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를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팀원이 곧 연락드리겠습니다.
예약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팀 멤버 중 한 분이 곧 연락드리겠습니다.
코스 개요
1일차: 소개 및 AUTOSAR 아키텍처 개요
- AUTOSAR Classic Platform 소개
- 소프트웨어 계층 및 ECU 아키텍처
- 기본 소프트웨어(BSW)의 역할 및 계층화 아키텍처
- 마이크로컨트롤러 추상화 계층(MCAL)
- AUTOSAR 구성 방법론 및 XML 기반 흐름 소개
- ETAS ISOLAR-A/B 개요
2일차: 서비스 및 ECU 추상화 계층
- 서비스 계층 개요
- Watchdog Manager (WdgM)
- Diagnostic Event Manager (DEM)
- NVRAM Manager (NvM)
- ECU 추상화 계층
- I/O 하드웨어 인터페이스
- 통신 및 메모리 추상화
- OS 기본 및 메모리 운영 모드
3일차: 통신 스택 및 런타임 환경
- COM 스택 기본: PDUR, COM, CAN/LIN 드라이버
- AUTOSAR OS: 작업, 스케줄링, 이벤트
- RTE(Runtime Environment)
- 애플리케이션 및 BSW 통합 역할
- RTE 생성 과정
4일차: 시스템 통합 및 구성 실습
- 구성 도구: ETAS ISOLAR-A 및 B의 상세 사용법
- 시스템 구성 및 통합 워크플로우
-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SWCs) 통합
- 통합 문제 해결 및 디버깅
- AUTOSAR 프로젝트 워크플로우 및 최선 사례
설치 요구 사항(확인 필요):
소프트웨어:
- ETAS ISOLAR-A 및/또는 ISOLAR-B(최신 버전)
- AUTOSAR 스키마(e.g., 4.2.x 또는 4.3.x 프로젝트에 따라)
- 컴파일러 도구 체인(e.g., GNU ARM 또는 IAR 코드 생성 시뮬레이션)
- ETAS에서 제공한 데모 BSW 프로젝트 또는 사용자 지정 설정
- XML/XSD 검증 도구(선택 사항)
하드웨어(현장 또는 하이브리드인 경우):
- 평가 보드(e.g., Infineon TriCore AURIX 또는 NXP S32K)
- 디버거(Lauterbach, iSYSTEM 또는 PEmicro)
- CAN 인터페이스(물리적 버스가 시뮬레이션되는 경우 USB-to-CAN)
요건
- 임베디드 시스템 및 마이크로컨트롤러 아키텍처에 대한 이해
- 실시간 시스템 또는 자동차 ECU 개발 경험
- C 프로그래밍 경험, 프로그래밍 경험
대상
- AUTOSAR Classic Platform을 처음 시작하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 ECU와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사용한 자동차 시스템 개발자
- AUTOSAR BSW 구성 및 통합에 관여한 소프트웨어 통합자 및 개발자
- ETAS ISOLAR-A/B, DaVinci Developer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는 엔지니어
28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