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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urse Outline
의료 품질 감사 소개
- 품질 감사의 정의와 중요성
- 감사 유형(내부, 외부, 규정 준수, 프로세스)
- 품질 감사자의 역할과 책임
의료 품질 및 안전
- 의료 품질 및 환자 안전 소개
- 의료 분야의 규제 요구 사항(예: JCAHO, CMS)
- 주요 품질 표준 및 프레임워크(ISO 9001, Six Sigma, Lean)
품질 Management 시스템(QMS)
- 의료 분야의 QMS 구성 요소
- QMS 설계 및 구현
- 지속적인 개선 프로세스
Leadership과 Strategic Planning
- Leadership 품질경영 원칙
- 전략적 계획 및 배포
- 의료 분야의 변화 관리
감사 계획 및 준비
- 감사 프로그램 계획
- 감사 계획 및 체크리스트 개발
- 리소스 할당 및 스케줄링
감사 수행
- 데이터 수집 방법(인터뷰, 관찰, 문서 검토)
- 감사 도구 및 기술(흐름도, 체크 시트, 피쉬본 다이어그램)
- 감사 결과 기록 및 분류
Data Analysis 및 해석
- 데이터 분석을 위한 통계 도구
- 근본 원인 분석
- 시정 및 예방 조치(CAPA)
감사 보고
- 효과적인 감사 보고서 작성
- 이해관계자에게 결과 전달
- 감사 결과에 대한 후속 조치 및 종결
의료 분야의 규정 준수
- 주요 규정 및 표준(HIPAA, FDA, OSHA)
- 규정 준수 감사 기술
- 비준수 문제 처리
품질 감사의 윤리적 문제
- 윤리적 원칙과 직업적 행동
- 이해 상충 및 기밀 유지
- 감사에서의 윤리적 의사결정
시험 준비 전략
- CMQ/OE 및 ASQ 시험 형식 이해
- 효과적인 공부를 위한 팁과 기술
- 연습문제와 모의고사
요약 및 다음 단계
Requirements
- 품질 관리 원칙 및 실무에 대한 기본 이해
- 의료 규정 및 표준에 대한 지식
청중
- 품질 관리자
- 의료 관리자
- 감사자
21 Hours
회원 평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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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CTOR ALEJANDRO RUBIO PADILLA - GDL Circuits
Course - ISO 26262 Automotive Functional Safe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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