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 개요

MSP 및 프로그램 사고방식 소개

  • 프로그램과 프로젝트의 차이점 및 프로그램 관리의 가치
  • MSP 원칙 및 변환 흐름 개념
  • 프로그램 생명주기 개요: 식별, 정의, 혜택 관리

프로그램 거버넌스 및 조직

  • 프로그램 구조, 역할 및 책임(SRO, 프로그램 매니저, 이사회)
  • 프로그램 관리 사무실(PgMO) 설립
  • 의사결정, 보고라인, 에스컬레이션 경로

비전, 블루프린트 및 혜택 관리

  • 비전과 전략적 결과 정의
  • 블루프린트와 목표 운영 모델 설계
  • 혜택 식별, 매핑, 측정 및 추적

프로그램 계획 및 제공 방식

  • 프로그램 계획 및 제공 로드맵 작성
  • 작업 스트림 및 프로젝트 통합, 의존성 및 순서 정렬
  • 일정, 자원 계획, 용량 고려사항

이해관계자 참여 및 의사소통

  • 이해관계자 분석 및 참여 전략
  • 의사소통 계획 및 변화 준비 활동
  • 저항 관리 및 스폰서 약속 구축

위험, 이슈 및 보증 관리

  • 프로그램 수준의 위험 및 이슈 식별 및 에스컬레이션
  • 보증 역할, 내부/외부 보증, 감사 준비
  • 비상 계획 및 의사결정 지원

재무, 혜택 실현 및 가치 관리

  • 비즈니스 사례 개발 및 재무 거버넌스
  • 혜택 추적, 결과 측정 및 ROI
  • 비용 관리, 예측 및 기준 조정 실천 방법

품질, 구성 및 변경 관리

  • 프로그램을 위한 품질 관리 접근 방식
  • 프로젝트 전반의 구성 관리 및 변경 관리
  • 반복성을 위한 표준, 템플릿 및 지식 관리

일상 운영으로의 전환 및 프로그램 종료

  • 인계, 유지 보수 및 운영 수용을 위한 계획
  • 종료 활동: 혜택 검토, 교훈 학습, 문서화
  • 결과를 일상 운영 프로세스에 통합

실무 워크샵 및 사례 연구

  • 시나리오 연습: 프로그램 거버넌스 모델 및 혜택 맵 설계
  • 그룹 발표 및 피어/강사 피드백
  • 참가자의 조직에서 MSP 실천 방법 적용을 위한 행동 계획

요약 및 다음 단계

요건

  • 프로젝트 관리 기초 이해
  • 프로젝트 또는 프로그램 환경에서 근무하거나 지원한 경험이 있음
  • 조직 변화 개념에 익숙함

대상자

  • 프로그램 매니저 및 지망생
  • 스폰서, 최고 책임자(SRO), 포트폴리오 매니저
  • 프로그램 사무실 직원, 변화 관리자, 제공 리더
 21 시간

참가자 수


참가자별 가격

회원 평가 (5)

예정된 코스

관련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