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 개요

모듈 1: 왜 애자일 서비스 관리인가?

  • 오늘날의 과제
  • IT 서비스 관리는 무엇인가?
  • 애자일은 무엇인가?
  • 애자일 선언문과 원칙
  • 애자일이 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모듈 2: 애자일 서비스 관리

  • 애자일 서비스 관리는 무엇인가?
  • 애자일 서비스 관리의 목표, 목적 및 이점
  • 두 가지 측면
    • 애자일 프로세스 엔지니어링
    • 애자일 프로세스 개선

모듈 3: 관련 지침 활용

  • DevOps
  • ITIL
  • 사이트 신뢰성 엔지니어링
  • Lean
  • Scrum

모듈 4: 애자일 서비스 관리 역할

  • 스크럼 역할과의 관계
  • 애자일 실천 주체
  • 애자일 서비스 관리 팀
  • 애자일 서비스 매니저

모듈 5: 애자일 프로세스 엔지니어링

  • 애자일 프로세스
  • 프로세스가 가치를 어떻게 제공하는가?
  • 워터폴 vs 애자일 프로세스 엔지니어링
  • 스크럼 이벤트 및 아티팩트와의 관계
  • 최소 실행 가능한 프로세스
  • 마이크로프로세스 아키텍처
  • 서비스 관리 아키텍처

모듈 6: 애자일 서비스 관리 아티팩트

  • 실천 백로그
  • 스프린트 백로그
  • 인크레먼트

모듈 7: 애자일 서비스 관리 이벤트

  • 계획
  • 스프린트
  • 스프린트 계획 
  • 프로세스 스탠드업
  • 스프린트 검토
  • 스프린트 회고

모듈 8: 애자일 프로세스 개선

  • 프로세스 개선이 중요한 이유
  • 프로세스 개선 목표
  • 프로세스 개선 검토
  • 개선 유지
  • 자동화

ITIL® - "ITIL®"는 AXELOS Limited의 (등록) 상표입니다. 저작권은 보호됩니다.

요건

필수 조건 

  • ITSM 프로세스와 스크럼에 대한 일정한 이해가 권장됩니다.

대상자 

CASM 과정의 대상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실천 주체 및 프로세스 설계자
  • 프로세스를 더 애자일하게 만드는 데 관심이 있는 개발자
  • 다양한 실천 방법을 DevOps 환경으로 연결하려는 관리자
  • 프로세스 엔지니어링 또는 프로세스 개선에 책임을 지고 있는 직원 및 관리자
  • 클라이언트를 프로세스 개선 및 DevOps 이니셔티브를 통해 안내하는 컨설턴트 
  • 다음 중 하나에 대한 책임이 있는 모든 사람: 
    • 프로세스 관련 요구사항 관리 
    • 프로세스의 효율성과 효과성 확보 
    • 프로세스 가치 최대화
 14 시간

참가자 수


참가자별 가격

예정된 코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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