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rse Outline

EAP 파일 생성 및 구성

  • Enterprise Architect 프로젝트 파일을 생성하고 저장
  • 뷰의 종류
  •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메뉴, 도구 모음, 도구 상자, 프로젝트 브라우저 및 기타 창
  • 창 고정 및 숨기기

모델, 다이어그램을 사용하여 작업하기

  • 미리 정의된 모델
  • 패키지(뷰)와 다이어그램
  • 모델과 다이어그램에 요소 추가
  • 항목 제거 방법과 그 결과
  • 다이어그램 저장

요구사항Management

  • 요구사항 수집 방법
  • FURPS 요구사항 카테고리
  • 요구사항 다이어그램
  • 요구사항 간의 관계
    • 집합
    • 의존
  • 다이어그램의 외관 개선
    • 레이아웃 다이어그램
    • 컬러 상태 요구사항
    • 패키지 이름 사용/사용 안 함
  • 행렬 관계 생성 및 관리
  • 요구사항 문서화
    • HTML 페이지
    • 인쇄 가능한 버전
  • 고급 요구사항 관리
    • 사용자 지정 요구사항 유형
    • 사용자 지정 요구사항 상태
    • 요구사항 추적
    • 요구사항 문서화

Business 프로세스 모델링, 아키텍처

  • 활동 다이어그램
  • 복합 활동
  • 제어 흐름, 객체 흐름
  • 예외 처리, 중지 흐름
  • 분할
  • 동시 흐름 및 결정
  • 다이어그램의 외관 개선
    • 세부 수준 다름
    • 세부 사항 수량 감소
    • 프로세스 복잡성
  • 구성 요소 및 배포 다이어그램
  • 시스템의 초기 아키텍처 - 논리적 및 물리적
    • 중첩된 구성 요소
    • 위임 및 조립
    • 포트
    • 인터페이스
    • 통신 경로
  • 다이어그램에서 비표준 스테레오타입 구현 (선택 사항)
    • 스테레오타입 그래픽 라이브러리
    • 프로젝트에 라이브러리 추가
    • 사용자 지정 그래픽 스테레오타입

Use Case 및 해당 문서

  • 기능적 요구사항 모델링
  • 시스템 범위
  • 액터 및 액터 간의 관계
    • 사용 사례 식별
    • "액터-사용 사례" 연관 및 속성
    • 사용 사례 관계: 포함, 확장, 일반화
  • 자동 번호 매기기
  • Use Case 기반 시나리오 및 활동 다이어그램 생성
  • Documentation 생성
  • 문서 템플릿

분석 모델

  • 도메인 모델 수준의 클래스 다이어그램
    • 클래스, 메서드, 속성, 추상 클래스, 인터페이스
    • 연관 및 특성
    • 기타 관계: 집합, 합성, 일반화, 의존, 연관 클래스
    • 클래스 식별
  • 시퀀스 다이어그램
    • 메시지 유형: 비동기, 동기, 반환
    • 스테레오타입: 경계, 제어 및 엔티티

정적 모델

  • 디자인 수준의 클래스 다이어그램
  • 소스 코드 생성 및 역공학 (선택 사항)
    • 다이어그램에서 소스 코드 생성
    • 소스 코드에서 다이어그램 생성
    • 소스 코드 및 다이어그램 동기화
  • 객체 다이어그램

동적 모델

  • 정적 모델 검증
    • 메서드 시그니처 명확히 하기
    • 클래스 다이어그램 검증
  • 사용 사례 및 정적 분석 모델을 기반으로 한 메서드 호출 수준의 동적 모델링
  • 다이어그램의 외관 개선
    • 모델링된 시나리오 수량 감소
    • 생명선 수량 감소
    • 복잡한 중첩 블록 피하기
    • 세부 사항 숨기기
  • 상태 머신 다이어그램 (선택 사항)
    • 상태 및 하위 상태
    • 상태 간의 전환 - 트리거, 조건 및 작업
    • 내부 작업 (입력, 실행, 종료)

패턴 및 프로필(선택 사항)

  • "Gang of Four" 패턴
  • 프로젝트에서 정의된 패턴
  • 사용자 패턴
  • XML 파일에서 프로필 가져오기

MDA, 소스 코드(선택 사항)

  • 클래스 다이어그램에서 데이터베이스 스키마로의 변환
  • 클래스 다이어그램 기반 스크립트 생성SQL
  • 소스 코드 생성 - 사용할 수 있는 옵션

그룹 작업

  • Enterprise Architect 패키지 버전 관리
  • 프로젝트, 문서 버전 차이점
  • 모델 저장소를 사용하여 모델 저장
  • Collaboration 도구

Requirements

UML의 모델링 기술.

 21 Hou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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