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rse Outline

1일차: 모듈 1: 레거시 및 새로운 BSS 소개

● 레거시 BSS란? BSS 요소, 청구, 조정, 평가, CRM, 수익 관리 ● Telecom 참조 아키텍처 ● 엔터프라이즈 SOA 기반 참조 아키텍처 ● 차세대 운영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NGOSS) ● 향상된 Telecom 운영 맵(eTOM) & 비즈니스 프로세스 프레임워크. ● 공유 정보 데이터(SID) 모델 ● 특정 조직의 요구에 맞게 특화될 수 있는 프레임워크. ● Telecom 애플리케이션 맵(TAM) & eTOM 내의 수평적 프로세스와 관련하여 애플리케이션의 기능적 공간을 묘사하는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입니다. ● 기술 중립 아키텍처(TNA)

차세대 운영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NGOSS)와 레거시 - NGOSS 살펴보기

● 느슨하게 결합된 분산 시스템 ● 애플리케이션 구성 요소/재사용 ● 기술별 구현이 포함된 기술 중립 시스템 프레임워크 ● 서비스 공급자 데이터/프로세스에 대한 상호 운용성 ● 여러 비즈니스 시나리오에서 비즈니스 구성 요소를 더 많이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 워크플로 자동화 레거시 ● 전통적인 운영자 시스템 아키텍처는 고객과 비즈니스 파트너에 초점을 맞춘 ● Business 지원 시스템(BSS) 계층의 4개 계층으로 구성됩니다. 주문, 구독자, 가격, 등급 및 청구 정보를 관리합니다. ● 제품, 서비스 및 리소스 인벤토리를 중심으로 구축된 운영 지원 시스템(OSS) 계층. ● 네트워크 계층 – 네트워크 요소와 타사 시스템으로 구성됩니다. ● 통합 계층 – 애플리케이션 통신 및 전반적인 솔루션 유연성을 극대화합니다.

Day-1 모듈 2 eTOM 모델 이해

● 계획 및 라이프사이클 관리를 다루는 SIP(전략, 인프라 및 제품) ● 일상적인 운영 관리의 핵심을 다루는 운영 ● 기업 또는 비즈니스 지원 관리를 다루는 엔터프라이즈Management ● 시장, 제품 및 고객: 상위 수준 시장에 대한 관점과 기업이 제공하는 것 ● 서비스: 기업이 개발한 제품 구성 요소 ● 리소스(애플리케이션, 컴퓨팅, 네트워크): 서비스 생산에 소비됩니다. ● 공급자/파트너: 생산을 위해 기업에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비스의 ● 레벨 0: 운영 고객 중심 프로세스를 관리 및 전략적 프로세스와 구별하는 비즈니스 활동 ● 레벨 1: 비즈니스 기능 및 표준 엔드투엔드 프로세스를 포함하는 프로세스 그룹화 ● 레벨 2: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함께 결합되는 핵심 프로세스 스트림 및 기타 엔드투엔드 프로세스 ● 레벨 3: 작업 및 관련 세부 "성공 모델" 비즈니스 프로세스 흐름 ● 레벨 4: 오류 조건, 제품 및 지리적 변형(필요한 경우)이 포함된 단계 및 관련 세부 운영 프로세스 흐름 ● 레벨 5 : 필요한 경우 운영 및 관련 운영 프로세스 흐름으로 추가 분해

1일차 모듈 3: CRM -1

● 제품에 대한 고객 요청의 전체 라이프사이클을 관리합니다. ● 고객 프로필을 생성하고 관리합니다. ● 문의, 요청, 응답 등 고객과의 모든 상호작용을 관리합니다. ● 고객/계정 관련 청구 및 기타 남쪽 방향 시스템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합니다. ● 미들웨어를 통해 고객/계정 생성, 삭제, 수정, 청구서 요청, 최종 청구서, 중복 청구서, 신용 한도와 같은 업데이트를 제공합니다. ● CRM 내에서 주문 Management 시스템, 제품 및 서비스 Management 구성 요소를 사용합니다. ● 고객 선호도 관리 – 컨택센터, 소매점, 딜러, 셀프 서비스, 현장 서비스는 물론 모든 미디어(전화, 대면, 웹, 모바일 기기, 채팅, 이메일, SMS, 메일, 고객 청구서 등). ● 고객 연락처 세부정보, 기본 설정, 계정 세부정보, 제안에 대한 단일 인터페이스 지원 ● 고객 전제 장비, 청구서 세부정보, 청구 주기 세부정보 및 고객

1일 차: 모듈 4: CRM-2 , Big Data 분석, 이탈 관리, 소셜 CRM

● CRM, 영업 및 Marketing ● CRM & 서비스 ● CRM의 몇 가지 특별 주제 ● 케어 터치 - 고객 관계 유지를 위해 기업 및 임원진을 돌봅니다.

● 유지 - 이탈을 관리하고 기존 고객을 유지하기 위해 특별한 주의를 기울입니다. ● 아웃바운드 - CRM 백엔드 처리 ● CRM 성공 측정 - CSMM(고객 만족 관리 및 측정), ● 특권 고객과 일반 고객을 위한 특별 로열티 프로그램 및 인센티브 제도 설계 - Rewarding Relationships ● 직원에게 CRM 교육 제공 유도 당시. ● Telecom, QoE는 고객이 경험한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측정한 것입니다. QoE는 특정 서비스(예: 비디오 QoE)이거나 모든 서비스(예: 비디오, 음성 및 데이터 전체)에 대한 전반적인 측정일 수 있습니다. ● QoE 및 S-KPI - 회사에 대한 집단적 보상 ● QoE 및 S-KPI 빅데이터를 통한 예측 모델링

2일차: 모듈 5: 중재 시스템

● 개요 ● 유연한 비즈니스 규칙 ● 자동 입력 검증 시스템 ● 스위치 호환성: Northern, Lucent, Siemens 및 Mitel과 같은 기존 스위치• Taqua, GenBand, MetaSwitch, Redcom 및 Siemens와 같은 소프트 스위치. Myrio 및 모토로라. ● 데이터 형식 호환성 : 데이터 형식 호환성, 자동 메시지 계정(AMA), 자동 메시지 계정 데이터, 네트워킹 시스템(AMADNS), 교환 메시지 인터페이스(EMI), 소프트 스위치 등의 다양한 통화 세부 기록(CDR) , Transcend Daily Call Detail(WorldCom), Standard Daily Extract(CenturyLink), DMS-MTX Call Detail Record, Lucent Flexent/AUTOPLEX Executive Call Processor, VoIP에 대한 쉼표로 구분된(.csv) 트랜잭션 파일, 쉼표로 구분된(. csv) VOD용 거래 파일 ● 이벤트 알림 ● 파일 추적 ● 프로세스 예약 ● 보고

2일차 모듈 6: 조정의 분석 도구:

● AMA Search - 단일 기준 또는 미리 설정된 AMA 필드의 조합을 기준으로 필터링합니다. - 결과 ● 개별 기록 및 전체 합계에 대한 세부 정보입니다. ● EMI Search ● 단일 또는 사전 설정된 EMI 필드 조합을 기준으로 필터링합니다. ● 사용자 기준에 따라 위치 매개변수를 기준으로 필터링합니다. ● 결과는 두 가지 EMI 산업 파일 형식이나 CDG 내부 형식으로 저장됩니다. ● 개별 기록 및 전체 합계에 대한 세부 정보입니다. ● 사용법 Search - 메시지 및 청구 기록에 대한 마스터 또는 작업 파일을 검색하기 위한 사용자 정의 프로필을 만듭니다. ● 맞춤 쿼리 및 대시보드

● 보고 및 감사를 위한 맞춤 쿼리 및 대시보드 만들기

2일차 모듈 7 요율 계산

● 요금패키지(일별 사용거래 가격 통제) - 미리 정해진 가격으로 사용 통과 - 대체 요금(모듈 등) 사용 요금제 코드를 활용하여 요금 결정

● 위치 기준 요금제, 특정 날짜 기준, 거리별, 위치별 요금 구분, 요금 기간 차별화, 휴일 등급, 단위 대 거래 등급, 초기 및 초과 근무 등급 ● 처리 우선순위 ● 할인 및 기타 요금 - 선택 사용 기준(유형, 하위 유형, 방법, 규칙 등), 비사용 선택 기준(유형, 항목 유형, 항목 하위 유형 등), 선택한 항목은 적격 및/또는 적격 항목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차변, 대변 또는 둘 다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단계 및 볼륨 계층 구조 백분율 등급, 정액 등급(요금만 해당) ● 허용량: 정상 가격에서 사전 정의된 사용량(분/거래), 특정 요율 기간 내 사용량에 적용되는 재정의 요율. 용도 선택 기준(유형, 하위 유형, 방법, 규칙 등) 정적 및 동적 수량(특정 거래에 따라 허용량 증가) 풀링 옵션(서비스 간 수당 공유) 사전 합산 옵션(합동 할당량을 연대순으로 적용) 비례 배분, 청구 수량 및 상속 기능 ; 최소 요금으로 적격 품목.

2일차 모듈 8 청구 프로세스 -1

● 결제 기능 ● 평가 및 평가 청구서 ● 지불 처리 ● 신용 관리 및 추심 ● 분쟁 및 조정 ● 선불 및 후불 서비스 ● 다국어 및 후불 서비스 다중 통화 ● 운송업체간 결제 ● 상품 & 서비스 ● 할인 애플리케이션 청구 유형: ● 선불 청구: ● 후불 청구: ● 상호 연결 청구: ● 상호 연결 청구 ● 로밍 요금: ● TAP3 프로토콜, ● 통합 청구 청구 소프트웨어:

● Convergys IRB, Amdocs Ensemble, AMS Tapestry, Kenan Arbor, Saville Systems 등

3일차: 모듈 9 결제 시스템-2

요금 ● 제품 개시 요금 ● 제품 정기 요금 ● 제품 종료 요금 ● 제품 일시 중지 요금 ● 제품 일시 중지 정기 요금 ● 제품 재활성화 요금 ● 제품 사용 요금

통화 세부 기록(CDR) - 통화 세부 기록(CDR)/사용 형태의 사용

상세 기록(UDR)

● GSM 전화 통신: 음성 통화 - MSC(Mobile Switching Centre) ● SMS -- SMSC ● 데이터 트래픽- GGSN ● MMS 트래픽- MMSC ● 로밍 CDR- 파트너의 스위칭 요소. CDR 기록(추가) : ● 청구 주기 ● 청구 항목화 ● 청구 정지 ● 독촉 통지 ● 하드 징수 조치-블랙 목록 ● 분쟁 관리

3일차: 모듈 10 청구 및 수익Management(BRM)

● BRM 기능 개요 ● 수익 Management 라이프사이클 ● 수익 창출 ● 수익 수집 ● 수익 수집 ● 수익 분석 ● ERP(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통합 ● 통신용 애플리케이션 통합 아키텍처 ● BRM용 애플리케이션 Management 팩 ● 기술 플랫폼 확장

수익모델 시뮬레이션 :

● 기간 및 데이터 수량에 따라 데이터 사용량 요금이 부과됩니다.

● 음성 가입자에게 친구, 가족 등 프로모션 제공 ● 친구& 등 고객 프로필 데이터 활용 Family Day, Special Day 특별할인 적용 ● 결제기간 동안 사용한 금액, 통화분 등 사용량이나 거래량에 따라 차등요금 및 할인 설정 ● 요일, 요일 등 요일별, 시간별 요금 구성 월, 공휴일 및 월 ● 시작 및 종료 영역을 기준으로 영역 정의 및 전화 사용 기본 가격을 설정합니다. ● 프로모션에 유연한 유효성 규칙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할인이 처음부터 유효하도록 지정합니다. 3개월 동안 적용됩니다. ● 번들 및 할인 종속성과 제외 규칙 정의 ● 지난 청구 주기 동안의 사용량을 기준으로 개별 가입자에게 최적의 요금을 적용합니다. ● 통화 끊김에 대한 보상 제공 ● 기업 고객을 위한 맞춤형 가격 책정 ● 임계값 조건을 평가하여 청구 시점의 총 요금 절감 ● 계정 간 할인 인센티브 제공 ● 교차 판매 및 상향 판매 기회에 대한 교차 서비스 할인 제공 ● 10개 요금 할인과 같은 동적 할인 활성화 현재 청구 주기 동안 가장 자주 전화되는 전화번호

3일차: eTOM의 모듈 11 BSS

● eTOM에서 eTOM으로 ● eTOM v4에서 v14로의 진화 ● eTOM에서 NGOSS로 ● BSS에서 eTOM에서 NGOSS로 ● 레벨 0: Business 운영 고객 중심 프로세스를 관리 및 전략적 프로세스와 구별하는 활동 ● 레벨 1: 비즈니스 기능을 포함한 프로세스 그룹화 및 표준 엔드투엔드 프로세스 ● 레벨 2: 서비스 스트림 및 기타 엔드투엔드 프로세스를 제공하기 위해 함께 결합하는 핵심 프로세스 ● 레벨 3: 작업 및 관련 세부 "성공 모델" 비즈니스 프로세스 흐름 레벨 4: 단계 및 관련 오류 조건, 제품 및 지리적 변형(필요한 경우)이 포함된 세부 운영 프로세스 흐름 ● 레벨 5: 필요한 경우 운영 및 관련 운영 프로세스 흐름으로 추가 분해

Day-3 : 모듈 12 고급 주제-1 : 빅데이터를 활용한 이탈과 사기 Management

● 이탈 유형 ● 계정 이탈 - 고객이 완전히 상실된 경우 ● 제품 이탈 - 고객이 가입 프로필을 낮춘 경우 ● 지출 감소 - 고객이 지출을 줄인 경우

이탈 분석:

● 이탈 점수 - 고객 행동 계산 ● 고객 가치 - 고객의 욕구와 만족도를 기반으로 계산 사기 관리 분석

● 충돌 체크 ● 속도 체크 ● 블랙리스트 ● 임계값 체크 ● 신규 가입자 체크 ● 패턴 체크 ● 프로파일 체크

Requirements

이 과정에 참여하는 데 필요한 특정 요구 사항은 없습니다.

  21 Hours
 

Number of participants


Starts

Ends


Dates are subject to availability and take place between 10:00 and 17:00.
Open Training Courses require 5+ participants.

회원 평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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