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nk you for sending your enquiry! One of our team members will contact you shortly.
Thank you for sending your booking! One of our team members will contact you shortly.
Course Outline
Lua 소개
- 약간의 역사
- Lua의 목표, 특징 및 비목표
- Lua 문서 및 튜토리얼 리소스
- Lua 인터프리터 설치
- LuaRocks 설정 및 사용
기본 구문 및 의미
- 식별자
- 댓글, 블록 댓글
- 전역 변수 및 엄격성 강화
- 지역 변수
- 독립 실행형 프로그램, 프로그램 인수
- 컴파일 단위, 청크, 표현식, 세미콜론
데이터 유형 및 데이터 구조
- 기본 유형: nil, 부울, 숫자, 문자열
- 객체 유형: 함수, 사용자 데이터, 스레드, 테이블
- 참조/객체와 기본 값 비교
- Lua에서 테이블의 중요성
테이블 소개 및 다양성
- 연관 배열로서의 테이블
- 숫자형 배열, 시퀀스로 된 테이블
기본 제어 구조
- if then elseif else 종료
- while 루프
- 반복 루프
- 간단한 for 루프
오류 처리
- 반환 값과 예외
- 반환 값을 예외로 변환
- 예외를 반환 값으로 변환
- 오류 수준
예제 프로그램
- 다항식 평가
- 너비 우선 탐색
- 추가 연습
기능에 대한 추가 정보
- 명명된 인수
- 객체 지향 호출
- 폐쇄
- 카레링
- 테일콜
- 다중 할당 및 반환
- Varargs
반복자와 코루틴
- 일반적인 for 루프
- 상태 비저장 및 상태 저장 반복자
- 반복자와 코루틴의 차이점
메타테이블과 메타메소드
- 설정된 예
- __tostring 메타메서드
- 산술 메타메서드
- __index, __newindex 메타메서드
- __len 메타메서드
모듈 및 패키지
- 모듈 사용
- 모듈 생성
- 모듈을 패키지로 구성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Lua의 OOP 구성 요소
- 예
고급 언어 기능에 대한 토론
- 약한 테이블
- 종료자
- 컴파일, 평가, 로딩
Requirements
하나 이상의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지식. Programming 경험. 선택적으로 다른 스크립팅 언어에 익숙하다면 Lua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14 Hours