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 개요

게임에서 인공지능(AI) 입문

  • 게임 내 AI 응용 프로그램 개요
  • NPC, 전략적 AI 등 다양한 유형의 AI 에이전트
  • 게임 AI 개발의 주요 개념

결정 시스템

  • 간단한 AI 논리를 위한 결정 트리 구현
  • 복잡한 행동을 위한 유한 상태 기계(FSM) 사용
  • 모듈화된 AI 설계를 위한 행동 트리 활용

경로 탐색 및 내비게이션

  • 경로 탐색 알고리즘 이해하기
  • 게임 내 네비게이션을 위한 A* 알고리즘 구현
  • 대규모 맵에서 경로 탐색 최적화

게임에서 강화 학습

  • 강화 학습 개념 소개
  • Q-학습 및 딥 Q-네트워크를 사용한 AI 에이전트 훈련
  • 적응형 행동을 위한 보상 구조 설계

AI 성능 최적화

  • 실시간 AI 성능 최적화 기술
  • 리소스 관리 및 AI 작업 우선순위 설정
  • AI 시스템 디버깅 및 문제 해결

고급 AI 기법

  • AI를 활용한 절차적 콘텐츠 생성
  • 플레이어와 유사한 행동 시뮬레이션
  • 다중 플레이어 게임에 AI 통합

게임 AI의 미래 동향

  • 차세대 게임에서 AI 및 머신 러닝
  • 게임 AI의 윤리적 고려 사항
  • AI 기반 스토리텔링 및 내러티브 디자인 탐구

요약 및 다음 단계

요건

  • 프로그래밍 개념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 게임 개발 도구나 프레임워크를 사용한 경험
  • AI 원칙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

대상

  • 게임 개발자
  • AI 애호가
 14 시간

참가자 수


참가자당 가격

회원 평가 (2)

예정된 코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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