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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 개요
Lua 소개
- 약간의 역사
- Lua의 목표, 특징 및 비목표
- Lua 문서 및 튜토리얼 리소스
- Lua 인터프리터 설치
- LuaRocks 설정 및 사용
기본 구문 및 의미
- 식별자
- 댓글, 블록 댓글
- 전역 변수 및 엄격성 강화
- 지역 변수
- 독립 실행형 프로그램, 프로그램 인수
- 컴파일 단위, 청크, 표현식, 세미콜론
데이터 유형 및 데이터 구조
- 기본 유형: nil, 부울, 숫자, 문자열
- 객체 유형: 함수, 사용자 데이터, 스레드, 테이블
- 참조/객체와 기본 값 비교
- Lua에서 테이블의 중요성
테이블 소개 및 다양성
- 연관 배열로서의 테이블
- 숫자형 배열, 시퀀스로 된 테이블
기본 제어 구조
- if then elseif else 종료
- while 루프
- 반복 루프
- 간단한 for 루프
오류 처리
- 반환 값과 예외
- 반환 값을 예외로 변환
- 예외를 반환 값으로 변환
- 오류 수준
예제 프로그램
- 다항식 평가
- 너비 우선 탐색
- 추가 연습
기능에 대한 추가 정보
- 명명된 인수
- 객체 지향 호출
- 폐쇄
- 카레링
- 테일콜
- 다중 할당 및 반환
- Varargs
반복자와 코루틴
- 일반적인 for 루프
- 상태 비저장 및 상태 저장 반복자
- 반복자와 코루틴의 차이점
메타테이블과 메타메소드
- 설정된 예
- __tostring 메타메서드
- 산술 메타메서드
- __index, __newindex 메타메서드
- __len 메타메서드
모듈 및 패키지
- 모듈 사용
- 모듈 생성
- 모듈을 패키지로 구성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Lua의 OOP 구성 요소
- 예
고급 언어 기능에 대한 토론
- 약한 테이블
- 종료자
- 컴파일, 평가, 로딩
요건
하나 이상의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지식. Programming 경험. 선택적으로 다른 스크립팅 언어에 익숙하다면 Lua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14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