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rse Outline
1일차: 모듈 1: 레거시 및 새로운 BSS 소개
● 레거시 BSS란? Element BSS의 주요 기능, 빌링, 중재, 평가, CRM, 수익 관리
● Telecom 참조 아키텍처
● 엔터프라이즈 SOA 기반 참조 아키텍처
● 신세대 운영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NGOSS)
● 향상된 Telecom 운영 맵(eTOM)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프레임워크.
● 공유 정보 데이터(SID) 모델
● 특정 조직의 요구 사항에 맞춰 특화될 수 있는 프레임워크입니다.
● eTOM 내의 수평 프로세스와 관련하여 애플리케이션의 기능적 발자국을 묘사하기 위한 Telecom 애플리케이션 맵(TAM) 및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 기술 중립 아키텍처(TNA)
신세대 운영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NGOSS) 대 레거시 - NGOSS 살펴보기
● 느슨하게 결합된 분산 시스템
● 애플리케이션 구성요소/재사용
● 기술에 특화된 구현을 갖춘 기술 중립적 시스템 프레임워크
● 서비스 제공자 데이터/프로세스와의 상호 운용성
● 다양한 비즈니스 시나리오에서 비즈니스 구성 요소를 더 많이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 Workflow 자동화 레거시
● 기존의 운영자 시스템 아키텍처는 4개의 계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 Business 고객과 비즈니스에 초점을 맞춘 지원 시스템(BSS) 계층
● 파트너. 주문, 구독자, 가격, 평가 및 청구 정보를 관리합니다.
● 제품, 서비스 및 리소스 인벤토리를 중심으로 구축된 운영 지원 시스템(OSS) 계층입니다.
● 네트워크 계층 – 네트워크 요소와 타사 시스템으로 구성됩니다.
● 통합 계층 – 애플리케이션 통신과 전반적인 솔루션 유연성을 극대화합니다.
Day-1 모듈 2 eTOM 모델 이해
● 계획 및 수명 주기 관리를 포함하는 전략, 인프라 및 제품(SIP)
● 일상 업무 관리의 핵심을 포괄하는 운영
● 기업이나 사업 지원 관리를 담당하는 EnterpriseManagement
● 시장, 제품 및 고객: 시장과 기업의 제안에 대한 전반적인 관점
● 서비스 : 기업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제품 구성요소
● 리소스(애플리케이션, 컴퓨팅, 네트워크) : 서비스 생산에 소모됨
● 공급자/파트너 : 서비스 생산을 위해 기업에 제품 및 서비스 제공
● 레벨 0: Business Activiti 운영 고객 중심 프로세스를 관리 및 전략적 프로세스와 구별하는 것
● 레벨 1: 비즈니스 기능 및 표준 엔드투엔드 프로세스를 포함한 프로세스 그룹화
● 레벨 2: 서비스 스트림 및 기타 엔드투엔드 프로세스를 제공하기 위해 결합되는 핵심 프로세스
● 레벨 3: 작업 및 관련 세부 "성공 모델" 비즈니스 프로세스 흐름
● 레벨 4: 오류 조건 및 제품 및 지리적 변형이 있는 단계 및 관련 세부 운영 프로세스 흐름(필요한 경우)
● 레벨 5: 필요한 경우 운영 및 관련 운영 프로세스 흐름으로 추가 분해
1일차 모듈 3: CRM -1
● 제품에 대한 고객 요청의 종단 간 라이프사이클을 관리합니다.
● 고객 프로필을 만들고 관리합니다.
● 고객과의 모든 상호작용(문의, 요청, 응답)을 관리합니다.
● 고객/계정 관련 청구 및 기타 남쪽 방향 시스템에 대한 업데이트 제공
● 미들웨어를 통해 고객/계정 생성, 삭제, 수정, 청구서 요청, 최종 청구서, 중복 청구서, 신용 한도 등의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 CRM 내의 주문Management 시스템, 제품, 서비스Management 구성요소를 활용합니다.
● 고객 선호도 관리 – 컨택센터, 리테일 매장, 딜러, 셀프 서비스, 현장 등 고객과의 모든 접점과 채널을 참여시킵니다.
서비스는 물론, 모든 매체(전화, 대면, 웹, 모바일 기기, 채팅, 이메일, SMS, 우편, 고객 청구서 등)를 통해 제공됩니다.
● 고객 연락처 정보, 선호 사항, 계정 정보, 제안에 대한 단일 인터페이스 지원
● 고객 구내 장비, 청구서 세부 정보, 청구 주기 세부 정보 및 고객
1일차 : 모듈 4 : CRM-2, Big Data 분석, 이탈 관리, 소셜 CRM
● CRM, 영업 및 Marketing
● CRM & 서비스
● CRM의 몇 가지 특수 주제
● 케어 터치 - 기업체 및 임원층을 대상으로 고객관계 유지를 위한 케어를 제공합니다.
● 유지 - 이탈 고객을 관리하고 기존 고객을 유지하기 위해 특별한 주의를 기울입니다.
● 아웃바운드- CRM 백엔드 처리
● CRM 성공 측정 - CSMM(고객 만족Management 및 측정),
● 특별 로열티 프로그램과 인센티브 제도는 특권 고객과 일반 고객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보람 있는 관계
● CRM 교육은 입사 시 직원에게 제공됩니다.
● Telecom, QoE는 고객이 경험한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측정하는 것입니다. QoE는 서비스별(예: 비디오 QoE)이거나 전반적인 측정일 수 있습니다.
모든 서비스(예: 비디오, 음성 및 데이터 전체)에 걸쳐.
● QoE 및 S-KPI - 회사에 대한 집단적 보상으로
● Big Data의 QoE 및 S-KPI 예측 모델링
2일차: 모듈 5: 중재 시스템
● 개요
● 유연한 Business 규칙
● 자동 입력 검증 시스템
● 스위치 호환성 : Northern, Lucent, Siemens 등의 기존 스위치
및 Mitel• Taqua, GenBand, MetaSwitch, Redcom 등과 같은 소프트 스위치
Siemens.VOD 서버(Myrio, Motorola 등)
● 데이터 포맷 호환성 : 데이터 포맷 호환성, 자동 메시지 전송
회계(AMA), 자동 메시지 회계 데이터, Networking 시스템
(AMADNS), Exchange Message Interface(EMI), 다양한 통화 세부 기록
(CDR)은 소프트 스위치, Transcend Daily Call Detail(WorldCom)과 같은 CDR입니다.
표준 일일 추출(CenturyLink), DMS-MTX 통화 세부 기록, Lucent
Flexent/AUTOPLEX Executive Call Processor, 쉼표로 구분된(.csv) 트랜잭션
VoIP에 대한 파일, VOD에 대한 쉼표로 구분된(.csv) 거래 파일
● 이벤트 알림
● 파일 추적
● 프로세스 스케줄링
● 보고하기
2일차 모듈 6: 중재에서의 분석 도구:
● AMA 검색 - 단일 기준 또는 사전 설정된 AMA 조합을 기준으로 필터링
fields- 결과
● 개별 기록 및 전체 합계에 대한 세부 정보.
● EMI검색
● 사전 설정된 EMI 필드 하나 또는 여러 개의 조합을 기반으로 필터링합니다.
● 사용자 기준에 따라 위치 매개변수를 기반으로 필터링합니다.
● 결과는 두 가지 EMI 산업 파일 형식으로 배치됨
● 또는 CDG 내부 형식.
● 개별 기록 및 전체 합계에 대한 세부 정보.
● 사용 검색 - 마스터 또는 작업 파일에서 메시지를 검색하기 위한 사용자 정의 프로필을 만듭니다.
및 요금 기록.
● 사용자 정의 쿼리 및 대시보드
● 보고 및 감사를 위한 사용자 정의 쿼리 및 대시보드 생성
2일차 모듈 7 요율 계산
● 요금 패키지(일일 사용 거래 가격 제어) -
사전 결정된 가격으로 이용하기-대체 요금(모듈 등)을 이용합니다.
요금제 코드를 활용하여 요금을 결정하세요
● 위치 기반, 특정 날짜 기반 요금제
거리, 지역 등에 따른 요금 구분, 요금 기간 차별화, 휴일 등급
단위 대 거래 평가, 초기 및 초과 시간 평가
● 처리 우선순위
● 할인 및 기타 요금 -- 사용 선택 기준(유형,
하위 유형, 방법, 규칙 등), 미사용에 대한 선택 기준(유형, 항목 유형, 항목)
하위 유형 등), 선택된 항목은 적격 및/또는 적격 항목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차변, 대변 또는 둘 다로 제한될 수 있음; 단계 및 볼륨 계층 구조; 백분율
평가, 정액 평가(요금만)
● 허용량 : 정상 사용 시간으로부터 미리 정의된 사용량(분/거래)
가격 책정, 특정 요금 기간 내 사용에 적용되는 재정의 요금; 사용
선택 기준(유형, 하위 유형, 방법, 규칙 등); 정적 및 동적 수량
(특정 거래에 따른 증가 허용액) ; 풀링 옵션(공유)
서비스 간 허용 범위) ; 사전 풀링 옵션(연대순 적용)
풀링된 허용액); 비례 배분, 청구 수량 및 상속 기능; 자격
최소 요금으로 품목을 청구합니다.
2일차 모듈 8 청구 프로세스 -1
● 결제 기능
● 평가 및 청구
● 결제처리
● 신용관리 및 회수
● 분쟁 및 조정
● 선불 및 후불 서비스
● 다국어 및 다중 통화
● 통신사 간 결제
● 제품 및 서비스
● 할인신청
결제 유형 :
● 선불 결제:
● 후불 결제:
● 상호 연결 청구:
● 상호 연결 청구
● 로밍 요금:
● TAP3 프로토콜,
● 컨버전트 빌링
청구 소프트웨어:
● 컨버지스 IRB, 암독스 앙상블, AMS 태피스트리, 케난 아버, 사빌 시스템
등.
3일차 : 모듈 9 청구 시스템 2
요금
● 제품 개시 비용
● 제품 정기 요금
● 상품 해지 수수료
● 상품정지 수수료
● 상품정지 주기적 청구
● 제품 재활성화 비용
● 상품 사용료
통화 세부 기록(CDR)-CDR(통화 세부 기록)/사용 형태의 사용
상세 기록(UDR)
● GSM 전화 : 음성 통화 - MSC (Mobile Switching Centre)
● SMS -- SMSC
● 데이터 트래픽- GGSN
● MMS 트래픽- MMSC
● 로밍 CDR- 파트너의 스위칭 요소.
CDR 기록(추가) :
● 결제주기
● 청구 항목별
● 결제정지
● 독촉 통지
● 하드콜렉션 액션-블랙리스팅
● 분쟁 관리
3일차: 모듈 10 청구 및 수익 Management (BRM)
● BRM의 기능적 개요
● 수익 Management 수명주기
● 수익 창출
● 수익 획득
● 수익금 징수
● 수익분석
●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ERP) 통합
● Communications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통합 아키텍처
● BRM용 Management팩 적용
● 기술 플랫폼 확장
수익 모델 시뮬레이션 :
● 데이터 이용료는 이용시간 및 데이터양에 따라 부과됩니다.
● 음성 가입자에게 친구, 가족 등의 프로모션 제공
● 친구 및 가족, 특별한 날 등 고객 프로필 데이터를 활용해 특별 할인 적용
● 청구 기간 동안 사용한 금액이나 통화 시간 등 사용량이나 볼륨을 기준으로 단계별 가격 책정 및 할인을 설정합니다.
● 요일, 요일, 공휴일, 월 등 요일 및 시간을 기준으로 가격을 구성합니다.
● 발신 및 종료 구역을 기준으로 전화 사용에 대한 구역 정의 및 기준 가격 설정
● 프로모션에 대해 유연한 유효 규칙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할인은 처음 적용된 날로부터 3개월 동안 유효하도록 지정합니다.
● 번들 및 할인 종속성 및 제외 규칙 정의
● 지난 결제주기 동안의 사용량을 기준으로 개별 가입자에게 최적의 요금을 적용합니다.
● 통화 끊김에 대한 보상 제공
● 기업 고객을 위한 제안 가격 맞춤화
● 임계값 조건을 평가하여 청구 시 총 요금을 줄입니다.
● 계정 간 할인 인센티브 제공
● 교차 판매 및 상향 판매 기회에 대한 교차 서비스 할인 제공
● 예를 들어 현재 청구 주기 동안 가장 자주 통화되는 10개 번호에 대한 요금 감면과 같은 동적 할인을 활성화합니다.
3일차: eTOM의 모듈 11 BSS
● eTOM에서 eTOM으로
● eTOM v4에서 v14로 진화
● eTOM에서 NGOSS로
● eTOM을 통한 BSS에서 NGOSS로
● 레벨 0: Business Activiti 운영 고객 중심 프로세스를 관리 및 전략적 프로세스와 구별하는 것
● 레벨 1: 비즈니스 기능 및 표준 엔드투엔드 프로세스를 포함한 프로세스 그룹화
● 레벨 2: 서비스 스트림 및 기타 엔드투엔드 프로세스를 제공하기 위해 결합되는 핵심 프로세스
● 레벨 3: 작업 및 관련 세부 "성공 모델" 비즈니스 프로세스 흐름
레벨 4: 오류 조건 및 제품 및 지역 변형이 있는 단계 및 관련 세부 운영 프로세스 흐름(필요한 경우)
● 레벨 5: 필요한 경우 운영 및 관련 운영 프로세스 흐름으로 추가 분해
3일차: 모듈 12 고급 주제 1: 이탈 및 사기 Management Big Data 사용
● 이탈의 종류
● 계정 이탈 - 고객이 완전히 잃어버리는 경우
● 제품 이탈 - 고객이 구독 프로필을 낮춘 경우
● 지출 감소 - 고객이 지출을 줄인 경우
이탈률 분석 :
● Churn Score - 고객 행동의 계산
● 고객가치 - 고객의 욕구와 만족을 토대로 계산
사기 관리 분석
● 충돌확인
● 속도 체크
● 블랙리스트
● 임계값 확인
● 신규 가입자 확인
● 패턴 체크
● 프로필 확인
Requirements
이 과정에 참석하는 데 특별한 요구사항은 없습니다.
회원 평가 (2)
The clarity with which it was presented
John McLemore - Motorola Solutions
Course - Deep Learning for Telecom (with Python)
The varied top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