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 개요

 1일차: 소개 및 AUTOSAR 아키텍처 개요

  • AUTOSAR Classic Platform 소개
  • 소프트웨어 계층 및 ECU 아키텍처
  • 기본 소프트웨어(BSW)의 역할 및 계층화 아키텍처
  • 마이크로컨트롤러 추상화 계층(MCAL)
  • AUTOSAR 구성 방법론 및 XML 기반 흐름 소개
  • ETAS ISOLAR-A/B 개요

 


 2일차: 서비스 및 ECU 추상화 계층

  • 서비스 계층 개요
  • Watchdog Manager (WdgM)
  • Diagnostic Event Manager (DEM)
  • NVRAM Manager (NvM)
  • ECU 추상화 계층
  • I/O 하드웨어 인터페이스
  • 통신 및 메모리 추상화
  • OS 기본 및 메모리 운영 모드

 


 3일차: 통신 스택 및 런타임 환경

  • COM 스택 기본: PDUR, COM, CAN/LIN 드라이버
  • AUTOSAR OS: 작업, 스케줄링, 이벤트
  • RTE(Runtime Environment)
  • 애플리케이션 및 BSW 통합 역할
  • RTE 생성 과정

 


 4일차: 시스템 통합 및 구성 실습

  • 구성 도구: ETAS ISOLAR-A 및 B의 상세 사용법
  • 시스템 구성 및 통합 워크플로우
  •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SWCs) 통합
  • 통합 문제 해결 및 디버깅
  • AUTOSAR 프로젝트 워크플로우 및 최선 사례


설치 요구 사항(확인 필요):

소프트웨어:

  • ETAS ISOLAR-A 및/또는 ISOLAR-B(최신 버전)
  • AUTOSAR 스키마(e.g., 4.2.x 또는 4.3.x 프로젝트에 따라)
  • 컴파일러 도구 체인(e.g., GNU ARM 또는 IAR 코드 생성 시뮬레이션)
  • ETAS에서 제공한 데모 BSW 프로젝트 또는 사용자 지정 설정
  • XML/XSD 검증 도구(선택 사항)

하드웨어(현장 또는 하이브리드인 경우):

  • 평가 보드(e.g., Infineon TriCore AURIX 또는 NXP S32K)
  • 디버거(Lauterbach, iSYSTEM 또는 PEmicro)
  • CAN 인터페이스(물리적 버스가 시뮬레이션되는 경우 USB-to-CAN)

요건

  • 임베디드 시스템 및 마이크로컨트롤러 아키텍처에 대한 이해
  • 실시간 시스템 또는 자동차 ECU 개발 경험
  • C 프로그래밍 경험, 프로그래밍 경험

대상

  • AUTOSAR Classic Platform을 처음 시작하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 ECU와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사용한 자동차 시스템 개발자
  • AUTOSAR BSW 구성 및 통합에 관여한 소프트웨어 통합자 및 개발자
  • ETAS ISOLAR-A/B, DaVinci Developer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는 엔지니어
 28 시간

참가자 수


참가자당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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