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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 개요
증강현실의 기초
- AR 이해: 개념, 역사, 응용 프로그램
- AR 작동 원리: 센서, 카메라 입력, 컴퓨터 비전 기초
- ARCore의 기능과 지원되는 기기 개요
개발 환경 설치 및 구성
- Android Studio와 Unity에서 ARCore SDK 설정
- 필요한 라이브러리, 빌드 도구, 의존성 설치
- 프로젝트 설정 구성 및 기기 디버깅
ARCore 구성 요소와 API
- 움직임 추적과 환경 인식 이해
- 평면 탐지, 조명 추정, 깊이 API 사용
- 공유 경험을 위한 Cloud Anchors 구현
- AR에서 3D 모델, 텍스처, 재질 작업
실무 프로젝트 개발
- 상업 시뮬레이션 앱의 AR 기반 설계 및 개발
- 상호작용 인터페이스와 제품 시각화 기능 생성
- 기본 사용자 상호작용(터치, 회전, 확대) 구현
통합 및 배포
- 호환되는 Android 기기에서 AR 앱 테스트
- Play Store 또는 내부 채널을 통한 앱 수출, 패키징, 배포
- 성능, UX, 데이터 관리에 대한 최선의 방법
- 프로젝트 설명 및 자산 문서 작성
최종 프로젝트
- 상업 교육을 위한 AR 프로토타입 설계 및 개발
- 기술적 기능 시연 및 평가
- 교수학적 평가와 실제 응용 프로그램 논의
요약과 다음 단계
요건
- Android 개발 또는 Unity 인터페이스에 대한 기본 이해
- 3D 그래픽 개념과 모바일 앱에 대한 이해
- 교육 기술 및 상호작용형 디지털 미디어에 대한 관심
대상자
- 기술과 혁신 프로그램의 교수진 및 강사들
- AR 앱에 관심 있는 개발자와 콘텐츠 제작자
- 학문적 및 상업적 문맥에서 몰입형 도구를 탐색하는 교육자들
21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