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 개요

LangGraph for Marketing Automation 소개

  • LangGraph 개념과 노드 개요
  • 콘텐츠 워크플로를 위한 그래프 기반 오케스트레이션
  • 이메일 자동화 예시

조건부 콘텐츠 흐름 설계

  • 이메일 캠페인의 분기 논리
  • 동적 콘텐츠를 활용한 개인화 전략
  • 고객 여정을 위한 의사결정 트리

콘텐츠 생성을 위한 LLM 통합

  • 다단계 콘텐츠 생성을 위한 프롬프트 설계 및 연결
  • 출력 처리와 구조화된 콘텐츠 관리
  • 뉴스레터, 제품 업데이트, 캠페인을 위한 자동화된 카피 작성

상태 관리 및 컨텍스트 처리

  • 수신자 상호작용 및 참여 추적
  • 워크플로에서 단기 vs. 지속적인 메모리 관리
  • 노드 간 일관성을 위한 컨텍스트 전달

API 및 외부 통합

  • 이메일 플랫폼 통합 (예: SMTP, SendGrid, HubSpot)
  • CRM 및 마케팅 데이터베이스 연결
  • 도구 호출 및 외부 데이터 수집

평가, 모니터링 및 최적화

  • 열람률, 클릭률, 참여도 측정
  • 워크플로 경로 및 분기 결과 디버깅
  • 개인화 전략의 반복적 최적화

워크플로 패키징 및 배포

  • 버전 관리 및 워크플로 관리
  • 일정 설정 및 자동화 트리거
  • 운영 최선의 방법과 프로덕션 팀으로의 인수인계

요약 및 다음 단계

요건

  • Python 프로그래밍 기초 지식
  • 콘텐츠 자동화 또는 마케팅 워크플로 경험
  • 이메일 자동화 플랫폼이나 API에 대한 이해

대상자

  • 마케터
  • 콘텐츠 전략가
  • 자동화 개발자
 14 시간

참가자 수


참가자당 가격

예정된 코스

관련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