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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 개요
EAP 파일 생성 및 구성
- Enterprise Architect 프로젝트 파일을 생성하고 저장
- 뷰의 종류
-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메뉴, 도구 모음, 도구 상자, 프로젝트 브라우저 및 기타 창
- 창 고정 및 숨기기
모델, 다이어그램을 사용하여 작업하기
- 미리 정의된 모델
- 패키지(뷰)와 다이어그램
- 모델과 다이어그램에 요소 추가
- 항목 제거 방법과 그 결과
- 다이어그램 저장
요구사항Management
- 요구사항 수집 방법
- FURPS 요구사항 카테고리
- 요구사항 다이어그램
- 요구사항 간의 관계
- 집합
- 의존
- 다이어그램의 외관 개선
- 레이아웃 다이어그램
- 컬러 상태 요구사항
- 패키지 이름 사용/사용 안 함
- 행렬 관계 생성 및 관리
- 요구사항 문서화
- HTML 페이지
- 인쇄 가능한 버전
- 고급 요구사항 관리
- 사용자 지정 요구사항 유형
- 사용자 지정 요구사항 상태
- 요구사항 추적
- 요구사항 문서화
Business 프로세스 모델링, 아키텍처
- 활동 다이어그램
- 복합 활동
- 제어 흐름, 객체 흐름
- 예외 처리, 중지 흐름
- 분할
- 동시 흐름 및 결정
- 다이어그램의 외관 개선
- 세부 수준 다름
- 세부 사항 수량 감소
- 프로세스 복잡성
- 구성 요소 및 배포 다이어그램
- 시스템의 초기 아키텍처 - 논리적 및 물리적
- 중첩된 구성 요소
- 위임 및 조립
- 포트
- 인터페이스
- 통신 경로
- 다이어그램에서 비표준 스테레오타입 구현 (선택 사항)
- 스테레오타입 그래픽 라이브러리
- 프로젝트에 라이브러리 추가
- 사용자 지정 그래픽 스테레오타입
Use Case 및 해당 문서
- 기능적 요구사항 모델링
- 시스템 범위
- 액터 및 액터 간의 관계
- 사용 사례 식별
- "액터-사용 사례" 연관 및 속성
- 사용 사례 관계: 포함, 확장, 일반화
- 자동 번호 매기기
- Use Case 기반 시나리오 및 활동 다이어그램 생성
- Documentation 생성
- 문서 템플릿
분석 모델
- 도메인 모델 수준의 클래스 다이어그램
- 클래스, 메서드, 속성, 추상 클래스, 인터페이스
- 연관 및 특성
- 기타 관계: 집합, 합성, 일반화, 의존, 연관 클래스
- 클래스 식별
- 시퀀스 다이어그램
- 메시지 유형: 비동기, 동기, 반환
- 스테레오타입: 경계, 제어 및 엔티티
정적 모델
- 디자인 수준의 클래스 다이어그램
- 소스 코드 생성 및 역공학 (선택 사항)
- 다이어그램에서 소스 코드 생성
- 소스 코드에서 다이어그램 생성
- 소스 코드 및 다이어그램 동기화
- 객체 다이어그램
동적 모델
- 정적 모델 검증
- 메서드 시그니처 명확히 하기
- 클래스 다이어그램 검증
- 사용 사례 및 정적 분석 모델을 기반으로 한 메서드 호출 수준의 동적 모델링
- 다이어그램의 외관 개선
- 모델링된 시나리오 수량 감소
- 생명선 수량 감소
- 복잡한 중첩 블록 피하기
- 세부 사항 숨기기
- 상태 머신 다이어그램 (선택 사항)
- 상태 및 하위 상태
- 상태 간의 전환 - 트리거, 조건 및 작업
- 내부 작업 (입력, 실행, 종료)
패턴 및 프로필(선택 사항)
- "Gang of Four" 패턴
- 프로젝트에서 정의된 패턴
- 사용자 패턴
- XML 파일에서 프로필 가져오기
MDA, 소스 코드(선택 사항)
- 클래스 다이어그램에서 데이터베이스 스키마로의 변환
- 클래스 다이어그램 기반 스크립트 생성SQL
- 소스 코드 생성 - 사용할 수 있는 옵션
그룹 작업
- Enterprise Architect 패키지 버전 관리
- 프로젝트, 문서 버전 차이점
- 모델 저장소를 사용하여 모델 저장
- Collaboration 도구
요건
UML의 모델링 기술.
21 시간
회원 평가 (1)
EA에서 연습을 연습하세요.
Pawel - Krajowa Szkola Skarbowosci
코스 - UML in Enterprise Architect (workshops)
기계 번역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