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rse Outline

1일차

소개

세션 1 – ABMS 소개

  • 산업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 모델, 추상화 수준이란 무엇입니까?
  • 실행 가능한 모델 생성의 장점
  • 시스템 시뮬레이션의 이점

세션 2 – 에이전트

  • 에이전트란 무엇입니까?
  • 에이전트를 식별하는 방법
  • 에이전트를 모델링하는 방법
  • 에이전트 선택 선택 및 추상화 수준 결정
  • 재전송 환경 설치

Q&A

2일차

1일차 복습

세션 3 – 필수 배경

  • 로고 OO가 뭔가요? Java
  • 객체 지향 개념
  • 상속 개념
  • 객체로서의 에이전트
  • 리콜 로고

세션 4 – Repast/relogo 환경

  • 기본 relogo 프로그램
  • reLogo 환경
  • 내장된 relogo 클래스

Q&A

3일차

2일차 복습

세션 5 – 모델 Go버닝 규칙

  • 모델링을 위한 물리학 및 수학적 규칙의 예
  • 위치, 속도 및 가속도
  • 뉴턴 제2법칙
  • 화학적 및 물리적 변화

세션 6 – 모델 개발

  • 거북이 Groovy/클래스
  • 터틀스텝 방식
  • 패치 Groovy
  • 사용자 패널
  • relogo 링크는 무엇입니까
  • 링크 그루비

Q&A

4일차

3일차 복습

세션 7 – 모델 시뮬레이션

  • 일반 시뮬레이션 개념
  • 매개변수를 통해 시뮬레이션 제어
  • 시나리오 및 가정 상황 만들기
  • 시뮬레이션 결과 수집
  • 사례 연구

세션 8 – 모델 유지

  • 기존 모델 상속
  • 모델의 사소한 변경
  • 실제 예시 ABMS 만들기

Q&A

  28 Hours
 

Number of participants


Starts

Ends


Dates are subject to availability and take place between 10:00 and 17:00.
Open Training Courses require 5+ participants.

회원 평가 (1)

Related Courses

Related Categ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