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rse Outline

유지보수 주문에서의 비용 및 예산 관리 Management

  • 자재, 노동, 외주 서비스와 관련된 비용 추적
  • 주문 비용 분할 및 비용 중심 분석
  • 정산 규칙 및 예산 관리를 이용

표준 보고서 및 사용자 정의 보고서 작성

  • 표준 SAP PM 보고서 및 쿼리 사용
  • 선택 변수 및 레이아웃을 이용한 사용자 정의 보고서 작성
  • Excel 또는 BI 도구에서 데이터 내보내기 및 시각화

핵심 유지보수 지표 (KPI) 분석

  • KPI (MTTR, MTBF, 백로그 등) 정의 및 모니터링
  • 성능 추적을 위한 대시보드 및 차트 사용
  • 근본 원인 분석을 위한 데이터 심층 분석

기타 SAP 모듈과의 통합 (MM, FI)

  • 재고 추적을 위해 PM과 재료 Management (MM) 연결
  • 비용 할당 및 보고를 위해 Finance (FI) 연결
  • 전략적 계획 수립을 위한 모듈 간 데이터 작업

지속적인 개선 및 프로세스 최적화

  • 비효율 및 프로세스 병목 현상을 식별하기 위해 보고서 사용
  • 개선 추적을 위한 피드백 루프 구현
  • 데이터 기반 유지보수 전략 수립

조직 감독 및 전략적 의사결정

  • 이사급 인사이트를 위한 데이터 통합
  • 비즈니스 목표에 맞는 KPI 및 보고서 설계
  • 공유 지표를 통해 기능 간 협업을 촉진

요약 및 다음 단계

Requirements

  • SAP PM 레벨 3 완료 또는 작업 지시 계획 및 실행 경험
  • SAP 보고 도구와 내비게이션 이해

대상

  • 계획 관리자
  • 유지보수 관리자
  • 최고 의사 결정자 및 SAP PM 주요 사용자
 20 Hours

Number of participants


Price per participant

회원 평가 (1)

Upcoming Courses

Related Categ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