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를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팀원이 곧 연락드리겠습니다.
예약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팀 멤버 중 한 분이 곧 연락드리겠습니다.
코스 개요
1일차: 개요 & AUTOSAR 아키텍처 소개
- AUTOSAR Classic Platform 소개
- 소프트웨어 계층과 ECU 아키텍처
- 기본 소프트웨어(BSW)와 계층 구조의 역할
- 마이크로컨트롤러 추상화 계층(MCAL)
- AUTOSAR 구성 방법론과 XML 기반 흐름 소개
- ETAS ISOLAR-A/B 개요
2일차: 서비스 및 ECU 추상화 계층
- 서비스 계층 개요
- Watchdog Manager (WdgM)
- Diagnostic Event Manager (DEM)
- NVRAM Manager (NvM)
- ECU 추상화 계층
- I/O 하드웨어 인터페이스
- 통신 및 메모리 추상화
- OS 기초와 메모리 운영 모드
3일차: 통신 스택과 런타임 환경
- COM 스택 기초: PDUR, COM, CAN/LIN 드라이버
- AUTOSAR OS: 태스크, 스케줄링, 이벤트
- RTE (런타임 환경)
- 애플리케이션과 BSW 통합의 역할
- RTE 생성 프로세스
4일차: 시스템 통합 & 구성 실습
- 구성 도구: ETAS ISOLAR-A와 B의 자세한 사용법
- 시스템 구성 및 통합 워크플로
-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구성요소(SWCs)의 통합
- 통합 문제 해결 및 디버깅
- AUTOSAR 프로젝트 워크플로와 베스트 프랙티스
설정 요구 사항 (확인 필요):
소프트웨어:
- ETAS ISOLAR-A 및/또는 ISOLAR-B (최신 버전)
- AUTOSAR 스키마(예: 4.2.x 또는 4.3.x, 프로젝트에 따라 다름)
- 컴파일러 툴체인(예: GNU ARM 또는 IAR for code generation simulation)
- ETAS 또는 사용자 정의 설정에서 제공하는 샘플 BSW 프로젝트
- XML/XSD 유효성 검사 도구 (선택 사항)
하드웨어 (현장 또는 하이브리드 시):
- 평가 보드(예: 인피니언 TriCore AURIX 또는 NXP S32K)
- 디버거 (Lauterbach, iSYSTEM 또는 PEmicro)
- CAN 인터페이스(물리적 버스가 시뮬레이트되면 USB-to-CAN)
요건
- 임베디드 시스템과 마이크로컨트롤러 아키텍처에 대한 이해
- 실시간 시스템 또는 자동차 ECU 개발 경험이 있는 사람
- C 프로그래밍 경험
대상자
- AUTOSAR Classic Platform을 시작하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 ECU 및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사용하여 작업하는 자동차 시스템 개발자
- AUTOSAR BSW 구성 및 통합에 참여하는 소프트웨어 통합 엔지니어
- ETAS ISOLAR-A/B, DaVinci Developer 또는 유사한 도구를 사용하는 엔지니어
28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