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 개요

1일차: 개요 & AUTOSAR 아키텍처 소개

  • AUTOSAR Classic Platform 소개
  • 소프트웨어 계층과 ECU 아키텍처
  • 기본 소프트웨어(BSW)와 계층 구조의 역할
  • 마이크로컨트롤러 추상화 계층(MCAL)
  • AUTOSAR 구성 방법론과 XML 기반 흐름 소개
  • ETAS ISOLAR-A/B 개요

2일차: 서비스 및 ECU 추상화 계층

  • 서비스 계층 개요
  • Watchdog Manager (WdgM)
  • Diagnostic Event Manager (DEM)
  • NVRAM Manager (NvM)
  • ECU 추상화 계층
  • I/O 하드웨어 인터페이스
  • 통신 및 메모리 추상화
  • OS 기초와 메모리 운영 모드

3일차: 통신 스택과 런타임 환경

  • COM 스택 기초: PDUR, COM, CAN/LIN 드라이버
  • AUTOSAR OS: 태스크, 스케줄링, 이벤트
  • RTE (런타임 환경)
  • 애플리케이션과 BSW 통합의 역할
  • RTE 생성 프로세스

4일차: 시스템 통합 & 구성 실습

  • 구성 도구: ETAS ISOLAR-A와 B의 자세한 사용법
  • 시스템 구성 및 통합 워크플로
  •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구성요소(SWCs)의 통합
  • 통합 문제 해결 및 디버깅
  • AUTOSAR 프로젝트 워크플로와 베스트 프랙티스

설정 요구 사항 (확인 필요):

소프트웨어:

  • ETAS ISOLAR-A 및/또는 ISOLAR-B (최신 버전)
  • AUTOSAR 스키마(예: 4.2.x 또는 4.3.x, 프로젝트에 따라 다름)
  • 컴파일러 툴체인(예: GNU ARM 또는 IAR for code generation simulation)
  • ETAS 또는 사용자 정의 설정에서 제공하는 샘플 BSW 프로젝트
  • XML/XSD 유효성 검사 도구 (선택 사항)

하드웨어 (현장 또는 하이브리드 시):

  • 평가 보드(예: 인피니언 TriCore AURIX 또는 NXP S32K)
  • 디버거 (Lauterbach, iSYSTEM 또는 PEmicro)
  • CAN 인터페이스(물리적 버스가 시뮬레이트되면 USB-to-CAN)

요건

  • 임베디드 시스템과 마이크로컨트롤러 아키텍처에 대한 이해
  • 실시간 시스템 또는 자동차 ECU 개발 경험이 있는 사람
  • C 프로그래밍 경험

대상자

  • AUTOSAR Classic Platform을 시작하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 ECU 및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사용하여 작업하는 자동차 시스템 개발자
  • AUTOSAR BSW 구성 및 통합에 참여하는 소프트웨어 통합 엔지니어
  • ETAS ISOLAR-A/B, DaVinci Developer 또는 유사한 도구를 사용하는 엔지니어
 28 시간

참가자 수


참가자당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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