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rse Outline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 및 모델링 개요

  • 방법론과 Business 분석가의 작업에 미치는 영향
  • 워터폴 단계: 분석, 설계, 구현, 테스트, 유지보수
  • Agile 비즈니스 분석 접근법
  • Business 분석가는 누구인가?
  • BA 역할에 대한 관점
  • 동적(행동) 모델
  • 정적(구조) 모델
  • 구조화된 분석

객체 지향에 대한 BA의 관점

  • 객체 지향 Programming과 모델링에 미치는 영향
  • UML 표준
  • 인지 심리학과 객체 지향
  • 객체
  • 속성 및 연산
  • 연산 및 메서드
  • 캡슐화
  • 클래스
  • 관계
  • 일반화
  • 연관
  • 집합
  • 구성
  • 다형성
  • Use Case와 시나리오
  • Business과 시스템 Use Case

Business 객체 지향 모델링(BOOM) 개요

  • B.O.O.M.과 SDLC
  • B.O.O.M. 단계
  • 단계 순서
  • 속성 또는 연산을 먼저 정의할 것인지를 결정

엔드투엔드 Business 프로세스 분석

  • 이니셔션, 분석 및 테스트 단계 중 인터뷰
  • 단계 1: 이니셔션
  • Business 요구사항 문서 템플릿
  • 단계 1a: Business Use Case 모델링
  • 단계 1a i: Business Use Case 식별 (Business 유스케이스 다이어그램)
  • 이론을 실제에 적용
  • Rational Rose 사용자에게 보내는 메모
  • 사례 연구 D1: Business 유스케이스 다이어그램
  • 단계 1a ii: Business Use Case 범위 ([활동 다이어그램])
  • 사례 연구 D2: Business 유스케이스 활동 다이어그램과 파티션

시스템을 통한 IT 프로젝트 범위 지정 Use Case

  • 단계 1b: 시스템 Use Case 모델링
  • 사례 연구 E1: 역할 맵
  • 단계 1b ii: 시스템 유스케이스 패키지 식별 (시스템 유스케이스 다이어그램)
  • 사례 연구 E2: 시스템 유스케이스 패키지
  • 단계 1b iii: 시스템 Use Case 식별 (시스템 유스케이스 다이어그램)
  • 사례 연구 E3: 시스템 유스케이스 다이어그램
  • 단계 1c: 정적 모델 시작 (핵심 Business 클래스에 대한 클래스 다이어그램)
  • 단계 1d: 분석 기준 설정 (BRD/이니셔션)

사용자 경험 스토리보드 만들기

  • 단계 2: 분석
  • 유스케이스 설명 템플릿
  • 기본 흐름 문서화
  • 유스케이스 작성 가이드라인
  • 기본 흐름 예시: CPP 시스템 검토 사례 보고서
  • 대안 흐름 문서화
  • 예외 흐름 문서화
  • 시스템 유스케이스 인터뷰 진행 가이드라인
  • 시스템 Use Case에 대한 활동 다이어그램
  • 관련 아티팩트
  • 결정 테이블
  • 사례 연구 F1: 결정 테이블
  • 결정 트리
  • 사례 연구 F2: 결정 트리
  • 조건/응답 테이블
  • Business Rules
  • 고급 유스케이스 기능
  • 사례 연구 F3: 고급 유스케이스 기능

키 Business 개체에 대한 수명 주기 요구 사항

  • 상태 기계 다이어그램이란?
  • 단계 2a ii: 1. 중요한 개체의 상태 식별
  • 사례 연구 G1: 상태
  • 단계 2a ii: 2. 상태 전환 식별
  • 사례 연구 G2: 전환
  • 단계 2a ii: 3. 상태 Activiti 식별
  • 사례 연구 G3: 상태 Activiti
  • 단계 2a ii: 4. 복합 상태 식별
  • 사례 연구 G4: 복합 상태
  • 단계 2a ii: 5. 동시 상태 식별

클래스 다이어그램을 사용하여 전반적인 규칙 수집

  • 단계 2b: 정적 분석
  • 단계 2b i: 엔티티 클래스 식별
  • 사례 연구 H1: 엔티티 클래스
  • 단계 2b ii: 일반화 모델링
  • 사례 연구 H2: 일반화
  • 단계 2b iii: 일시적인 역할 모델링
  • 사례 연구 H3: 일시적인 역할
  • 단계 2b iv: 전체/부분 관계 모델링
  • 복합 구조 다이어그램
  • 사례 연구 H4: 전체/부분 관계
  • 단계 2b v: 연관 분석
  • 사례 연구 H5: 연관
  • 단계 2b vi: 다중성 분석
  • 사례 연구 H6: 다중성

요구사항의 일관성 및 재사용 최적화 Documentation

  • 단계 2b vii: 시스템 Use Case을 정적 모델에 연결
  • 사례 연구 I1: 시스템 Use Case을 정적 모델에 연결
  • 사례 연구 I1: 결과
  • 단계 2b viii: 속성 추가
  • 메타 속성
  • 사례 연구 I2: 속성 추가
  • 단계 2b ix: 조회 테이블 추가
  • 사례 연구 I5: 조회 테이블 분석
  • 단계 2b x: 연산 추가
  • 사례 연구 I7: 연산 분배
  • 단계 2b xi: 클래스 구조 수정
  • 사례 연구 I8: 구조 수정

테스트 케이스 설계 및 프로젝트 완료

  • 단계 2c: 테스트 지정
  • 구조화된 워크스루
  • 테스트를 위한 결정 테이블
  • 사례 연구 J1: 결정 테이블에서 테스트 사례 도출
  • 경계 값 분석
  • 사례 연구 J2: 경계 값 분석을 사용하여 테스트 데이터 선택
  • 시스템 테스트
  • 시스템 테스트를 넘어
  • 단계 2d: 구현 계획 지정
  • 단계 2e: 개발 기준 설정

개발자가 요구 사항에 대해 수행하는 작업

  • 객체 지향 Design Patterns
  • 가시성
  • 제어 클래스
  • 경계 클래스
  • 시퀀스 다이어그램
  • Communication 다이어그램
  • 기타 다이어그램
  • 계층형 아키텍처
  • 인터페이스
  • 믹스인
  • OO 언어를 사용하여 OO 구현
  • 절차적 Languages을 사용하여 OOA 구현
  • RDBMS를 사용하여 OOA에서 Database 구현

Requirements

없음

 21 Hours

Number of participants


Price per participant

회원 평가 (5)

Upcoming Courses

Related Categ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