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rse Outline

주요 개념 및 주제

  • SOA란 무엇입니까?
  • 어떤 종류의 건축 스타일을 선택해야 할까요?
  • "파이프 및 필터" 스타일
  • 데이터 유형에 대한 제약
  • 개발 수명주기
  • 적절한 수준의 추상화 제공
  • SOA용 RUP 내에서 다루는 주요 주제

서비스 식별 및 사양

  • 서비스 모델 구축
  • WSDL 정의 서비스
  • 서비스 사양 개발
  • 서비스 제공자 정의
  • 서비스의 세분성 결정
  • 행동 사양
  • 정책 사양
  • 후보 서비스 정의
  • 리팩토링 서비스

서비스 포트폴리오 관리

  • 동적 엔터티로서의 애플리케이션
  • 사용 가능한 기능 포트폴리오
  • 프로세스 시간 구속력
  • 런타임 바인딩
  • WSDL, XSD 및 WS 정책
  • 서비스 포트폴리오 관리 프로세스
  • 웹 서비스에 대한 SLA 구성

파티셔닝 서비스 지향 솔루션

  • 모델 관리
  • 요소 분류
  • 모델을 검토하는 다양한 이해관계자
  • 패키지 사용
  • 모델에 대한 뷰 표현
  • UML 2.0의 복합 구조
  • "부품"과 "커넥터"를 사용하여
  • 관리형 서비스 분할

신규 및 업데이트된 지침

  • 메시지 첨부 파일 관리
  • 메시지 디자인하기
  • 메시지 스키마의 일관성 보장
  • 서비스 데이터 캡슐화
  • 관계 데이터 스키마 - 서비스 경계
  • 서비스 중재
  • 상태 관리
  • Stateful 서비스와 Stateless 서비스의 장점
  • 리소스 상태 관리
  • Go 서비스에서 서비스 컴포넌트로
  • 전통적인 설계/구현 모델

메시지 중심 디자인

  • 서비스 도메인에 집중
  • 도메인 엔지니어링
  • 객체지향 분석 및 설계 적용
  • 재사용 가능성이 높은 모델 생성
  • 전통적인 B2B 분야
  • EDI 표준화
  • 하이브리드 메시지 및 서비스 중심 접근 방식
  • 사용 사례 분석
  • 문서화 요구 사항
  • 비즈니스 프로세스 모델 사용
  • 비기능적 요구사항
  • 요구사항 데이터베이스

서비스 중심 디자인

  • 비즈니스에 기대되는 기능 노출
  • 서비스 제공자의 운영 노출
  • 직관적인 서비스 인터페이스 만들기
  • 서비스 중심 모델링
  • 사용 사례 기반 접근 방식
  • 배우들의 요구사항 이해하기
  • 프로젝트 목표 - 비즈니스 관점에서
  • 소프트웨어 아키텍트의 참여
  • 서비스 소비자가 요구하는 정책정보
  • 비즈니스 임원의 역할
  • 백엔드 시스템과의 상호 작용
  • 구현 모델에 서비스 연결
  • 서비스 모델 개선
  • 성능 문제 해결

Collaboration 중심 디자인

  • 협업 서비스
  • 서비스의 프로세스 보기
  • 전통적인 비즈니스 모델링
  • 협업에서 역할 수행
  • PIP(파트너 교환 프로세스)
  • OAGIS 표준
  • 프로세스 중심 사고방식
  • "비즈니스와 IT의 격차"
  • 블랙박스 활동
  • 핵심성과지표(KPI) 정의
  • 모델 버전 관리 및 게시
  • 모니터링을 위한 지표 생성
  • 안무언어
  • Business 프로세스 실행 언어(BPEL)
  • 서비스 모니터링

SOA Go버넌스란 무엇입니까?

  • 표준 또는 법률 준수
  • 변경 관리
  • 서비스 품질 보장
  • 서비스 포트폴리오 관리
  • 서비스 수명주기 관리
  • 행동을 제한하는 정책 사용
  • 서비스 성능 모니터링

SOA Go버넌스 문제

  • GoSOA 이니셔티브로 나타나는 버넌스
  • 서비스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동적 환경
  • 서비스 재사용 장려
  • 서비스가 서로 상호 작용하는 방식 제어

SOA Go버넌스 단계

  • 첫째: 거버넌스가 필요하다는 인식
  • 둘째: 비즈니스 실행을 개선하는 거버넌스
  • 세 번째: 혼합 기술 및 행동 변화
  • 넷째: 기술 선택 및 구현

서비스 Management

  • 디자인 타임 관점
  • 런타임 관점
  • 재사용을 위한 서비스 저장소
  • 이기종 플랫폼에 포함된 서비스
  • 서비스의 런타임 관리를 위한 서비스 가상화

중요한 거버넌스 구성요소

  • 서비스 레지스트리 서비스 및 자산 저장소
  • "ExcelLence의 SOA 센터" 만들기
  • SOA 조직지침 수립에 중점
  • 조직의 성숙도
  • 합의된 거버넌스 정책

SOA Go버넌스 도구

  • 이벤트 실시간 모니터링
  • BSM 프레임워크의 실패
  • 서비스 수준 계측
  • 운영 관리 시스템에 연결
  • 거버넌스/서비스 로직을 분리하기 위한 활성화 요소로서의 가상화
  • 운영 직원이 관리하는 서비스 가상화

핵심 SOA 거버넌스 개발

  • SOA 기술 스택이 복잡해진 이유
  • COTS와 사내 혼합
  • 도움을 줄 외부 컨설턴트의 정당화
  • 우리가 실제로 어떤 사업에 종사하고 있는지 파악하기

SOA Go버넌스에 관련된 역할과 책임

  • Excel렌스의 SOA 센터 설립
  • 전사적 계획 및 실행 지원
  • SOA 아키텍트/거버넌스 아키텍트의 역할
  • 잠재적인 이해 상충 해결
  • 거버넌스 지침을 준수하는지 확인

SOA 거버넌스의 장벽

  • 거버넌스의 필요성을 인식하지 못함
  • Go버넌스 기술 부족
  • 서비스 가상화 부족

좋은 거버넌스 상태

  • 외부 당사자와의 상호 작용
  • 비즈니스 규칙 및 BRE 관리 관리
  • 좋은 거버넌스를 위한 규정
  • 계약 저장소
  • 비즈니스에 거버넌스를 적극적으로 포함
  • Go말보다는 행동으로 통치하라
  • 프리미엄 가격 설정을 위한 SLA 모니터링

중요한 성공 요인

  • 거버넌스에 대해 일찍부터 생각하기 시작하세요
  • 거버넌스를 움직이는 목표로 봅니다.
  • 자체 수명주기를 가진 엔터티로 정책을 관리합니다.
  • 기술 플랫폼을 선택하세요
  • 플랫폼은 즉각적인 거버넌스 요구를 해결해야 합니다.
  • SOA 인프라 확장에 따른 향후 지원
  • 서비스 수준 계약 시행

Requirements

소프트웨어 설계 경험

 21 Hours

Number of participants



Price per participant

회원 평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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