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rse Outline
ARToolKit 소개 및 현재 상태
- artoolkitX의 역사와 개선, 오픈 소스 유지보수
- 마커 기반 vs 자연 특징 추적, 바코드 마커 지원
- 지원 플랫폼(Android, iOS, 데스크탑) 및 플러그인 통합(Unity, OpenSceneGraph)
환경 설정
- artoolkitX 및 모바일 플랫폼용 SDK 설치
- Unity 또는 OpenSceneGraph 통합 설정
- 카메라, GPS, 나침반 및 파일 접근 권한 설정
마커, 캘리브레이션 및 자연 특징 추적
- 정사각형 마커 및 바코드 마커 생성 및 사용
- 자연 특징 추적(NFT): 원리 및 워크플로우
- 카메라 캘리브레이션, 왜곡 보정, 스테레오 카메라 지원
가상 콘텐츠 오버레이 및 렌더링
- 라이브 카메라 피드 상의 2D 및 3D 콘텐츠 오버레이
- 현실적인 렌더링을 위한 조명, 음영 및 셰이더 기본 원리
- 모바일에서의 성능 고려 사항: 프레임 속도 및 메모리 사용량 최적화
센서 통합 및 외부 입력
- GPS 및 나침반 데이터를 사용하여 AR 콘텐츠를 실제 세계에 상대적으로 정렬
- 카메라 속성 접근, 초점 거리 인식 및 센서 캘리브레이션
- 이미지 전처리 및 향상(예: 필터링, 안정화) 위한 OpenCV 통합
외부 엔진(Unity / OpenSceneGraph) 사용
- ARToolKit 플러그인으로 Unity 프로젝트 설정
- Unity 씬에 ARToolKit 마커/NFT 추적 데이터를 동기화
- 고급 렌더링 또는 GPU 기반 3D 콘텐츠를 위한 OpenSceneGraph 사용
문제 해결, 성능 및 배포
- 일반 문제: 조명, 마커 탐지 실패, 지연
- 모바일 최적화: 텍스처 크기, 멀티 스레딩, 메모리 사용량
- Android/iOS 패키징, 실제 장치에서 테스트, 디버깅 도구
요약 및 다음 단계
Requirements
- 어떤 언어로든 프로그래밍 경험
- 3D 그래픽 또는 렌더링 개념에 대한 기본 이해
- 모바일 개발 환경 설정에 대한 familiarity
대상
- 모바일 및 AR 개발자
- 컴퓨터 비전 엔지니어
- 인터랙티브 미디어 개발자
회원 평가 (5)
매우 유용한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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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드워드는 굉장한 진행자입니다
Zibusiso Ncube - Agricatural Research Counc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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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 번역됨
Miguel's knowledge of the subject was extensive. He made the training easy to understand and the flow was balanced; adding on to each section with new features as needed. He covered everything that was asked and answered each and every question thoroughly. It was a very pleasant experi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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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trainer was enthusiastic, kind, and loved the top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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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arning the steps required to implement the MVVM mod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