • 회의록, 보고서, 실행 요약 작성
  • 긴 텍스트에서 핵심 정보 추출
  • 다른 형식으로 문서 변환
  • 실습: 긴 텍스트를 업로드하고 핵심 포인트가 포함된 실행 요약을 생성

ChatGPT를 활용한 프레젠테이션 및 시각적 보고서

  •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스크립트 또는 개요 작성
  • Canva, PowerPoint, Notion 등의 도구와의 통합
  • DALL·E를 활용한 기업용 또는 일러스트 이미지 생성
  • 실습: 사무 프레젠테이션의 기본 내용 설계

ChatGPT 및 애드온을 활용한 작업 자동화

  • 고급 기능 사용(플러그인, 웹 브라우징 등)
  • Zapier와 Google Workspace를 활용한 자동화된 워크플로 소개
  • 스프레드시트 및 이메일과의 통합
  • 실습: 간단한 워크플로(이메일 + 스프레드시트) 자동화

ChatGPT를 활용한 사무 솔루션 설계

  • 사무 환경에서 ChatGPT의 실제 사용 사례
  • 더 나은 결과를 위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기술
  • 최종 프로젝트: 역할에 특화된 도우미 설계
  • 최종 실습: 직무에 맞는 개인화된 프롬프트 세트 생성

요약 및 다음 단계

요건

  • 일상 사무 업무 경험
  • 디지털 생산성 도구에 대한 관심

대상자

  • 사무보조원
  • 사무 조정자 및 지원 인력
  • AI 도구를 활용하여 효율성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모든 사무직 역할의 사람
 14 시간

참가자 수


참가자당 가격

회원 평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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