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 개요
1. 비즈니스 연속성 관리 개요
이 모듈 섹션은 비즈니스 연속성 관리의 기초를 소개하며, 이것이 비즈니스 전략과 어떻게 조화될 수 있는지 설명하고, 위험 관리에 대한 간단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1.1 비즈니스 연속성 관리의 필요성
1.2 비즈니스에서의 비즈니스 연속성 관리의 맥락
1.3 비즈니스 연속성을 위한 리더십과 최고 경영진의 의지
1.4 위험 관리 기초 검토
1.5 비즈니스 연속성 연구소의 라이프사이클
2. BC 정책 및 프로그램 관리
이 모듈 섹션은 비즈니스 연속성 관리 프로그램의 초기 단계와 지속적인 관리를 위한 요구사항을 설명합니다.
2.1 초기 활동
2.2 BC 프로그램 구현
2.3 공급망 연속성
2.4 문서화
3. 조직 이해 (분석) – 10시간
이 모듈 섹션은 비즈니스 연속성 관리자가 어떻게 조직을 이해하고 전체 비즈니스 연속성 관리 프로그램을 시작하는지 설명합니다.
3.1 비즈니스-임계 영역 식별
3.2 용어
3.3 비즈니스 영향 분석
3.4 연속성 요구 사항 분석
3.5 위험 및 취약성 평가
3.6 전망 스캔
3.7 위험 평가
3.8 옵션 평가
3.9 비즈니스 케이스와 프로그램 승인
4. 비즈니스 연속성 전략 결정 (설계)
이 모듈 섹션은 조직이 전체 비즈니스 연속성 전략을 개발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4.1 전략적 옵션
4.2 사람
4.3 시설
4.4 프로세스 및 절차
4.5 기술
4.6 정보
4.7 공급망
4.8 이해관계자
4.9 민간 비상사태
5. 비즈니스 연속성 대응 (구현) – 6시간
이 모듈 섹션은 조직이 어떻게 비즈니스 연속성 대응을 개발하고 구현하는지 설명합니다.
5.1 전체 사고 대응 구조
5.2 계획의 유형
5.3 사고 관리 계획
5.4 비즈니스 연속성 계획
5.5 재해 복구 계획
5.6 비즈니스 재개 계획
6. 연습, 유지 및 검토 (검증) – 4시간
이 모듈 섹션은 전체 비즈니스 연속성 연습, 유지 및 검토 프로그램을 설명합니다.
6.1 계획의 연습과 테스트
6.2 계획의 유지
6.3 계획의 검토
7. 조직 내 비즈니스 연속성 인식 정착 – 3시간
이 모듈 섹션은 비즈니스 연속성 인식이 어떻게 조직에 정착되어야 하는지 설명합니다.
7.1 전체 인식
7.2 기술 교육
8. 부록
이 모듈 섹션은 전체 비즈니스 연속성 관리 프로그램을 설명합니다.
8.1 용어 및 정의 사전
8.2 참고문헌
요건
참가자는 이상적으로 비즈니스 연속성 관리 경험이 1-2년 되어야 합니다. ISO 22301:2019 비즈니스 연속성 표준에 대한 인식이 유익할 것입니다. 이 과정은 특히 비즈니스 연속성 관리 분야에서 이미 관련된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며, 운영 기능을 책임지는 비즈니스 매니저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