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rse Outline

소개 및 개요

비즈니스 프로세스 리엔지니어링(BPR)의 정의와 이유

  • 획기적인 재설계를 통해 경쟁 우위 극대화
  • 리엔지니어링의 필요성
  • 리엔지니어링이 무엇인지 아닌지 결정하기
  •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집중
  • 비용 절감 및 수익 창출 목표 달성

리엔지니어링을 위해 입증된 CLAMBRE/UML 프레임워크 적용

  • 모델링 표준: UML 및 BPMN
  • 고객 vs. 이해관계자
  • 활동 및 정보구조 파악
  • 창의적인 우뇌 사고

고객 타겟팅

고객 인터페이스 탐색

  • 집계를 통해 고객 역할 확장
  • 일반화를 사용하여 고객 유형 구체화
  • 정확한 고객 프로필 구축

고객 가치와 요구사항 문서화

  • 서비스 제공 vs. 제품 공급
  • 고객 만족도 평가: 품질, 유연성, 속도, 비용, 서비스
  • PRIDE 체크리스트를 사용하여 고객 관계 분류
  • 비즈니스 프로세스가 고객 요구 사항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충족하는지 평가

Business 프로세스 모델링

리엔지니어링을 위한 정확한 프로세스 파악

  • 핵심 비즈니스 프로세스 발굴
  • 프로세스 성과를 평가하기 위해 적합한 측정항목 선택
  • 비즈니스 프로세스 안티패턴 감지
  • 고위 경영진에게 결과 발표

작업자의 역할과 책임 설명

  • 상호 참조 행렬을 사용하여 작업자 역할의 이상 징후 식별
  • UML 활동 다이어그램을 사용하여 비즈니스 프로세스 매핑
  • 역할 간 활동 분할

Business 프로세스 분석

비즈니스 프로세스 세부화

  • 적절한 UML 도구 선택
  • UML 사용 사례 다이어그램으로 프로세스 범위 지정
  • 주요 비즈니스 행위자를 정확히 찾아냅니다.
  • 대체 워크플로 모델링
  • 비효율적인 비즈니스 활동 포착

사업구조 탐색

  • 조직 인프라 재검토
  • 클래스 다이어그램을 사용한 정보 매핑
  • UML 비즈니스 고정관념
  • 커뮤니케이션 다이어그램으로 프로세스 아키텍처 지정
  • 제한적인 구조 제거

Business 프로세스 재설계

정보기술의 혜택 극대화

  • 웹 기반 기술
  • 소셜 공간을 통한 상호작용
  • 미래 지향적인 비즈니스 시스템 설계
  • Business 지능 솔루션
  • 엔터프라이즈 정보 시스템

고객 프로세스 경계 재정의

  • 특정 고객 유형에 혜택을 주기 위해 비즈니스 프로세스 조정
  • 기술 기회 통합 및 활용
  • 프로세스 개인화
  • 고객의 기대를 충족하고 초과

최고의 비즈니스 관행을 활용하여 새로운 프로세스 창출

  • 비즈니스 패턴 통합
  • 프로세스 이상 해결
  • 전략적 대안 비교
  •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정보 관리 보장

재설계된 프로세스 출시

  • 인력 재교육
  • 측정항목을 고객 만족도와 연결
  • 지속적인 프로세스 개선 지원
  • 결과 모니터링 및 측정
  • 성공 입증
 21 Hou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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