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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urse Outline

시스템 엔지니어링 개요 소개

  • 동기 부여
  • 시스템 엔지니어링 프로세스
  • 시스템 엔지니어링 프로세스의 일반적인 적용
  • 시스템 엔지니어링을 위한 문서 기반 접근 방식 대 모델 기반 접근 방식
  • SysML의 빠른 수정
    • SysML 목적 및 주요 특징
    • SysML 다이어그램 개요
    • SysML-Lite 소개
    • 단순화된 MBSE 방법
      • SysML 및 MBSE에 대한 학습 곡선
  • OCSMP 인증 범위 및 SysML
  • 다이어그램이 있는 SysML 모델에 대한 개요

패키지 다이어그램

  • 개요
  • 패키지 다이어그램을 사용하여 패키지 정의
  • 패키지 계층 구성
  • 패키지 다이어그램에 패키지 가능한 Element 표시
  • 네임스페이스로서의 패키지
  • 모델Element을 패키지로 가져오기
  • 패키지 가능한 Element 간의 종속성 표시

블록

  • 블록 정의 다이어그램
  • 속성을 사용하여 블록의 구조 및 특성 모델링
  • 흐름
  • 블록 동작
  • 포트를 사용하여 인터페이스 모델링
  • 일반화를 사용한 분류 계층 모델링
  • 인스턴스를 사용하여 블록 구성 모델링
  • 블록의 의미론

제약 조건

  • 제약 Express이온
  • 재사용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제약 블록에 제약을 캡슐화
  • 구성을 사용하여 복잡한 제약 블록 구축
  • 제약 블록의 매개변수를 바인딩하기 위한 매개변수 다이어그램 사용
  • 블록의 값 속성 제한
  • 블록 구성에서 값 캡처
  • 시간 기반 분석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시간 종속 속성 제한
  • 제약 블록을 사용하여 항목 흐름 제한

Activiti에스

  • 활동 다이어그램
  • 행동 - 기초
  • 객체 및 제어 흐름
  • 신호 및 기타 이벤트
  • 구조화 Activities
  • 고급 흐름 모델링
  • 활동 실행에 대한 제약 조건 모델링
  • Activities를 블록 및 기타 동작과 연관시키기
  • 블록 정의 다이어그램을 사용하여 활동 계층 모델링
  • 향상된 기능 흐름 블록 다이어그램
  • Activities 실행 중

상호 작용을 통한 메시지 기반 행동 모델링

  • 시퀀스 다이어그램
  • 상호작용의 맥락
  • 생명선
  • 생명선 간 메시지 교환
  • 시퀀스 다이어그램에서 시간 표현
  • 결합된 조각을 사용한 복잡한 시나리오
  • 복잡한 상호작용
  • 내부 행동을 표현하기 위한 라이프라인 분해

상태 머신 다이어그램

  • 이벤트 기반 동작 및 상태 머신
  • 상태 지정
  • 주 간 전환
  • 작전 호출
  • 국가 계층
  • 불연속 상태와 연속 상태의 대조

Use Case 다이어그램

  • 시스템 사용자를 나타내기 위해 액터 사용
  • Use Case을 사용하여 시스템 기능 설명
  • Use Case을 행동으로 구체화하기

텍스트 기반 요구 사항 모델링 및 설계와의 관계

  • 요구 사항 다이어그램
  • 모델에서 텍스트 요구 사항 표현
  • 요구 사항 관계 유형
  • 횡단적 관계
  • 요구 사항 관계에 대한 근거 묘사
  • 요구 사항 및 표에서 관계 표시
  • 패키지의 모델링 요구 사항 계층
  • 요구 사항 포함 계층 모델링
  • 모델링 요구 사항 도출
  • 요구 사항이 충족되었음을 주장하다
  • 요구 사항이 충족되었는지 확인
  • 정제 관계를 사용하여 요구 사항 모호성 감소
  • 일반 목적 추적 관계 사용
  • 복사 관계를 사용하여 요구 사항 재사용

할당

  • 관계 할당
  • 할당 표기법
  • 할당 종류
  • 재사용: 할당에서 정의 및 사용 지정
  • 기능 할당을 사용하여 구조에 동작 할당
  • 행동 흐름을 구조 흐름에 할당
  • 독립적인 구조적 계층 간 할당
  • 구조 흐름 할당 모델링
  • 깊이 중첩된 속성 할당
  • 사용자 모델 전체에 걸친 할당 평가

특정 도메인에 대한 사용자 정의SysML

  • SysML 사양 및 언어 아키텍처
  • 재사용 가능한 구조를 제공하기 위한 모델 라이브러리 정의
  • SysML 개념 확장을 위한 고정관념 정의
  • 프로파일을 사용하여 SysML 언어 확장
  • 스테레오타입을 사용하기 위해 사용자 모델에 프로필 적용
  • 모델을 구축할 때 고정관념 적용
  • 모델의 뷰를 생성하기 위한 뷰포인트 정의 및 사용

객체 지향 시스템 엔지니어링 방법

  • 방법 개요
  • 사례 연구/예시

SysML를 시스템 개발 환경에 통합

  • 통합 시스템 개발 환경 지정
  • 데이터 교환 메커니즘
  • 시스템 모델링 도구 선택

조직에 SysML 배치

  • 개선 프로세스
  • Element 배포 전략의

Requirements

대표자는 교육에 참석하기 전에 OCSMP 모델 빌더 - 기본 인증을 취득해야 합니다.

 28 Hours

Number of participants


Price per participa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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