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 개요

소개

  • Microsip SCM과 ERP란 무엇이며, 왜 사용해야 하나?
  • Microsip SCM과 ERP의 기능 및 모듈 개요
  • Microsip SCM과 ERP 설치 및 설정
  • 기본 프로젝트 설정

재고 관리

  • 재고 항목, 카테고리 및 위치 생성 및 사용
  • 재고 이동, 전송 및 조정 관리
  • 재고 평가 및 비용 계산 수행
  • 재고 보고서 및 대시보드 사용

구매 관리

  • 공급업체, 구매 주문 및 수령 생성 및 사용
  • 구매 요청, 승인 및 반품 관리
  • 구매 계획 및 예측 수행
  • 구매 보고서 및 대시보드 사용

생산 관리

  • 제품, 원자재 목록(Bill of Materials) 및 작업 경로 생성 및 사용
  • 생산 주문, 작업 및 자원 관리
  • 생산 일정 및 용량 계획 수행
  • 생산 보고서 및 대시보드 사용

유통 관리

  • 고객, 판매 주문 및 배송 생성 및 사용
  • 판매 견적서, 인보이스 및 반품 관리
  • 유통 계획 및 최적화 수행
  • 유통 보고서 및 대시보드 사용

물류 관리

  • 창고, 운송업체 및 경로 생성 및 사용
  • 창고 운영, 출하, 포장 및 배송 관리
  • 물류 계획 및 최적화 수행
  • 물류 보고서 및 대시보드 사용

공급망 성과 관리

  • 공급망 핵심 성과 지표(KPI) 정의 및 측정
  • 공급망 효율성, 효과성 및 민첩성 분석 및 개선
  •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및 분석 도구 사용

공급망 협력 및 의사소통

  • 다른 Microsip ERP 모듈과의 통합
  • 다른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과의 통합
  • 공급업체, 고객 및 파트너와 데이터 공유 및 교환
  • 공급업체, 고객 및 파트너와 의사소통 및 조율

요약 및 다음 단계

요건

  • 공급망 관리(Supply Chain Management, SCM)와 기업 자원 계획(Enterprise Resource Planning, ERP) 개념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

대상자

  • 공급망 관리자 및 분석가
  • ERP 컨설턴트 및 관리자
 21 시간

참가자 수


참가자당 가격

회원 평가 (2)

예정된 코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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