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rse Outline

인공지능 Business에서의 Machine Learning 소개

  • 인공지능의 핵심 구성 요소로서의 머신러닝
  • 머신러닝 유형: 지도학습, 비지도학습, 강화학습, 반지도학습
  •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일반적인 ML 알고리즘
  • ML의 인공지능에서의 도전, 위험, 잠재적 사용
  • 과적합과 편향-분산 트레이드오프

Machine Learning 기법 및 워크플로우

  • Machine Learning 라이프사이클: 문제부터 배포까지
  • 분류, 회귀, 클러스터링, 이상 탐지
  • 지도학습과 비지도학습 중 언제 사용할지
  • 비즈니스 자동화에서 강화학습 이해하기
  • ML 기반 의사결정에서의 고려 사항

데이터 전처리 및 특성 공학

  • 데이터 준비: 로딩, 클리닝, 변환
  • 특성 공학: 인코딩, 변환, 생성
  • 특성 스케일링: 정규화, 표준화
  • 차원 축소: PCA, 변수 선택
  • 탐색적 데이터 분석 및 비즈니스 데이터 시각화

Business 응용 사례 연구

  • 선형 회귀를 사용하여 예측 성능 개선을 위한 고급 특성 공학
  • 판매량 월간 수량 예측을 위한 시간 시리즈 분석 및 예측: 계절 조정, 회귀, 지수 스무딩, ARIMA, 신경망
  • 클러스터링 및 자기 조직화 맵을 이용한 세분화 분석
  • 소매 통찰을 위한 마켓 바스켓 분석 및 연관 규칙 마이닝
  • 로지스틱 회귀, 결정 트리, XGBoost, SVM을 이용한 고객 불이행 분류

요약 및 다음 단계

Requirements

  • 기계 학습 개념과 용어에 대한 기본 이해
  • 데이터 분석 또는 데이터셋 작업에 대한 익숙함
  • 프로그래밍 언어(Python)에 대한 약간의 경험은 유익하지만 필수는 아님

대상

  • Business 분석가 및 데이터 전문가
  • AI 도입에 관심이 있는 의사결정자
  • 기업에서 기계 학습 응용을 탐구하는 IT 전문가
 14 Hours

Number of participants


Price per participant

회원 평가 (2)

Upcoming Courses

Related Categ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