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rse Outline

모듈 1

    개인 대출 제안 분석 고객이 우리에게 제공해야 하는 정보는 무엇입니까? 고객이 우리에게 어떤 추가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까? 정보의 진위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해당 정보를 어떻게 분석합니까?
개인 대출 제안 분석을 위한 니모닉인 CAPARI 성격: 고객에 대해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예를 들어 은행 기록 및 이전 대출 이력이 있습니다.
  • 능력: 상환은 어디서 오는가? 고객이 대출 상환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어떤 "예비" 현금을 보유하고 있습니까?
  • 마진: 대출에 대한 정확한 이자율은 얼마입니까? 이것은 고객에게 돈을 지불하도록 요구하는 "임대료"이며 적절한 위험 정도를 반영합니다.
  • 목적: 고객이 대출을 원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은행이 허용하는 구매를 구매/금융하고 있으며 이러한 구매 유형에 대한 상환 기간이 적절한가요?
  • 금액: 고객이 얼마를 빌리고 싶어합니까? 고객이 구매 가격에 기여하고 있습니까, 아니면 은행이 100% 대출을 요구하고 있습니까?
  • 상환: 상환 일정은 어떻게 됩니까? 고객이 대출 기간 동안 이러한 상환액을 유지할 수 있습니까?
  • 보험: 어떤 담보(담보)가 제공되기를 기대합니까? 이 담보를 완성하여 은행이 원하는 "보험"을 제공하는 것이 얼마나 쉬울까요?
  • 모듈 2
  • 대출 기관과 고객 간의 상호 작용

    행동 이해 이전 상호작용(은행 내부 및 외부 모두)을 통해 우리의 행동이 어떻게 발전했습니까? 우리가 고객의 행동을 이해하고 고객도 우리의 행동을 이해한다는 것을 어떻게 확신할 수 있습니까?

      유효 Communication 유효 Communication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Effective Communication는 첫인상에 어떤 영향을 받나요?
  • Effective Communication는 대면/음성/이메일 등 다양한 통신 모드에 의해 어떤 영향을 받나요?
  • 관계 구축(및 유지) 고객과 그리고 동시에 동료와의 관계를 구축(및 유지)하는 데 있어 감성 지능을 이해합니다.
  • 고객 상호 작용에서 감성 지능을 위한 Goleman의 5단계 사용 자기 인식
  • 자기-Management
  • 동기 부여
  • 공감
  • 사회적 기술
  • 관계 수준 및 이를 달성하는 방법
  • 베른(Berne) 의사소통 모델과 관계와의 연관성
  • 인터뷰 기술 올바른 정보 얻기
  • 토론에서 해당 정보의 정확성 확인
  • 어려운 모호성(또는 부정확해 보이는 정보)
  • 대안을 요구하다 / 대안을 제시하다
  • 효과적인 듣기 기술
  • 모듈 3
  • 결정 올바른 결정을 내리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장점과 단점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CAMPARI 정보를 다시 분석한 후…
  • 대출 구조화 최적의 대출 "형태"를 충족하도록 대출 설정: 은행에 최적
  • 고객에게 최적
  • 돈을 지불하기 전에 적절한 문서를 작성하고 서명을 받으세요…
  • 보험 은행은 이 대출에 어떤 증권이 적합하다고 생각합니까?

      은행은 무담보로 대출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까? 왜 안 돼…?
    고객이 제공해야 하는 보안은 무엇입니까?
  • 은행은 채무 불이행 시 적절하게 보호되도록 보장하기 위해 어떻게 보안을 완벽하게 합니까?
  • ...그리고 보상을 받는 중! 상환이 항상 일정대로 (가능한 한 가깝게) 이루어지도록 대출에 대한 적절한 모니터링 프로세스 설정
  • 상환이 합의된 일정에서 벗어나면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합니까? 어느 단계부터 걱정이 시작됩니까…?
  • 모듈 4
  • 대출 포트폴리오 모니터링 은행은 전체 대출 포트폴리오에 걸쳐 어떤 정기적인 모니터링 프로세스를 마련해야 합니까? 은행이 찾아야 할 조기 경고 신호는 무엇입니까? 이러한 조기 경고 신호는 실제로 대출(대출!)이 중단되었음을 의미하는 단계는 무엇입니까?
  • 고객 상호 작용(재검토) 대출이 합의된(및 예상한 대로) 수행되지 않는 상황에서 은행은 고객과 어떻게 소통합니까?
  • 대출에 대해 논의할 때의 초기 의사소통 과정과 어떻게 의사소통 과정이 달라져야 합니까?
  • 개정된 면접 기법
  • 협상 기술 고객과 은행 모두를 위해 최상의 솔루션을 얻기 위해 고객과 "협상"하는 데 필요한 단계는 무엇입니까?
  • 합의에 도달할 때 은행이 사용할 수 있는 IVC(Inexpensive Valuable Concessions) 및 WAP(Walk Away Positions) 이해
  • 모듈 5
  • 불량하고 의심스러운 부채 은행은 현재 해당 대출이 "불량"인지 어떻게 결정합니까? 상환을 달성하기 위해 현재 필요한 단계는 무엇입니까? 기존 CAPARI 평가의 정보에서 현재 변경된 사항은 무엇입니까? 현재 CAPARI 평가는 무엇입니까? 돌이켜보면 부정확한 것으로 판명된 이전 평가로부터 은행은 어떻게 교훈을 얻을 수 있습니까?
  • 은행은 대출 계약 일정을 어떻게 재조정해야 합니까?
  • 은행은 언제 보안을 실현하기 시작해야 합니까?

      고객에게 상환을 "강제"하기 위해 은행은 어떤 법적 수단을 갖고 있습니까?
    (선택 사항) 모듈 6
  • 이 과정에는 개인 사업자, 파트너십 및 비법인 기업을 위한 중소기업 대출에 대한 분석 및 의사 결정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 대차대조표, 손익 계정, 재무 예측을 통한 보다 전통적인 재무 정보 소스 평가 포함
  •  21 Hours

    Number of participa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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