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rse Outline

게임에서의 AI 소개

  • 게임에서의 AI 응용 프로그램 개요
  • AI 에이전트 유형: NPC, 전략적 AI 등
  • 게임 AI 개발의 핵심 개념

의사결정 시스템

  • 간단한 AI 논리에 대한 의사결정 트리 구현
  • 복잡한 동작을 위한 유한 상태 머신
  • 행동 트리와 모듈형 AI 디자인

경로 찾기 및 탐색

  • 경로 찾기 알고리즘 이해
  • 게임 내 탐색을 위한 A* 알고리즘 구현
  • 대규모 맵에 대한 경로 찾기 최적화

게임에서 Reinforcement Learning

  • 강화 학습 개념 소개
  • Q-러닝과 딥 Q-네트워크를 사용하여 AI 에이전트 교육
  • 적응적 행동을 위한 보상 구조 설계

AI 성능 최적화

  • 실시간 AI 성능 최적화를 위한 기술
  • 리소스 관리 및 AI 작업 우선 순위 지정
  • AI 시스템 디버깅 및 문제 해결

고급 AI 기술

  • AI를 활용한 절차적 콘텐츠 생성
  • 플레이어와 같은 행동 시뮬레이션
  • 멀티플레이어 게임에 AI 통합

게임 AI의 미래 트렌드

  • 차세대 게임의 AI와 머신러닝
  • 게임 AI의 윤리적 고려 사항
  • AI 기반 스토리텔링과 내러티브 디자인 탐색

요약 및 다음 단계

Requirements

  • 프로그래밍 개념에 대한 기본 이해
  • 게임 개발 도구 또는 프레임워크에 대한 지식
  • AI 원리에 대한 기본 지식

청중

  • 게임 개발자
  • AI 애호가
 14 Hou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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