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를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팀원이 곧 연락드리겠습니다.
예약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팀 멤버 중 한 분이 곧 연락드리겠습니다.
코스 개요
모듈 1: 왜 애자일 서비스 관리인가?
- 오늘날의 과제
- IT 서비스 관리는 무엇인가?
- 애자일은 무엇인가?
- 애자일 선언문과 원칙
- 애자일이 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모듈 2: 애자일 서비스 관리
- 애자일 서비스 관리는 무엇인가?
- 애자일 서비스 관리의 목표, 목적 및 이점
- 두 가지 측면
- 애자일 프로세스 엔지니어링
- 애자일 프로세스 개선
모듈 3: 관련 지침 활용
- DevOps
- ITIL
- 사이트 신뢰성 엔지니어링
- Lean
- Scrum
모듈 4: 애자일 서비스 관리 역할
- 스크럼 역할과의 관계
- 애자일 실천 주체
- 애자일 서비스 관리 팀
- 애자일 서비스 매니저
모듈 5: 애자일 프로세스 엔지니어링
- 애자일 프로세스
- 프로세스가 가치를 어떻게 제공하는가?
- 워터폴 vs 애자일 프로세스 엔지니어링
- 스크럼 이벤트 및 아티팩트와의 관계
- 최소 실행 가능한 프로세스
- 마이크로프로세스 아키텍처
- 서비스 관리 아키텍처
모듈 6: 애자일 서비스 관리 아티팩트
- 실천 백로그
- 스프린트 백로그
- 인크레먼트
모듈 7: 애자일 서비스 관리 이벤트
- 계획
- 스프린트
- 스프린트 계획
- 프로세스 스탠드업
- 스프린트 검토
- 스프린트 회고
모듈 8: 애자일 프로세스 개선
- 프로세스 개선이 중요한 이유
- 프로세스 개선 목표
- 프로세스 개선 검토
- 개선 유지
- 자동화
ITIL® - "ITIL®"는 AXELOS Limited의 (등록) 상표입니다. 저작권은 보호됩니다.
요건
필수 조건
- ITSM 프로세스와 스크럼에 대한 일정한 이해가 권장됩니다.
대상자
CASM 과정의 대상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실천 주체 및 프로세스 설계자
- 프로세스를 더 애자일하게 만드는 데 관심이 있는 개발자
- 다양한 실천 방법을 DevOps 환경으로 연결하려는 관리자
- 프로세스 엔지니어링 또는 프로세스 개선에 책임을 지고 있는 직원 및 관리자
- 클라이언트를 프로세스 개선 및 DevOps 이니셔티브를 통해 안내하는 컨설턴트
- 다음 중 하나에 대한 책임이 있는 모든 사람:
- 프로세스 관련 요구사항 관리
- 프로세스의 효율성과 효과성 확보
- 프로세스 가치 최대화
14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