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rse Outline

프로젝트 관리 소개

  • 프로젝트 수명주기 및 주요 용어
  • 이해관계자 인식 및 팀 구성

프로젝트 개시

  • 프로젝트 선정 기준
  • 프로젝트 헌장 개발
  • 팀 동원

프로젝트 기획

  • 요구사항 수집 및 범위 이해
  • 결과물 및 성공 기준 식별
  • 작업분류체계(WBS) 생성
  • 활동, 순서 정의 및 마일스톤 설정
  • 리소스 요구 사항 정의
  • 효과적인 의사소통 계획 수립
  • 주요 경로 식별
  • 비용 추정 및 예산 편성
  • 프로젝트 위험 정의

프로젝트 실행

  • 프로젝트 작업 모니터링 및 제어
  • 효과적인 프로젝트 회의 및 프로젝트 Go버넌스 확립
  • Communication 계획 관리 및 효과적인 정보 유통
  • 프로젝트 보고 및 핵심 성과 지표 KPI 관리
  • 프로젝트 위험 및 이슈 관리
  • 프로젝트 범위 및 변경 제어 프로세스 관리

프로젝트 종료

  • 프로젝트 종료 활동 수행 및 승인 달성
  • 배운 내용을 효과적으로 수행
  • 행정적 폐쇄 절차

마무리

  • 일반적인 프로젝트 함정과 이를 방지하는 방법
  • Q&A

Requirements

이 과정에 참여하는 데 필요한 특정 요구 사항은 없습니다.

이 과정은 중장기 프로젝트를 담당하고 프로젝트 관리 원칙, 도구 및 기술을 더 잘 이해하고자 하는 감독자와 관리자를 위해 특별히 고안되었습니다. 참가자는 영어 쓰기와 말하기를 잘 구사할 수 있어야 합니다.

  7 Hours

Number of participants



Price per participant

회원 평가 (4)

Related Courses

Related Categ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