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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 개요

시스템 공학 개요 소개

  • 동기
  • 시스템 공학 프로세스
  • 시스템 공학 프로세스의 일반적인 적용
  • 문서 기반 접근 방식과 모델 기반 접근 방식의 비교
  • SysML 빠른 복습
    • SysML 목적 및 주요 특징
    • SysML 다이어그램 개요
    • SysML-Lite 소개
    • 간단한 MBSE 방법론
      • SysML 및 MBSE 학습 곡선
  • OCSMP 인증 범위와 SysML
  • 다이어그램을 사용한 SysML 모델 개요

패키지 다이어그램

  • 개요
  • 패키지 다이어그램을 사용하여 패키지를 정의하기
  • 패키지 계층 구조 조직화하기
  • 패키지 다이어그램에서 패키지 가능한 요소 표시하기
  • 패키지를 네임스페이스로 사용하기
  • 모델 요소를 패키지에 가져오기
  • 패키지 가능한 요소 간 의존성 표시하기

블록

  • 블록 정의 다이어그램
  • 속성을 사용하여 블록의 구조와 특성 모델링하기
  • 플로우
  • 블록 행동
  • 포트를 사용하여 인터페이스 모델링하기
  • 일반화를 사용하여 분류 계층 구조 모델링하기
  • 인스턴스를 사용하여 블록 구성 모델링하기
  • 블록의 의미론

제약 조건

  • 제약 표현식
  • 재사용을 위해 제약 블록에서 제약 조건 캡슐화하기
  • 구성으로 복잡한 제약 블록 만들기
  • 파라미터 다이어그램을 사용하여 제약 블록의 매개변수 바인딩하기
  • 블록의 값 속성을 제약 조건으로 제한하기
  • 블록 구성에서 값을 캡처하기
  • 시간에 따라 변하는 속성을 제약 조건으로 제한하여 시간 기반 분석 용이하게 하기
  • 제약 블록을 사용하여 항목 플로우를 제약 조건으로 제한하기

활동

  • 활동 다이어그램
  • 행동 - 기초
  • 객체 및 제어 플로우
  • 신호와 다른 이벤트
  • 활동 구조화하기
  • 고급 플로우 모델링
  • 활동 실행에 대한 제약 조건 모델링하기
  • 활동을 블록과 다른 행동에 연결시키기
  • 블록 정의 다이어그램을 사용하여 활동 계층 구조 모델링하기
  • 향상된 기능 플로우 블록 다이어그램
  • 활동 실행하기

상호 작용을 사용한 메시지 기반 행동 모델링

  • 시퀀스 다이어그램
  • 상호 작용의 맥락
  • 라이프라인
  • 라이프라인 간 메시지 교환하기
  • 시퀀스 다이어그램에서 시간 표현하기
  • 결합 단편을 사용한 복잡한 시나리오
  • 복잡한 상호 작용
  • 라이프라인을 분해하여 내부 행동 표현하기

상태 머신 다이어그램

  • 이벤트 기반 행동과 상태 머신
  • 상태 지정하기
  • 상태 간 전환
  • 연산 호출
  • 상태 계층 구조
  • 이산 상태와 연속 상태의 대비

유스 케이스 다이어그램

  • 행위자 사용하여 시스템 사용자 표현하기
  • 유스 케이스를 사용하여 시스템 기능 설명하기
  • 행동으로 유스 케이스 상세화하기

텍스트 기반 요구 사항 및 설계와의 관계 모델링

  • 요구 사항 다이어그램
  • 모델에서 텍스트 요구 사항 표현하기
  • 요구 사항 관계의 종류
  • 횡단 관계
  • 요구 사항 관계에 대한 이유 표현하기
  • 테이블에서 요구 사항과 그 관계 표현하기
  • 패키지에서 요구 사항 계층 구조 모델링하기
  • 요구 사항 포함 계층 구조 모델링하기
  • 요구 사항 파생 모델링하기
  • 요구 사항이 충족되었음을 주장하기
  • 요구 사항이 충족되었음을 검증하기
  • 정교한 관계를 사용하여 요구 사항 모호성 줄이기
  • 일반적인 추적 관계 사용하기
  • 복사 관계를 사용하여 요구 사항 재사용하기

할당

  • 할당 관계
  • 할당 표기법
  • 할당의 종류
  • 재사용: 정의와 사용을 할당에서 지정하기
  • 기능 할당을 사용하여 구조에 행동 할당하기
  • 구조적 플로우에 행동 플로우 할당하기
  • 독립적인 구조 계층 간 할당
  • 구조적 플로우 할당 모델링하기
  • 깊게 중첩된 속성 할당하기
  • 사용자 모델을 통한 할당 평가하기

특정 도메인을 위한 SysML 맞춤화

  • SysML 사양 및 언어 구조
  • 재사용 가능한 구성 요소를 제공하기 위해 모델 라이브러리 정의하기
  • SysML 개념 확장하기 위해 스테레오타입 정의하기
  • 프로파일을 사용하여 SysML 언어 확장하기
  • 사용자 모델에 프로파일 적용하여 스테레오타입 사용하기
  • 모델을 구축할 때 스테레오타입 적용하기
  • 모델의 뷰를 생성하기 위해 시점 정의하고 사용하기

객체 지향 시스템 공학 방법론

  • 방법론 개요
  • 사례 연구/예제

시스템 개발 환경에 SysML 통합하기

  • 통합된 시스템 개발 환경 지정하기
  • 데이터 교환 메커니즘
  • 시스템 모델링 도구 선택하기

조직에서 SysML 배포하기

  • 개선 프로세스
  • 배포 전략의 요소

요건

참가자들은 훈련에 참석하기 전에 OCSMP Model Builder - Fundamental 인증을 미리 취득해야 합니다.

 28 시간

참가자 수


참가자당 가격

예정된 코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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