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 개요

해석학

웹 분석 소개

  1. 웹 분석 분야의 뿌리
  2. 마케팅 전략에서 웹 분석의 중요성
  3. 사용 가능한 분석 도구 개요
  4. Piwik PRO 소개

사용자 세션 및 기록된 이벤트

  1. 보고서의 데이터는 어디에서 나왔나요?
  2. 세션 및 이벤트 정의 및 이해
  3. 이벤트 유형 개요:
    1. 페이지 뷰
    2. 검색
    3. 파일 다운로드
    4. 아웃링크 클릭
    5. 사용자 정의 이벤트
    6. 콘텐츠 소비(콘텐츠 인상/상호 작용)
    7. 변환 (Goal 변환)
  4. 세션 추적 및 추적기 디버깅
    1. 세션 로그
    2. 트래커 디버거

기본 KPI와 그 중요성

  1. 핵심 성과 지표(KPI) 개요:
    1. 세션
    2. 페이지 뷰
    3. 고유 방문자 / 사용자
    4. 반송률
    5. 재방문자율
  2. 성과 분석에서 KPI 사용

보고 기본 사항

  1. 장치 보고서
  2. 트래픽 소스 보고서
  3. 하위 페이지 보고서 - 페이지
  4. 특정 유형의 이벤트 보고서
  5. 보고서 세분화
  6. 세그먼트 및 기간 비교

변환

  1. 전환 이해 및 추적
  2. 전환 보고 및 관련 지표
  3. 전환 보고 기능

사용자 정의 보고서

  1. 나만의 보고서 만들기
  2. 범용 분석 도구로서의 Explorer
  3. 사용자 흐름 및 사용자 경로 분석
  4. 퍼널(전환 퍼널) 및 전환 경로 분석에 대한 사용
  5. 대시보드 및 위젯

추가 구성

  1. 사용자 정의 데이터 차원 - 정의 및 사용 예
  2. 표준 및 사용자 정의 치수의 그룹화 값
  3. 계산된 메트릭의 적용
  4. 사용자 정의 채널 그룹화
  5. 이메일 보고서 및 알림 예약

추가 보고서

  1. 히트맵 - 설치 및 작동
  2. Google 검색 - 통합 방식, 사용 가능한 데이터 및 제한 사항
  3. Google 광고 - 데이터 통합 및 분석
  4. 페이지 성능 보고서

사용자 및 권한 관리

  1. 사용자 계정 생성 및 관리
  2. Piwik PRO의 권한 계층 이해
  3. 권한 할당 및 관리
  4. 사용자 그룹
  5. 모듈 권한
  6. 감사 로그

보고서 및 원시 데이터 API

  1. API 소개 Piwik PRO
  2. API 애플리케이션 예제
  3. Postman/Insomnia와 같은 HTTP 클라이언트 사용

동의 관리자

동의 관리자란 무엇이고 어떤 용도로 사용되나요?

  1. 동의 메시지의 역할
  2. GDPR의 역사 및 소개
  3. 동의 관리자의 목적 및 기능
  4. 좋은 관행과 나쁜 관행 - 예

웹사이트에 동의 관리자 구성하기

  1. 인터페이스 레이아웃
  2. 메시지 내용 - 법적 가능성 및 요구 사항
  3. 동의 카테고리
  4. 다양한 언어 지원

익명 추적의 한계

  1. 아이덴티티 링크
  2. 데이터 정확도

구현 측면

Piwik PRO 주어진 웹사이트에 대한 설정

  1. 글로벌 설정 개요 및 설명

페이지에 코드 삽입

  1. 추적 코드 구현
  2. CORS 구성
  3. 환경의 매개변수화

동의 관리자 구성

  1. 자체 인터페이스를 구축하거나 기존 메커니즘과 통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추적기 구성

  1. 도메인 및 쿠키의 올바른 구성
  2. 추가 추적 구성

태그 관리자

브라우저 작동 방식

  1. Elementy 페이지 주소
  2. 페이지 로딩 방법

태그란 무엇인가

  1. HTML, CSS 및 JavaScript 소개
  2. 문서 구조HTML (헤드, 본문 + 파일)
  3. 웹사이트 생성 및 수정에 있어서 태그의 역할
  4. 태그 예제 HTML

브라우저의 기본 사항JavaScript

  1. 구문의 기본 JavaScript
  2. Console.log 및 코드 디버깅
  3. 기능, 이벤트 및 사용자 상호 작용
  4. 문서 및 창 객체, DOM 요소
  5. querySelector 및 querySelectorAll 사용
  6. 추가적으로 유용한 방법

태그 관리자란 무엇입니까?

  1. 태그 관리자의 목적 및 기능
  2. 태그, 트리거 및 변수의 개념
  3. 페이지에 태그 관리자를 로드하는 방법
  4. DataLayer - 소개 및 응용 프로그램

페이지 뷰 추적 방법

  1. 다시 로드를 사용하여 클래식 페이지에 대한 페이지 뷰 추적
  2. 단일 페이지 애플리케이션(SPA)에 대한 페이지 뷰 추적
  3. 주문형 추적 - 가상 페이지 뷰
  4. URL 조각(앵커)에 대한 구성 및 보고

태그

  1. 사용자 정의 태그JavaScript
  2. 기능 태그Piwik PRO
  3. 외부 통합 태그
  4. 태그를 사용한 동적 변경HTML

트리거 규칙

  1. 기본 트리거: URL, 클릭
  2. 클릭 감지 및 제한 사항
  3. 고급 트리거: 요소 존재, dataLayer를 통한 태그 실행

변수

  1. “클릭Element” 변수 사용
  2. 변수에 함수 생성하기
  3. 변수를 이용한 문제 해결
  4. 변수 기반 태그 트리거

변경 사항 및 게시 시스템

  1. 변경 로그 및 버전 제어
  2. 디버그 쿠키로 변경 사항 테스트
  3. 태그 게시 및 구현 프로세스

고급 솔루션

  1. HTML 페이지 사용자 정의 - 콘텐츠 추적 예제
  2. DataLayer 기반 트리거
  3. 태그 관리자 최적화 및 성능

모범 사례 및 사례 연구

  1. 태그 관리자 사용에 대한 모범 사례 논의
  2. 특정 사용 사례 분석
  3. 태그 관리자 구현의 성공 사례와 함정

요약 및 토론

  1. 논의된 자료의 요약
  2. 참가자 질문에 대한 답변
  3. 태그 관리자 구현 및 사용 경험에 대한 토론

요건

참가자는 마케팅 및 웹사이트 개발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있어야 합니다. 필수는 아니지만 HTML, CSS 및/또는 Java스크립트에 대한 경험이 있으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가자는 웹 분석과 마케팅 전략에서의 역할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참가자는 강좌에 참석하기 전에 자신의 계정Piwik PRO에 액세스하는 것이 좋습니다.

 14 시간

참가자 수


참가자당 가격

예정된 코스

관련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