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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urse Outline
1부 – Deep Learning 및 DNN 개념
소개 AI, Machine Learning 및 딥 러닝
- 인공 지능의 역사, 기본 개념 및 일반적인 적용 이 도메인이 수행하는 환상 중 집단 지성: 많은 가상 에이전트가 공유하는 지식 집합 유전자 알고리즘: 선택을 통해 가상 에이전트 인구를 진화시키는 것 일반 학습 기계: 정의. 작업 유형: 지도 학습, 비지도 학습, 강화 학습 작업 유형: 분류, 회귀, 클러스터링, 밀도 추정, 차원 축소 기계 학습 알고리즘의 예: 선형 회귀, Naive Bayes, 랜덤 트리 기계 학습 VS 딥 러닝: 문제 오늘날에도 기계 학습이 최첨단 기술로 남아 있습니다(Random Forest 및 XGBoosts).
신경망의 기본 개념 (응용: 다층 퍼셉트론)
- 수학적 기초를 상기시켜줍니다. 뉴런 네트워크 정의: 고전적 아키텍처, 이전 활성화의 활성화 및 가중치, 네트워크 깊이 뉴런 네트워크 학습 정의: 비용 함수, 역전파, 확률적 경사하강법, 최대 우도. 신경망 모델링: 문제 유형(회귀, 분류 ...)에 따라 입력 및 출력 데이터 모델링. 차원의 저주. 다중 기능 데이터와 신호의 구별. 데이터에 따른 비용 함수 선택. 뉴런 네트워크에 의한 함수 근사: 표시 및 예 뉴런 네트워크에 의한 분포 근사: 표시 및 예 데이터 증강: 데이터 세트의 균형을 맞추는 방법 뉴런 네트워크 결과의 일반화. 신경망 초기화 및 정규화: L1/L2 정규화, 배치 정규화 최적화 및 융합 알고리즘
표준 ML/DL 도구
장점, 단점, 생태계에서의 위치 및 용도에 대한 간단한 프레젠테이션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 데이터 관리 도구: Apache Spark, Apache Hadoop 도구 기계 학습: Numpy, Scipy, Sci-kit DL 상위 수준 프레임워크: PyTorch, Keras, Lasagne 하위 수준 DL 프레임워크: Theano, Torch, Caffe, Tensorflow
컨벌루션 Neural Networks (CNN).
- CNN 프레젠테이션: 기본 원리 및 응용 CNN의 기본 작동: 컨볼루셔널 레이어, 커널 사용, 패딩 및 스트라이드, 기능 맵 생성, 풀링 레이어. 1D, 2D 및 3D 확장. LeNet, VGG Networks, Network in Network, Inception, Resnet 등 이미지 분류에 최첨단 기술을 가져온 다양한 CNN 아키텍처를 소개합니다. 각 아키텍처와 보다 글로벌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인한 혁신 제시(컨볼루션 1x1 또는 잔여 연결) 주의 모델 사용. 생성을 위한 일반적인 분류 사례(텍스트 또는 이미지) CNN에 적용: 초해상도, 픽셀 간 분할. 이미지 생성을 위한 특징 맵 증가를 위한 주요 전략을 제시합니다.
반복 Neural Networks (RNN).
- RNN 프레젠테이션: 기본 원리 및 응용. RNN의 기본 작동: 숨겨진 활성화, 시간에 따른 역전파, 펼쳐진 버전. GRU(Gated Recurrent Unit) 및 LSTM(Long Short Term Memory)으로의 진화. 이러한 아키텍처가 가져온 다양한 상태와 진화의 표현 수렴 및 소멸 그라데이션 문제 고전 아키텍처: 시간 계열 예측, 분류 ... RNN 인코더 디코더 유형 아키텍처. 주의 모델 사용. NLP 애플리케이션: 단어/문자 인코딩, 번역.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비디오 시퀀스의 다음 생성 이미지 예측.
세대 모델: VAE(Variational AutoEncoder) 및 GAN(Generative Adversarial Networks).
- 세대 모델 제시, CNN과의 연결 자동 인코더: 차원 감소 및 제한된 생성 변형 자동 인코더: 세대 모델 및 주어진 분포의 근사치. 잠재 공간의 정의 및 사용. 재매개변수화 트릭. 관찰된 응용 프로그램 및 한계 생성적 적대 신경망: 기본 사항. 대체 학습 기능을 갖춘 이중 네트워크 아키텍처(생성기 및 판별기), 비용 기능 사용 가능. GAN의 수렴과 직면한 어려움. 향상된 수렴: Wasserstein GAN, Began. 지구 이동 거리. 이미지 또는 사진 생성, 텍스트 생성, 초고해상도용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깊은 Reinforcement Learning.
- 강화학습 제시: 정의된 환경에서 에이전트 제어 상태 및 가능한 동작에 따라 신경망을 사용하여 상태 함수 근사화 딥 Q 학습: 경험 재생 및 비디오 게임 제어에 적용. 학습 정책 최적화. 온-정책 && 오프-정책. 배우 평론가 아키텍처. A3C. 응용 분야: 단일 비디오 게임 또는 디지털 시스템 제어.
파트 2 – Deep Learning를 위한 테아노
테아노 기초
- 소개 설치 및 구성
Theano 함수
- 입력, 출력, 업데이트, 주어진 것
Theano를 이용한 신경망 훈련 및 최적화
- 신경망 모델링 로지스틱 회귀 숨겨진 계층 네트워크 훈련 컴퓨팅 및 분류 최적화 로그 손실
모델 테스트
3부 – Tensorflow를 사용한 DNN
TensorFlow 기본
- 생성, 초기화, 저장 및 복원 TensorFlow 변수 공급, 읽기 및 미리 로드 TensorFlow 데이터 TensorFlow 인프라를 사용하여 대규모 모델을 교육하는 방법 TensorBoard를 사용하여 모델 시각화 및 평가
TensorFlow 역학
- 데이터 다운로드 입력 및 자리 표시자 준비 GraphS 추론 손실 교육 구축
퍼셉트론에서 서포트 벡터 머신까지
- 커널과 커널 트릭 최대 마진 분류 및 지원 벡터
인공 Neural Networks
- 비선형 결정 경계 피드포워드 및 피드백 인공 신경망 다층 퍼셉트론 비용 함수 최소화 순방향 전파 역전파 신경망 학습 방식 개선
컨벌루션 Neural Networks
- Goals 모델 아키텍처 원리 코드 구성 모델 출시 및 훈련 모델 평가
- 아래 모듈에 대한 기본 소개(간단한 소개는 시간에 따라 제공됩니다):
Tensorflow - 고급 사용법
스레딩 및 대기열 분산 TensorFlow 문서 작성 및 모델 공유 데이터 판독기 사용자 정의 TensorFlow 모델 파일
TensorFlow 서빙
- 소개 기본 서빙 튜토리얼 고급 서빙 튜토리얼 서빙 인셉션 모델 튜토리얼
Requirements
물리학, 수학 및 프로그래밍에 대한 배경 지식. 이미지 처리 활동에 참여합니다.
대표자는 기계 학습 개념에 대한 사전 이해가 있어야 하며 Python 프로그래밍 및 라이브러리에 대한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35 Hou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